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 진달래 301호 숲속의집 후기

by 코코크러쉬 2024. 1. 28.
반응형

고대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34-2200

경기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산 25-1

연천에 있는 고대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했습니다. 진달래 301호는 55,000원이고 입실은 오후3시 입니다. 오후6시 이후 입실할 경우 미리 연락해야 한다고 하네요. 연천까지 가면서 북쪽으로 많이 올라가는 느낌이 들었는데, 자연휴양림에 도착해보니 조명도 시설도 너무 잘 되어 있고 사람도 많았어요. 

진달래 301호는 이렇게 생겼어요! 동일한 건물들이 여러 개 모여있는 마을 단지같은 모습이었구요. 주차는 여유롭게 옆 공간에 했어요.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은 개별 테라스 공간이 꽤나 넓직한데요, 이 날은 너무 추워서 바깥 사진을 못찍었어요. 무려 영하10도였는데 밤이 되면서 더 기온이 내려가더라고요. 

728x90

내부 사진입니다. 보일러로 까맣게 탄 장판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집에 갈 때면 깜짝 놀라서 미리 이렇게 사진을 찍어둬야해요. 보일러 온도는 40~60으로 설정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보일러는 너무 따뜻했는데요, 아무래도 웃풍에 취약한 원룸인지라 벽을 통해 찬 바람이 솔솔 들어오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이불속에 쏙 들어가 있었답니다. 

깔끔하게 모두 갖춘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의 진달래 방.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편하게 편의점 음식을 먹을 수 있었어요. 냉장고도 커다란 사이즈였구요. 테이블도 요긴하게 이용했어요. TV는 노트북을 연결하여 미스트롯3를 반복재생했어요. 🤣

진달래는 건너편으로 바로 고대산 치유숲길을 볼 수 있어요. 창문은 불투명해서 이렇게 안쪽문을 열어야 바깥이 보이지만, 이 날은 너무 추워서 다 닫고 암막커튼까지 쳐야 했습니다. 

반응형

화장실은 깔끔하고, 수건 몇 개와 미니 비누가 있었어요. 자연휴양림 갈 때 수건 챙겨가는게 은근히 일인데요, 깜빡하신 분들에게 편할 것 같아요. (체크인하기 전 미리 카카오톡으로 수건이 있는지 없는지 대부분 알려줍니다.) 저는 그래도 개인 수건과 세면용품을 모두 챙겨갔어요.

뜨거운 물 잘 나온답니다. 👍 

눈이 많이 내려있어서 내내 아름답던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의 모습이에요. 이리봐도 저리봐도 멋진 울창한 겨울산의 모습이었어요.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깊은 숲속 느낌도 들고, 세련된 신축의 느낌도 동시에 들었어요. 

이제 용기를 내어 고대산 치유숲길 무장애 나눔길을 걸어보기로 해요. 숙소 도착하자마자 해가 지기전에 얼른 걷기로 했어요. 전망대까지 가지 않고 그냥 무장애 데크길만 후다닥 다녀오기로 했지요. 정말 너무 좋은 숲길이에요. 

이렇게 눈이 잔뜩 내렸고 길이 얼어있었어요. 얼른 목도리 칭칭 두르고 모자까지 쓰고 종종 걸음으로 나서보았어요. 이렇게 멋진 길인데 걷지 않으면 아쉬워서요.

처음에 유아 숲 체험원을 지나요.

꽤나 울창하게 이어지는 무장애 탐방로! 마치 가평 잣향기수목원이 생각났어요. 진짜 너무 잘해놓은 고대산 치유숲길이니까 꼭 걸어보시고, 저는 눈길이라 걷지 않았지만 데크계단을 따라 등산도 추천합니다. 😎

꽁꽁 얼어버린 길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꽤나 많이 쌓였다는게 보이죠? 겨울설산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멋지고 울창한 고대산 치유숲길입니다.

무장애 탐방로는 이렇게 단일길로, 동일한 코스를 되돌아와야 했어요. 이곳에는 계곳에 흐르고 있었는데요. 일부는 얼었고, 눈에 덮여 잘 보이지 않았지만 졸졸졸 물소리가 나고 경치가 정말 좋더라고요. 자연휴양림은 역시 봄여름에 와야 전부 누릴 수 있기는 해요. 하지만 겨울 데크길도 환상적이었다는 거. 

눈사람 머리가 떨어져있길래 다시 올려줬어요. ㅎㅎㅎㅎㅎㅎ

고대산 연천 자연휴양림 직원분도 친절하시고요, 진달래 301호는 치유숲길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아요. 다만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목이기는 하겠네요.

그리고 고대산 자연휴양림 근처에는 메가커피를 비롯해서 카페가 몇 개 있구요, (월요일 휴무인 카페들이 많음) 편의점도 많아요. 객실 냉장고 옆에 배달주문이 가능한 전화번호도 친절하게 붙어 있더라고요. ^^

 

 

 

 

옥화자연휴양림 진달래 3호 ♥ 숲속의집 복층 다락방 바베큐

옥화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43-270-7384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리 산 61-2 운이 좋게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인기있는 진달래3호를 예약했습니다. 😊 아무 생각없이 옥화자연휴양림을 첫방

bookshelves.tistory.com

 

포천 라고비스타 펜션 ♥ 라고 (LAGO) 스파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천 스파펜션으로 유명한 라고비스타 라고(LAGO) 후기입니다. ✨ 어쩌다가 야놀자 5만원 쿠폰이 생겼거든요. 처음으로 어플 깔아봤어요. 포천 라고비스타 펜션은 일단 스파

bookshelves.tistory.com

 

포천아트밸리 모노레일, 허브아일랜드, 나남수목원 ♥ 포천 가볼만한 곳

포천아트밸리 전화번호 :1668-1035 문화시설 경기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282 안녕하세요. 포천 가볼만한 곳 하면 늘 추천명소로 떠오르는, 포천 관광지의 새로운 강자 포천아트밸리를 소개합니다. ^

bookshelves.tistory.com

 

산정호수 둘레길 소요시간 ♥ 포천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 오늘은 포천 가볼만한곳, 산정호수 둘레길 리뷰입니다. 소요시간, 주차장 등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산정호수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243-1 고즈넉한 호수를 바라보며 잔잔

bookshelves.tistory.com

#고대산자연휴양림 #연천고대산자연휴양림 #고대산자연휴양림진달래 #고대산자연휴양림숲속의집 #고대산자연휴양림가격 #고대산자연휴양림리뷰 #고대산치유숲길 #연천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