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충남대전세종

충주호 드라이브 ♥ 충주댐, 물레방아공원, 물문화관

by 코코크러쉬 2021. 9. 8.
반응형

 

 

충주호

전화번호 :043-850-5165 호수 

충북 충주시 동량면 사기리

 

안녕하세요.

충주호 드라이브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국내에 유명한 댐들이 몇 개 있는데, 충주호는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안내판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큰 호수라는 것 같더라구요.

다른 댐들처럼 관광지화가 많이 되었다기 보다는, 고요하고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곳이었어요.

저는 해가 저물무렵 방문했는데요.

넓고 쾌적한 주차장에 주차비는 무료였어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를 풍겼던 충주호.

그러나 드라이브겸, 주말여행겸 방문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면 충주댐 맛집, 카페들도 많았구요.

노을이 지는 모습과 함께 고요한 충주호를 바라보면, 마음속 깊은 곳까지 평화로워집니다.

복잡했던 생각들이 정리되고, 바빳던 일상에서 받았던 자극들이 가라앉고요.

서울에서 드라이브해서 가기에는 조금 멀지만, 충북이시라면 단연 가야할 곳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호수 "충주댐 호수여행" 이라고 써 있네요.

충주댐이 물줄기를 막아 파란선을 굵게 표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에 걸친 댐이 충주댐인가 봅니다.

어둠이 내려오며 물도 하늘도 어두워지는 모습입니다.

물결이 잔잔한게 바다와는 또 색다른 모습이에요. 주변에 전깃줄도 없고 색색깔로 빛나는 간판들이 없어서 생각 정리할 겸 방문하는 드라이브로 안성맞춤이에요.

더 밤이 깊어지면 조금 무서워질 것 같기는 해요.

충주댐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게, 바로 맞은편에 "물레방아 공원"이 있거든요.

끝없이 펼쳐진 잔디받과 숲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사진을 찍는 가족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대청호 카페/ 대청호 벚꽃길 ♥ 더 대청호 카페/ 대청댐 둘레길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86-25 / 문의면 문산리 20-8 전화번호: 043-286-1231 영업시간: 10:30~21:30, 라스트오더 ~21:00 한창 벚꽃놀이와 데이트를 즐겨야 할 3월이 또 이렇게 흐지부

bookshelves.tistory.com

충주다목적댐 캐릭터도 있나보네요.

서서히 붉게 변하는 하늘이 아름답죠.

벤치도 있어서 편안히 앉아서 호수를 바라보며 도란도란, 함께 간 사람과 추억을 나누어도 좋고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거미줄이나 벌레들도 별로 없어서 좋았어요.

자연스럽게 거미줄이 생기기는하는데, 너무 관리를 하지 않는 곳은 벌레며 낙엽들로 정말 서 있기가 힘들잖아요 ^^;

물레방아 공원 옆에는 물문화관이 있는데요. 덕분에 관리하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충남대 맛집 유성 칼국수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 오모리 김치와 왕칼국수 김치만두 대전맛

오모리생바지락손칼국수 전화번호 : 042-825-9788 주소: 대전 유성구 반석동 665-3 차타고 지나가다가 간판을 보기만 해도 오래된 맛집의 포스가 풍겨오는 충남대 근처 맛집 오모리 생바지락 손칼국

bookshelves.tistory.com

아무렇게나 찍어도 흘러가는듯한 구름과 잔잔한 물결이 너무 아름다웠던 충주호, 충주댐 입니다.

이 날 피곤했어서 전망대에는 올라가지 않았던게 조금 아쉬워요.

알고보니 조금만 더 가면 충주댐 전망대더라구요.

저멀리 보이는 각진 건물이 물문화관이고, 이 곳은 물레방아공원의 물레방아입니다.

정말 잘 조성해 두었는데 물비린내가 살짝 나기도 했어요. 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계절탓에 날벌레들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은 상관없는지 신나게 좋은 시간을 보내더라구요.

 

당진 연어로맛 ♥ 당진시청 맛집

연어로만 당진점 전화번호 :070-7774-4615 초밥,롤 충남 당진시 읍내동 1063-1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당진시청에서 도보 15분거리, 오직 연어만 취급하는 연어맛집 "연어로만" 리뷰할게요. 당진 연어

bookshelves.tistory.com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숲놀이터에요. 사람 별로 없고, 넓고 깨끗합니다. 

1985.10.17 충주호

 

대청호 카페 ♥ 대전 레이크뷰로 유명한 삼삼카페

삼삼카페 대전 대덕구 삼정동 234-1 우와아. 서울/경기도가 아닌 다른 지역 '대전' 카페기행 카테고리에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바빠서 여행갈 시간이 있어야 말이죠. 상황도 참 그

bookshelves.tistory.com

저는 특정 지역으로 갈 때 주로 네이버에 "가볼만한 곳"으로 검색을 하는데

이렇게 공식적으로 정해둔 곳들도 참 좋더라구요.

잘 관리되고 볼거리 많은 곳인데 유명하지 않은 경우도 있거든요.

나중에 참고하려고 찍었습니다.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참고하세요.

 

충주호 드라이브, 충주댐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물문화관도 둘러보시고, 물레방아 공원을 걸으며 평화로운 시간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충주호 드라이브 #충주댐 드라이브 #충북가볼만한곳 #충주다목적댐 #충주댐 숲놀이터 #충주호 숲놀이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