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강원도

속초여행 가볼만한곳 ♥ 속초시립박물관 운영시간, 입장료, 주차

by 코코크러쉬 2021. 11. 15.
반응형

속초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33-639-2975 박물관

강원 속초시 노학동 736-1

 

안녕하세요. 

속초여행 가볼만한곳, 특히 아이와 함께나 가족여행에 추천하는 곳입니다.

바로 "속초시립박물관" 인데요.

 

운영시간은

하절기 (3월~10월) 오전9시부터 오후6시

동절기 (11월~2월) 오전9시부터 오후5시

1월1일과,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속초시립박물관 입장료는 성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700원으로 볼거리에 비해 매우 저렴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할인을 해줬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여행 다녀온 후 포스팅이 매번 밀려서요 ㅠㅠ)

카카오톡으로 백신 정보 연계하거나 증명서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속초역이 세트장처럼 보이는데요. 정말 깔끔하게 내부까지 잘 만들어 놓았어요. 

속초여행 가볼만한곳 속초시립박물관 주차장은 널널한 편이고, 안내에 따라 주차한 후 체온을 측정해요.

(별도 컨테이너같은 곳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매표를 한 후 들어갑니다. 

옛 가옥들을 재현해 두었는데 마치 드라마 세트장같고 규모도 정말 컸어요.

시립 박물관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알찹니다.

커플데이트로 와서 사진찍어도 좋고, 가족단위로 온 관광객들이 많았는데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았어요. 

평일날가면 사람도 적당하고 딱 좋아요.

이번 속초여행에서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머물고, 당일 아침 설악산 비선대에 다녀왔어요.

그리고 11시 체크아웃하기전에 가까운 속초시립박물관에 들른 것이랍니다. 

설악산 - 설악 쏘라노 - 속초시립박물관 모두 가까워서 속초여행 코스에 넣으시면 좋아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쏘라노 호텔형 너랑나랑 2인특가 후기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전화번호 :033-630-5500 한화리조트 강원 속초시 장사동 24-1 안녕하세요 :) 속초 리조트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숙소,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 후기입니다. 속초여행하

bookshelves.tistory.com

어릴때 박물관가면 그렇게 재미가 없더니만,

어른되어서 더 많이 다니는 것 같아요. 

제가 조금 올드한 감성일수도 있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핫플레이스같은거.. 모릅니다.. 

황해도집. 

뭐가 다른지 큰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구경하는 재미는 쏠쏠해요. 

함경도집

 

모과가 주렁주렁 달려있는 모과나무

하나가 떨어져있는 모습이 귀엽네요.

모과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열매가 노랗게 되면 좋은 향기가 난다고 차에 방향제로 두고 하는데요. 

 

 

속초 항아리물회 ♥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속초항아리물회 전화번호 :033-635-4488 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70 제가 너무 사랑하는 강원도 속초에 왔습니다! ... 오늘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제가 얼마나 설악산을 좋아하는지 포스팅의 갯수를

bookshelves.tistory.com

박물관이라기보다 민속촌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잘 해두었어요. 

 

속초역 입구에서 해봤는데 잘 안들어가더라구요? ㅎㅎ

 

가을날인데다가 필터를 끼얹었더니 너무 예쁘죠.

속초여행은 여름에도 가을에도 좋아요. 

이제 눈내리기 시작하면 또 여행다니기 시작할거에요. 

 

 

정동진 여행기 - 썬크루즈 & 비치크루즈 호텔 (1)

정동진 해변가에 위치한 보물같은 호텔 '썬크루즈&비치크루즈 호텔'을 방문했다. 정식명칭은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라고 나온다. (http://www.esuncruise.com/) '한국에도 이런 바다가 있어?' 싶은 초

bookshelves.tistory.com

 

 

정동진 여행기 - 썬크루즈 & 비치크루즈 호텔 (2)

썬크루즈&비치크루즈 호텔의 장점은 이렇게 해변이 있다는 것. 확실하게는 잘 몰라도 호텔 프라이빗 비치가 아닐까..? 파라솔이 다섯 개 정도 있어서 미리 준비한 돗자리를 깔고 앉아 해변을 감

bookshelves.tistory.com

미디어실 같은 곳인데, 속초 관련해서 영상 틀어줘요.

