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대부해솔길 1코스 ♥ 주차정보 개미허리아치교 구봉도낙조전망대 대부도 가볼만한 곳

by 코코크러쉬 2024. 2. 1.
반응형

대부해솔길 1코스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대부도 가볼만한 곳으로 대부해솔길 1코스 다녀왔어요. 주말이라 차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대부해솔길 1코스 시작점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꽉 차 있어서 조금 멀리 떨어진 무료주차장에 댔어요. 사람은 많지만 대부분 바다구경, 회 먹으러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같고요 대부해솔길 걷는 사람은 별로 없어요.

대부해솔길 전체 지도를 볼 수 있었어요. 1코스는 왕복해서 이 곳으로 돌아오는 순회코스기 때문에 교통부담이 없죠. 언제쯤 대부해솔길 전부 걸어볼 지 궁금하네요~~ ^^ 

이렇게 시작합니다. 진드기 기피제 뿌리는 기기도 마련되어 있구요. 선크림 잘 바르고, 생수 챙겨서 들고 신나게 나섭니다. 첫 길부터 약간 험난한 등산길이었어요! 

반응형

구봉도 낙조전망대까지 가 봅니다. 길이 헷갈릴일은 거의 없는게, 주황색 깃발로 대부해솔길 1코스로 되어 있는 것만 따라가면 된답니다. 올레길과 같아요.

대부도를 끼고 도는 길이라서 옆으로 서해바다가 계속 보였어요. 보통 등산할 때와는 다르게 이렇게 바다를 구경할 수 있으니 좋았어요. 바람도 바닷바람으로 솔솔 불어오는 것 같았고~ 꽤나 쉽지만은 않은 등산길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올라갔는데, 개미허리아치교가 꽤나 유명하더라고요. 

이렇게 좁은 길을 걸을 땐 양쪽으로 바다가 쫙~ 보여요. 대부해솔길 정말 멋진 길이구나 느꼈습니다.

잘 정비된 데크길을 걷다보면 개미허리아치교 도착입니다.

짜잔~ ㅎㅎㅎ 훌륭한 서해바다 전망이에요. 내려가면서도 내내 멋있어요.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갈 겸, 가볍게 운동할 겸 등산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 날도 만 보 넘게 걸었네요.

개미허리아치교를 지나면 계단을 통해서 잠깐 바다쪽으로 내려갈 수도 있어요. 

이제 마지막 지점인 구봉도 낙조 전망대 입니다. 대부해솔길 검색하면 자주 나오는 조형물이 있는 곳인데 처음으로 가봤네요. ㅋㅋㅋ

 

짜잔 ! 바로 여기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조형물치고 괜찮죠? 비록 낙조는 없었지만, 바람이 정말 시원하게 불어요. 벤치에 잠시 앉아서 운동화도 벗고 휴식을 취했어요. 바다도 잘 보이고 바닷바람 솔솔 ~

왕복하는 길은 산으로 가지 않고 아스팔트 길로 돌아서 걸어갔어요. 

 

중간에 이런 바위도 보였구요.

728x90

카페오름 전화번호 :031-884-3022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70-11

주차장까지 다 와서는 대부도 카페오름에서 아이스 라떼를 한 잔 마셨답니다. 아주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그럼 대부도 가볼만한곳 대부해솔길 1코스 후기 여기서 마칠게요! 

 

#대부해솔길 #대부해솔길 1코스 #개미허리아치교 #대부도 카페 #카페오름 #대부도 카페오름 #구봉도 낙조전망대 #대부도 가볼만한곳 

 

 

제부도 둘레길 ♥ 해안산책로 (제비꼬리길) 제부도 가볼만한곳

제부도해안산책로 도보여행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요새는 어딜가나 "둘레길"이 있는 것 같아요. 해안쪽은 해안산책로나 해변길을 만들어 두고요. 제부도 역시 해안산책로 (제비꼬리길)이

bookshelves.tistory.com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대부향기테마파크 / 바다향기수목원 /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 /

안녕하세요!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으로 사랑받는 대부도와 제부도가 있죠! 그냥 바다, 해수욕장만이 아니라 곳곳에 대부해솔길, 수목원, 테마파크 등 볼거리가 쏠쏠해요. 저도 가끔 바다보고

bookshelves.tistory.com

 

대부해솔길 7-1 코스 ♥ 탄도항 주차, 대부광산퇴적암층

대부해솔길 7-1코스 노선 대부해솔길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산 308-1 언젠가 한 번 가봐야지, 생각만 했던 대부해솔길을 드디어 걸어보게 되었어요. 서해라서, 그리고 서울과 가까워서 덜

bookshelves.tistory.com

 

탄도항 ♥ 차박 낚시구경, 제부도 근처 물때 맞춰가기

탄도항 전화번호 :032-886-1717 항구,포구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안녕하세요 :) 가을을 맞아 더없이 파란 하늘이 예뻣던 날, 탄도선착장/ 탄도항에 가게 되었어요. 대부도나 제부도는 워낙

bookshelves.tistory.com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 ♥ 주차, 입장료 / 대부도 근처 가볼만한 곳, 대부해솔길 7코스 시작지점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 관광,명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산 147-1 안산 가볼만한 곳, 대부도 근처 가볼만한 곳 찾으시면 꼭 들리셔야 할 곳 안산 대부광산퇴적암층 입니다. 정말 이름이 어려

bookshelves.tistory.com

 

제부도 예쁜 카페 ♥ 카페설렘

카페설렘 전화번호 :031-366-9163 커피전문점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54 안녕하세요 :) 제부도 예쁜 카페 "카페설렘" 추천해요. 카페설렘에 가야하는 이유 3가지! 1. 제부도 넓은 오션뷰 카페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