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강원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쏘라노 호텔형 너랑나랑 2인특가 후기

by 코코크러쉬 2021. 10. 7.
반응형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전화번호 :033-630-5500 한화리조트 

강원 속초시 장사동 24-1

 

안녕하세요 :) 속초 리조트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숙소,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 후기입니다.

속초여행하면 "설악산"만 알고있던 저에게 이번 여행은 속초바다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힐링여행이었어요.

게다가 조금 연식이 있지만 너무도 여행에 온 듯한 분위기의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여행이 끝난 후 일상생활이 힘들만큼 즐거웠답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녀본 속초호텔/리조트는 

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2)그린라군 3)켄싱턴 호텔 인데요.

켄싱턴 호텔은 객실이 별로 없어 여행 몇 주 전에 예약을 해야 하더라구요.

한화리조트에 머물면서도 아침 6시에 숙소에서 출발해 비선대를 왕복했어요.

설악 쏘라노의 리조트는 해외여행에 온 듯 일단 규모가 정말 크죠.

뭐든 큼직큼직해서 좋은데, 낮에 도착해서 체크인하고 바쁘게 돌아다니다보니

저녁사진뿐이네요 ㅠ.ㅠ

리조트 앞에는 호수공원도 있고, 설악 워터피아가 있어 어딘가로 가지 않아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얼마전 포스팅했는데 로비층 1층에 스타벅스가 생겼더라구요!

스타벅스 야외 테라스에서 한화리조트의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가 로비동이에요. 

한화 리조트는 큼직큼직한게 큰 장점같아요.

신기하게 사람들도 그만큼 많이 찾고, 가족단위 손님들이 여행을 즐기러 온 것을 보면 저도 같이 기분이 좋아진달까요?

짜짠-!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했어요.

신축이 아니어도 리조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원룸이 아니라, 방2개 / 화장실 1개 / 거실 하나 이렇게 넓직한 공간으로 답답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필요없는 방 하나가 더 있을 필요는 없죠?

그래서 저는 쏘라노 호텔형, 너랑나랑 2인특가 (94,000원) 로 예약했어요.

결과는요? 대만족이었습니다 :) 

저렴한 가격에 방이 하나 적을 뿐 모든게 갖춰져 있었거든요. 

 

속초 스타벅스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카페 스타벅스

스타벅스 설악쏘라노점 전화번호 :1522-3232 스타벅스 강원 속초시 장사동 24-1 안녕하세요. 이번 속초여행 숙박 리조트 픽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였어요. 한화리조트답게 시설이 너무 좋아요

bookshelves.tistory.com

짜잔~ ^^ 설악쏘라노 호텔형! 

호텔형 객실이 있는걸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여기거 거실이구요. 쇼파와 tv, 주방이 붙어있습니다.

냉장고가 있는데 밤에 윙윙거려서 신경이 쓰였어요. 

소파는 솔직히 좋은 재질은 아닌지 정말 바스락거리더라구요 ㅎㅎㅎㅎ

크지는 않지만 TV가 있어서 좀 허전할 때 틀어놓고, 침대 앞에는 화장대와 옷장이 있었어요. 

 

바람꽃해녀마을 ♥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속초시립박물관 근처 맛집

바람꽃해녀마을 속초본점 전화번호 :033-638-5157 한식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00-131 1층 안녕하세요 :) 1. 속초여행중이다. 2.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 3. 속초시립박물관 (

bookshelves.tistory.com

오른쪽 옷장에는 옷을 걸 수 있고, 간이 빨래건조대가 있어서 베란다에 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

왼쪽에는 여분의 이불과 베개가 들어있어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마음은 든든합니다 ㅎㅎ

화장대에는 티슈와 헤어드라이어, 편한 의자가 있어서 여기서 머리 말렸어요. 

호텔형 객실에도 없는게 없습니다~ ^^

너랑나랑 특가로 10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구입한거라 진짜 만족스러웠어요. 

침대는 조금 작은 편이기는 했지만 편해요.

그런데 침구가...ㅠ.ㅠ 저는 조금 냄새가 난다고 느꼈습니다.

너랑나랑 특가로 나온 호텔형 객실은 룸 업그레이드나 좋은 전망 객실이 없다고 했어요.

워낙 저렴하게 나온거라며.. ㅎㅎ

층도 모두 3층입니다.

주차장과 가까워서 바깥에서 보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밤에도 가로등 불빛이 많이 들어와서

커튼을 꼭 치고 자야 했습니다. 

다행히 주차장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차장이 아니고 뒷편전망이었어요.  

욕실도 깔끔한 편!

작은 수건 2개, 큰 수건 2개가 있었고 다회용 용기에 샴푸와 바디워시가 있었어요.

칫솔과 치약은 따로 챙겨오셔야 합니다. 요즘 일회용 양치세트를 주지 않는 추세잖아요.

 

속초 항아리물회 ♥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속초항아리물회 전화번호 :033-635-4488 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70 제가 너무 사랑하는 강원도 속초에 왔습니다! ... 오늘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제가 얼마나 설악산을 좋아하는지 포스팅의 갯수를

bookshelves.tistory.com

물 두개와 커피포트, 연해서 맛이 없는 녹차와 커피 티백입니다. ㅎㅎ

와인잔도 있구요.

취사는 할 수 없지만, 간단한 조리조구는 준비되어 있었어요.

접시도 있구요. 

깔끔한 욕실이에요.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입니다.

