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강원도

속초 항아리물회 ♥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by 코코크러쉬 2021. 9. 23.
반응형

속초항아리물회

전화번호 :033-635-4488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70

 

제가 너무 사랑하는 강원도 속초에 왔습니다! 

... 오늘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제가 얼마나 설악산을 좋아하는지 포스팅의 갯수를 보면 아실거에요.

속초는 바다!! 바다였습니다. 근처 설악산도 멋지지만 해안길이 이렇게 멋있을 줄이야?!?!?

안가면 바보인 곳... #외옹치바다향기로 #속초해변이 이렇게 좋은 곳이었나요?

꼭 제주도를 가지 않아도 이렇게 푸른 쪽빛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속초였단 말이에요?

원래 비선대를 걸으려다가 외옹치항 바다향기로를 걷기로 한 제 선택이 너무 잘한 일이었어요.

(물론 비선대도 걸을거에요. 설악산에 안갈수는 없죠?!) 

오늘은 외옹치 바다향기로에서 만난 맛집, 이미 속초 물회로 유명한 "속초항아리물회" 포스팅이에요.

 

▼아래는 설악산과 강원도를 사랑한 저의 흔적들입니다...ㅎㅎ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 비오는 날 설악산, 안개속의 권금성 그리고..?!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속초로 가는 길 네이버에 '권금성 케이블카'로 검색해서 오늘 영업하시나요? 물어보려고 했는데 그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워낙에 많은지 안내음으로 '정상 영업 하고

bookshelves.tistory.com

 

속초 밤하늘글램핑 1탄 ♥ 설악산 근처 첫 캠핑카, 카라반 1박 여행!

속초 밤하늘 글램핑 삼결살 바베큐 파티 보기 ▶▶▶▶▶▶▶▶▶ 속초 밤하늘글램핑 2탄 ♥ 카라반에서 삼겹살 바베큐 파티 1탄에 이어 ▶▶▶▶▶▶▶▶▶ 속초 밤하늘글램핑 ♥ 설악산 근처

bookshelves.tistory.com

 

청초수물회,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박 맛집

속초 - 설악산 근처 여행을 하다가 찾은 아주 유명한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유명에서 일부러 찾아간거긴 한데... 이렇게까지 대박규모의 식당은 처음이었다 정말로 ㅠㅠ 주차장도 두 곳 이상인

bookshelves.tistory.com

 

제가 속초여행에 오기 전 숙박을 많이 고민하면서 호텔보다는 리조트쪽으로 방향을 정했는데요.

해안길에는 올 생각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전에 한 번 방문했다가 만족했던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로 정했어요.

속초 롯데리조트랑 둘 중에 고민했는데..

롯데 리조트는 바다랑 너무 가까운거에요! 그래서 넘겼죠 (오오오오;;)

외옹치 바다향기로를 걸어보니 롯데 리조트는 대놓고 바다를 바라보는 환상적인 오션뷰더군요.

저는 애월 올레길을 걷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롯데 리조트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속초항아리물회" 와보세요.

속초 물회로는 청초수물회도 유명하지만, 항아리 물회도 만만치 않은 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청초수물회는 경기도 의왕 백운호수에도 있어서 방문한적이 있죠.ㅎㅎ

 

청초수물회 백운점 ♥ 의왕 백운호수에서도 먹을 수 있는 물회맛집

청초수물회섭국 백운점 네비주소: 경기 의왕시 백운로 411 2, 3층 (학의동 629-4 2, 3층) 연락처: 031-423-9522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속초여행갔을 때 먹어본 청초수 물회가 의왕에도 생긴 것을 발견!

bookshelves.tistory.com

평일이라 사람이 없었는데, 원래는 대기표를 뽑아야하는 곳인 것 같았어요.

노란 간판이라서 눈에 잘 띄고, 주차장도 쉽게 찾을 수 있고 넓답니다.

그런데 대기를 뽑아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면 다 수용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주메뉴는 당연히 물회입니다~ ^^ 제가 관심있었던 메뉴만 골라서 가격정보를 써 보면요.

항아리모듬물회 (1인분) 16,000원

해삼전복모듬물회 (1인분) 22,000원

오징어순대 15,000원

홍게라면 13,000원 입니다.

매장내부는 쾌적하고 테이블이 많았는데 역시 맛집은 애매한 시간에 가야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속초여행 하루를 마무리하며 맥주를 한 잔 하고 싶었거든요.

