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충남대전세종

옥화자연휴양림 진달래 3호 ♥ 숲속의집 복층 다락방 바베큐

by 코코크러쉬 2024. 1. 22.
반응형

 

 

옥화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43-270-7384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리 산 61-2

 

운이 좋게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인기있는 진달래3호를 예약했습니다. 😊 아무 생각없이 옥화자연휴양림을 첫방문했는데요. 알고보니 시설도 좋고 숲속의집도 신축인 인기많은 곳이었네요.

체크인은 오후 2시인데요. 좀 일찍와도 융통성있게 얼리체크인을 해주는 곳도 있는 반면, 옥화자연휴양림은 칼같이 시간을 맞춰 체크인을 해준답니다. (5분정도는 일찍 해줬던 것 같아요.) 그래서 시간되니 우수수 방문객들이 몰렸어요. ㅎㅎㅎㅎ 그래도 호텔처럼 오후 3시아니고 2시 체크인해주니 착하죠?

본인만 체크인이 가능하고요 (이것도 꼭 지켜야 함)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체크인하고나서 어느쪽으로 가야하는지 헷갈렸는데, 바깥으로 나가면 등산로이니 안쪽 언덕길로 쭉 올라오면 됩니다. 숲속의집 진달래는 이렇게 마을단지처럼 모여있는 깔끔한 복층 다락방이었어요. 자연휴양림치고 너무 신축이고 예쁜거있죠. 😍

728x90

진달래 3호는 딱 가운에 있는 숙소였구요. 누가 예약해뒀다가 사정이 생겨 취소한 것 같아요. 그 사이에 제가 빠르게 예약한거죠. ㅎㅎㅎㅎ 그 뒤로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었지만, 진달래는 진짜 예약이 힘들더라고요. 이제 안쪽 사진들을 보여드릴게요. 😊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거실, 맞은편 개별 테라스에서는 바베큐가 가능합니다. 전망도 꽤나 좋아요! 파릇파릇한 봄여름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냉장고랑 TV도 큼직하고요, 밥상도 사이즈가 대형가족용입니다. 아쉽게도 식탁은 있을 자리가 없어보이네요. 

복층 다락방이 있는 구조라서 천장이 높고, 통창뷰로 끝내줘요. 다만, 어쩔 수 없이 웃풍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장식으로 문구들을 꾸며놓으셨던데 이런 건 유행을 타서... 없는게 더 깔끔하고 좋았을 듯 합니다. ㅎㅎ 

반응형

밥솥, 인덕션, 오른편 손잡이 안에는 이불 베개가 있었구요. 자연휴양림들은 보일러가 워낙에 잘 들어오지만, 아랫층보다는 다락방이 더 따뜻하고 아늑했어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는 옥화자연휴양림의 개별 테라스 야외테이블입니다. 별도의 비용없이 그릴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숯이랑 철판 등은 개별적으로 가져와야 해요. 다이소에서 바베큐 용품을 판매한다는 거 아시나요? 원래 비싸게 구매하다가 다이소에 가 보니까 철판, 숯, 토치 등을 엄청 저렴하게 팔더라고요. 😄 

다락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나름 안전한 편이에요. 무릎이 안 좋은 저는 내려갈때마다 조심조심 😅

헤어드라이기는 자연휴양림에 대부분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입실은 오후2시, 퇴실은 오전 11시고 일반 쓰레기와 분리수거 등은 꼭 지정된 장소에 해 달라고 해요. 당연히 물건 등이 파손되면 배상해야 하구요.

다락방에 있는 이불들입니다. 마찬가지로 웃풍이 있지만 따뜻한 보일러 틀어놓고 뒹굴뒹굴 🧡

다락방에서 내려다보는 넓은 뷰! 옥화자연휴양림 인기 있는이유를 알겠죠?

저는 이제 바베큐 먹을 준비를 해 봅니다. ㅎㅎㅎ장비는 잘 준비했는데 음식메뉴가 좀 부실했어요. 벌집삼겹살, 한우, 버섯 대충 이렇게 준비했는데요. 양이 상당히 적더라고요.