 

설악산 이후 두 번째 속초여행, 그린라군호텔 인 설악

간단하게 속초에 1박으로 놀러가려고 호텔을 검색해 보았는데 마음에 드는 호텔들은 성수기라 너무 비쌌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게 설악산을 오르고 싶지는 않고 그냥 호캉스나 즐기려는

bookshelves.tistory.com

여기가 쏘라노 호텔형 객실 전망이에요. 

이 때는 그냥 마냥 좋았었는데 쪼오끔 그렇기는 하네요? ㅋㅋㅋ

더 좋은 뷰도 분명 있을테지만 저는 그냥 속초여행와서 좋았어요. 

지하1층에는 편의점 (GS25)와 코인 세탁소가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리조트 안에 있는 편의점답게 규모가 엄청 크고 없는게 없어요. 수영복도 판매한답니다. 

밤늦게까지 운영하구요.

 

켄싱턴스타호텔 설악 - 설악산 근처 가장 가까운 호텔, 2박3일 숙박기

켄싱턴 호텔 Kensington Star Hotel www.kensington.co.kr 전국 명산 등반하기(이 목표는 한라산 이후로 넉다운이 되어 잠정 보류중이라고 한다.. 한라산 가봤으면 다 가본거 아냐??) 를 목표로 야심하게 출

bookshelves.tistory.com

편의점 맞은편에 있는 코인 세탁실이에요.

진짜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고 몇 대는 이용중이었어요.

아이와 함께인 여행이거나 몇 박 이상 숙박할 때 매우 요긴할 듯 합니다.

가격 비싸지 않고 건조기 시트 등도 판매해요. 

짜잔 편의점이에요.

집근처에서는 볼 수 없는 대형편의점입니다.

와인, 간편음식, 김치 등등등 모든게 다 있어요.

맥주와 와인, 궁금해서 강릉커피를 사 봤어요.

 

속초 밤하늘글램핑 1탄 ♥ 설악산 근처 첫 캠핑카, 카라반 1박 여행!

속초 밤하늘 글램핑 삼결살 바베큐 파티 보기 ▶▶▶▶▶▶▶▶▶ 속초 밤하늘글램핑 2탄 ♥ 카라반에서 삼겹살 바베큐 파티 1탄에 이어 ▶▶▶▶▶▶▶▶▶ 속초 밤하늘글램핑 ♥ 설악산 근처

bookshelves.tistory.com

꾸이꾸이는 언제나 맛있지만 강릉커피 괜히 샀어요.

강릉이라는 이름을 보고 사는게 아니었어...

맛이 없었어요. 

1층 로비에요. 엄청 넓죠?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이렇게 어딜가나 노란 빛이에요.

심지어 객실 안에 조명도 너무 노랑이어서 눈이 부시다고 느꼈어요.

일단 붐비지 않아서 좋네요. 넓어요. 

그냥 자기 아까워서 1층 로비층을 돌아다니며 산책을 해 봤어요.

푹신하고 편한 소파가 있어서 언제든 앉아있을 수 있어요. 

 

설악산자생식물원,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설악산에 처음 가본 후 매력에 흠뻑 빠져서 그 후에도 몇 번 속초에 가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온갖 워터파크에 온천에 호텔에 제대로된 관광지였던 것이다....! 아주 무더웠던 이번 여름, 8월 한

bookshelves.tistory.com

맞은편 라운지는 조금 더 편안한 느낌입니다.

이용조건 없어요! 리조트 이용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 좋은 공간을 아무도 사용 안하고 있다니?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하고 구경을 했답니다. 

 

 

청초수물회,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박 맛집

속초 - 설악산 근처 여행을 하다가 찾은 아주 유명한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유명에서 일부러 찾아간거긴 한데... 이렇게까지 대박규모의 식당은 처음이었다 정말로 ㅠㅠ 주차장도 두 곳 이상인

bookshelves.tistory.com

설악 쏘라노 입구에요.

막 지어졌을 당시에 정말 고급스러웠을 것 같아요.

지금도 여러면에서 오래된게 느껴지지만 결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번이 속초 한화리조트 두 번째 방문인데, 그 때나 지금이나 만족스러운 숙박이었습니다. 

밤이라서 상생마트(?) 는 문을 닫았는데, 체크아웃할때도 약간 아쉽네요.

속초 특산물/ 여행 기념품 같은거 판매하는 곳 같았어요.

그 옆은 스타벅스입니다.

체크아웃할때 스타벅스 들려서 아메리카노로 카페인 충전 딱 하니까 어찌나 상쾌하던지. 

아침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안 마시면 하루종일 머리아프거든요. 카페인 중독이라서...ㅎㅎ

이렇게 예쁜 리조트에 숙박하면서 밤산책을 하지 않는다는건 말이 안돼요.

바람도 시원하고, 길은 깔끔하고, 한바퀴 빙 둘러서 뒷문쪽입구로 들어갑니다.

한화리조트 너무 넓어서 길 잃기도 좋아요.

밖에서는 괜찮은데요, 일단 복도 안으로 들어가면 출입구도 여기저기 엘리베이터도 여기저기

정말 넓습니다. ㅎㅎㅎㅎ

뭐 길 잃을 건 없고 많이 걸으면 되는거지만요.

너무 좋은 기억이었어요.

혹시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호텔형 / 너랑나랑 2인특가 고민하시면 결제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 전망/ 3층인건 감안하시구요. 그거빼고는 저는 별5개중에 4개입니다.

즐거운 속초여행되세요 :)

 

 

#속초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설악쏘라노 #속초숙소 #속초리조트추천 #속초여행 #속초가성비숙소 #속초가성비호텔 #너랑나랑 2인특가 #쏘라노호텔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