물회를 포장해서 집에 가려고 검색했는데, 속초 항아리물회는 무려 홍게라면이 있는거에요!

저 정말 해물라면 먹고싶었거든요 ㅠ.ㅠ 바다에오면 라면을 먹어야 해요.

그래서 라면을 1인분씩 먹고, 물회를 포장하려고 했어요.

한화 리조트 숙소로 돌아가서 맥주한잔하며 캬~ 하루를 정리하려구요.

그런데 7~8월에는 홍게라면이 안된다는 문구가 적혀있어서, 지금은 9월이니까 "라면되나요?" 물어봤죠.

된다고 하셨어용~~~^^ 그래서 라면 2인분 주문 후다닥 했어요.

 

▼ 제주에서 먹었던 해물라면.... 그리워요 흐극흐극. 맛은 "제주맛"이었어요....

이정도면 설명 충분하쥬 ㅋㅋ 

 

애월바다에서 먹는 해물라면맛 꿀맛 ♥ 제주와 함께라면

업무상 떠난 여행이지만, (말하자면 출장) 좀 일찍 도착해 온갖 예쁜 카페들로 가득하다는 애월에 가보기로 했다. - 이러려고 제주도에서 워크샵하는거잖아요? -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에 새벽

bookshelves.tistory.com

물회 포장은 다 먹고 나가기 전에 하는게 좋다구 하셔서~ 일단 홍게라면 두 개를 주문했는데요.

라면만 시켰는데도 반찬 6가지가 너무 정성스럽게 나왔어요!

오늘의 첫끼여서 감동하여 마구마구 사진도 찍고 기뻐했답니다.

연두부, 콩나물, 알 수 없는 튀각 절임(?) - 맛있고 특이한 맛, 피클 모두 냠냠 해치우면서

이게 바로 강원도 속초의 반찬인가? 했죠.

특징은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맛은 정갈해요.

홍게라면이 나왔는데요.

어머나 이게 뭐야~ 

라면이 1인분이 아닌 것 같아요.

집에서 먹는1인분보다 면이 많았어요. 그리고 홍게는 두 마리 같았어요!

다리는 너무 많아서 다 먹지 못하겠더라구요. 콩나물이 들어있는데 얼큰~한 맛에 하루의 피곤이 다 풀리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홍게는 살이 많지 않아서 잘 깨물어도 별로 먹히는게 없었습니다 ㅎㅎㅎㅎㅎ

게다리살이 확실히 국물맛을 살려주기는 했어요.

게살이 별로 실하지 않았던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

 

속초항아리물회 야외좌석도 있어요.

전망이 얼마나 좋은지, 바로 앞에 지평선이 펼쳐진 속초바다를 보고 있으면 여기가 천국인가 싶습니다.

속초해변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깨끗해도 너무 깨끗합니다.

속초항아리물회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좋았구요.

이렇게 몸통이 두 개 들어있어요. 홍게가 두 개 들어간거죠. ㅎㅎㅎㅎ

다 먹은 후, 오징어순대랑 항아리물회 1인분을 포장해달라고 했어요.

포장은 5분이면 나와요.

한화리조트로 돌아가서 먹은 후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쓸게요.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찾으시면 속초 항아리 물회 추천이에요!

 

 

설악산 탐방기 ① 권금성 - 비선대 - 비룡폭포

비와서 권금성 케이블카 실패하고, 탈수와서 비선대 가는 길 다시 돌아오고, 비룡폭포만 제대로 본 후기ㅋㅋㅋㅋ  도착하자마자 점심으로 비빔밥과 파전을 먹었다. 설악산 안에는 깔끔한 식당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 탐방기 ② 울산바위

둘째 날은 비온 후 아주 쨍쨍하고 좋은 날씨였다. 몸이 탈까봐 선크림을 단단히 바르고, 모자도 썼다. 설악산은 울산바위가 전부라고 할 정도로 절경이 끝내준다고 해서, 7시에 조식을 먹고 준비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자생식물원,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설악산에 처음 가본 후 매력에 흠뻑 빠져서 그 후에도 몇 번 속초에 가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온갖 워터파크에 온천에 호텔에 제대로된 관광지였던 것이다....! 아주 무더웠던 이번 여름, 8월 한

bookshelves.tistory.com

#속초여행 #속초물회 #속초맛집 #속초항아리물회 #속초청초수물회 #속초가볼만한곳 #속초롯데리조트맛집 #외옹치항맛집 #속초바다향기로맛집 #외옹치바다향기로물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