고기가 이게 전부....^^ 

지글지글 맛있는 바베큐 파티 ! 안에서는 삼양라면 3개 끓여서 준비합니다. ㅎㅎㅎㅎㅎ 

숯이 너무 잘 타고 있었는데, 고구마같은 것도 안 챙겨와서 아까웠어요. 고기를 후다닥 먹고 라면먹고 상을 펴고 이것저것 놀 준비를 했지요. 마침 TV를 트니까 드라마 도깨비를 연속방영 해주고 있어서 또 보고 😆 진짜 신나게 놀았네요.

 

옥화자연휴양림 근처 카페는 "일상화" 추천할게요.

일상화

충북 보은군 산외면 이식리 84

 

바로 근처에 있구요. 여기서 장미라떼 추천해요! 맛도 있고 아기자기한 너무 예쁜 카페에요. 여기 꼭!! 또 가고 싶어요. 옥화자연휴양림 마음에 드는 방만 예약 성공한다면요 ㅎㅎㅎㅎㅎ 

밤이 되어 산책은 하지 않고 그냥 사진만 찍어봤는데요. 운치있고 정말 좋아보이죠. 조명들이 여기저기 켜 있어서 분위기도 좋고, 아늑한 마을단지에 온 듯해서 아름다웠어요. 💛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개별 테라스 바베큐 가능한 다락방 복층으로 숲속의집 진달래 3호 추천할게요. 또 가고 싶어요 😚 카페 일상화도 제대로 시간을 보내지 못해서 다시 가보고 싶네요.

#옥화자연휴양림 #카페일상화 #옥화자연휴양림숲속의집 #옥화자연휴양림진달래3호 #옥화자연휴양림예약 #옥화자연휴양림숙소 #일상화 #옥화자연휴양림근처카페

 

 

가평 칼봉산 자연휴양림 ♥ 황토방 백림3호 바베큐 후기

칼봉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78-8062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37 서울과 가까운 가평에 있는 칼봉산 자연휴양림 다녀왔어요. 😊 뜨끈한 온돌을 원해서 특별히 황토방으로 백림3호 예약

bookshelves.tistory.com

 

철원 두루웰 숲속문화촌 자연휴양림 ♥ 소나무 후기 / 철원사랑상품권 사용처

두루웰자연휴양림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지경리 산 5 겨울엔 자연휴양림이 최고입니다. 👍 뜨끈뜨끈한 보일러 틀고 지지면서 바베큐도 하고 눈구경도 하고. 이번에는 강원도 철원에

bookshelves.tistory.com

 

치악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청솔모 ♥ 바베큐 / 자작나무길

치악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3-762-8288 자연휴양림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 산 100 안녕하세요! 치악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청솔모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 예전에도 갈까말까 고

bookshelves.tistory.com

 

장태산자연휴양림 ♥ 밤나무집 예약 / 숲체험 스카이웨이 / 출렁다리

장태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42-270-7883 자연휴양림 대전 서구 장안동 259 안녕하세요! 요즘 대전 가볼만한곳으로 장태산자연휴양림이 어른신들사이에 (?) 핫하다고하죠.바로 출렁다리와 높은 곳

bookshelves.tistory.com

 

청주 후마니타스 ♥ 한옥 북카페 (인문아카이브 도서관 카페)

인문아카이브 양림&후마니타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571 청주에 건축이 아름다운 북카페로 "후마니타스"를 알게 되어 다녀왔어요. 서울에서 청주까지 두 시간 30분이 넘게 걸리는 오랜 시

bookshelves.tistory.com

 

충주호 드라이브 ♥ 충주댐, 물레방아공원, 물문화관

충주호 전화번호 :043-850-5165 호수 충북 충주시 동량면 사기리 안녕하세요. 충주호 드라이브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국내에 유명한 댐들이 몇 개 있는데, 충주호는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어요.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