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가평 칼봉산 자연휴양림 ♥ 황토방 백림3호 바베큐 후기

by 코코크러쉬 2024. 1. 20.
반응형

칼봉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78-8062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37

 

서울과 가까운 가평에 있는 칼봉산 자연휴양림 다녀왔어요. 😊 뜨끈한 온돌을 원해서 특별히 황토방으로 백림3호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1박 104,000원 입니다. 예약은 숲나들이 홈페이지에서! 

칼봉산 자연휴양림 좋은건 체크인이 오후2시부터이고, 관리사무소 직원분이 정말 친절하세요. 네비로 칼봉산자연휴양림 찍고갔는데, 짚라인 근처로 안내하더라고요. 알고보니까 칼봉산자연휴양림은 도로에서 숲속의집이랑 황토방이 나뉘어져요. 짚라인근처가 황토방이 맞는데 일단 체크인을 해야해서 조금 더 들어갔더니 고객센터가 있었습니다. 

밤에 찍은 사진이지만 칼봉산 자연휴양림 여기가 체크인 센터입니다. 

728x90

우리가 묵었던 백림3호! 역시 밤에 찍은 사진이네요. 등산이라던지 산책은 이쪽말고 관리사무소쪽에서 해야하고, 황토방있는 쪽은 쭉 숙소들이 들어서있는데 딱히 할건 없어요. 그냥 방 안에서 온돌뒹굴기 + 바베큐를 했네요.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이지만 바베큐를 오자마자 했더니만 아무도 안 지나갑니다. ㅋㅋ 

백림3호는 원룸이에요. 냉장고, 엄청 작은 TV ㅎㅎㅎㅎㅎ 전자레인지, 그리고 가스레인지가 있습니다. 

너무 추워서 이 온풍기를 틀어야했어요. 근데 온돌은 진짜 따뜻해요!! 와... 너무 뜨끈하게 잘 쉬다 왔습니다. 역시 자연휴양림 황토방 온돌 대박. 

서랍안에 헤어드라이어도 있었구요. 수건은 없어서 챙겨갔어요. 비누, 치약 등등 모두 챙겨가야 합니다. 

반응형

원룸답게 작은 주방입니다. 저는 가스레인지에 더 익숙해서, 인덕션이 아니라 좋았어요. 밑에 사진 있지만 뜨끈한 김치우동도 팔팔 끓여서 먹었구요. 

이 미니책상,,, 엉덩이 뜨뜻하게 해놓고 앉아서 책도 보고 노트북도 하고 졸리면 잠도 자고 😊 칼봉산 자연휴양림 근처 카페는 거의 유일하게 시고르가 있어요. 여기서 커피사와서 먹었어용. ㅎㅎ 칼봉산 자연휴양림에서 편의점가려면 꽤나 나가야하기때문에 모두 챙겨오시는 것 추천! 

시고르 카페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445

시고르는 좀 규모가 있는 카페인데 모닥불도 있고 인테리어도 멋진 아주 핫한 카페에요.

우리의 바베큐를 책임진 백림3호의 야외테이블과 그릴. 하지만 저는 마켓컬리에서 몇개월전에 주문해둔 (언제쓰나 했던) 일회용 친환경 바베큐 그릴과 그에 걸맞는 꼬치구이를 챙겨왔기에 숯은 따로 챙기지 않았어요. 

자연휴양림은 겨울이 되면 산불위험때문에 바베큐가 아예 안되는 곳도 있구요, 가능한 곳도 숯만 되고 장작은 불가능해요. 저도 바베큐하면서 혹시나 불씨같은게 튀거나, 끝나고 불이 완전히 꺼졌는지 엄청 신경써서 확인하곤해요. 

다소 허접해보이는 그릴이지만 나름 화력있고 고기가 익는답니다!! ㅎㅎㅎㅎㅎ 대나무 그릴인데요. 밑에 숭숭 빠질걸 생각해서 꼬치구이 두 가지로 주문해서 가져왔어요. 냉동상태로 아침에 새벽배송온 걸 그대로 가져왔더니 조금 해동된 상태였어요. 겨울이라 바깥에서 고기익는걸 기다리는게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

그래서 뜨끈한 김치우동을 끓여버립니다! 캠핑용으로 나온건데 뜨끈뜨끈 국물이랑 면발을 먹어주면 세상에 너무 맛있어요. ㅎㅎㅎㅎ 안에서 끓여가지고 통째로 바깥 테이블로 가져갔어요. 

점점 고기도 익어가고, 추운데 코를 훌쩍거리면서 꼬치구이, 우동 먹으니까 진짜 재미있었어요. ㅎㅎㅎㅎㅎ 특히 은행구워먹는게 정말 맛있네요. 

후식으로는 딸기도 씻어먹구요. 

가평에 좋은 자연휴양림이 많아요.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깊은 숲속에 온 듯한 느낌의 칼봉산 자연휴양림. 너무 재미있게 잘 쉬었어요. 땀도 쫙 빼면서 온돌에서 등 지지기도 하고. 사우나가 따로 없어요. 👏

기억에 남기기 위해 문앞에서 한장 더 찍은 백림3호 사진.

 

 

 

 

강씨봉자연휴양림 숲속의집 구름 ♥ 바베큐 가능한 휴양림

강씨봉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08-6611 자연휴양림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324 안녕하세요. 다시 가고싶은 자연휴양림을 뽑으라면 저는 "강씨봉자연휴양림"을 뽑을거에요. 객실로는 정말 좋은

bookshelves.tistory.com

 

가평 잣향기푸른숲 ♥ 입장료 / 주차장/ 강력추천 데크길 (무장애탐방로)

경기도잣향기푸른숲 전화번호 :031-8008-6769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 92-1 잣향기 푸른숲, 가평 꼭 가야할 곳이에요. 가평이라면 서울 근교라는 느낌이 드는데, 이렇게 숲이 울창하고 또 잘 조성

bookshelves.tistory.com

 

평창자연휴양림 ♥ 카라반 산토끼1 후기

평창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3-339-9028 강원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 958-3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창자연휴양림 카라반, 산토끼1 리뷰할게요. 평창 겨울여행, 정말 눈이 많이 왔더라고요. 산토끼1과 산

bookshelves.tistory.com

 

치악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청솔모 ♥ 바베큐 / 자작나무길

치악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3-762-8288 자연휴양림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 산 100 안녕하세요! 치악산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청솔모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 예전에도 갈까말까 고

bookshelves.tistory.com

 

산음자연휴양림 숲속의집 ♥ 종달새 후기

국립산음자연휴양림 전화번호 :1588-3250 경기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 산 124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종달새 후기를 가져왔어요. 자연휴양림 많이 다녀보신 분들중에는

bookshelves.tistory.com

#칼봉산자연휴양림 #가평칼봉산자연휴양림 #가평시고르 #시고르카페 #칼봉산자연휴양림황토방 #칼봉산자연휴양림관리사무소 #칼봉산근처카페 #칼봉산자연휴양림백림3호 #칼봉산자연휴양림바베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