여긴 생략했어요.

여기는 피난민 가옥을 재현해둔 곳인데요.

전쟁 후 경제적으로 어렵고, 사람은 많고, 공간은 부족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닥다닥 붙어 살았던 공동주택입니다.

아래 사진은 학교를 재현해 둔 것인데, 벽에 걸어놓은 액자를 잘 보면요.

잘살고 못사는 것은 내 탓이다, 열심히 해서 잘살자- 하는 문장들이 써 있어서 마음이 아팠어요.

워낙 힘들었던 시절이기에 환경이 아니라 개인을 채찍질해야만 견딜 수 있던 것 같아요. 

정말 이랫을까요?

디테일한 모습이에요. 

미군정과 속초사람들. 

 

속초 설악쏘라노 근처 맛집 찾으시면 아래 바람꽃 해녀마을 추천이에요. 완전 든든한 식사 할 수 있어요. 

 

바람꽃해녀마을 ♥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속초시립박물관 근처 맛집

바람꽃해녀마을 속초본점 전화번호 :033-638-5157 한식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00-131 1층 안녕하세요 :) 1. 속초여행중이다. 2.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 3. 속초시립박물관 (

bookshelves.tistory.com

 

여기는 공연장이에요.

아무기대 안하고 기다렸는데 정말 공연을 하더라고요. 

사람들도 조금씩 모여들고 기대가 되었어요.

멋진 공연!! 

정말 훌륭했습니다.

팀 이름이랑 소개좀 해주시지 ㅠㅠ 시간상 중간에 나와버려서 끝까지 못본것이 아쉽습니다. 

이제 실내 박물관을 보러가요.

저 멀리 설악산이 보입니다.

실내박물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갈 수 있는데요.

구름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았어요. 

 

청초수물회,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박 맛집

속초 - 설악산 근처 여행을 하다가 찾은 아주 유명한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유명에서 일부러 찾아간거긴 한데... 이렇게까지 대박규모의 식당은 처음이었다 정말로 ㅠㅠ 주차장도 두 곳 이상인

bookshelves.tistory.com

5층 전망대에 오르면 설악산 울산바위와 달마봉을 조망할 수 있다고 하잖아요.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었지만, 날씨가 아쉬워서 산봉우리가 뿌연 안개같은 구름에 숨어 있었어요.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바로 박물관으로 내려갔던 것 같아요.

 

속초시립박물관 관람기념으로 스탬프도 찍고요 ㅎㅎㅎ

옛날 돈이 보이네요.. 보라색 천원 ㅎㅎㅎㅎㅎㅎ

 

 

 

속초 밤하늘글램핑 1탄 ♥ 설악산 근처 첫 캠핑카, 카라반 1박 여행!

속초 밤하늘 글램핑 삼결살 바베큐 파티 보기 ▶▶▶▶▶▶▶▶▶ 속초 밤하늘글램핑 2탄 ♥ 카라반에서 삼겹살 바베큐 파티 1탄에 이어 ▶▶▶▶▶▶▶▶▶ 속초 밤하늘글램핑 ♥ 설악산 근처

bookshelves.tistory.com

 

창밖으로 비내리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아침까지 그렇게 날씨가 맑더니만..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서 놀랐어요.

쉽게 그칠 비도 아닌 것 같았구요. 

 

속초여행 가볼만한곳 찾으신다면?! 속초시립박물관 추천이에요.

박물관이라 지루할거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한 번 방문해 볼 가치가 있을거에요.

 

설악산자생식물원,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설악산에 처음 가본 후 매력에 흠뻑 빠져서 그 후에도 몇 번 속초에 가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온갖 워터파크에 온천에 호텔에 제대로된 관광지였던 것이다....! 아주 무더웠던 이번 여름, 8월 한

bookshelves.tistory.com

 

#속초여행 #속초여행가볼만한곳 #속초가볼만한곳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 #속초발물관 #속초여행지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