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강원도

강릉 해미가 ♥ 오죽헌 근처 맛집 / 영업시간 / 전 메뉴 포장가능 / 브레이크타임 없음

by 코코크러쉬 2023. 9. 9.
반응형

해미가

전화번호 :033-647-1003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교동 1807-2
 
 
동해바다에 가면 회를 먹어야겠죠? 맛과 양으로 소문난 강릉 맛집 해미가 소개합니다. 🧡 강릉 오죽한옥마을 숙박예약을 잡고, 체크인 전 후다닥 들렀던 곳이에요. 
 

왜냐하면 강릉 해미가 영업시간 때문인데요. 평일 오전10시에서 5시까지, 마지막 주문은 오후4시까지입니다. 금,토요일은 넉넉하게 오후9시까지지만 사람도 더 많겠죠? 해미가 주차장은 건물 바로 옆 공터같이 생긴 곳인데 엄청 넓진 않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고, 고맙게도 브레이크 타임이 없답니다. 영업시간 잘 참고해서 마지막 주문시간 사수하시길..💨

강릉 해미가는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바닷가 근처가 아니라 그냥 도로변에 있는 식당이었어요. 그렇게 화려하지도 않구요. 얼핏 집중하지 않으면 놓치게 되는 평범한 외관입니다. 광어회로만 요리하고, 물회가 그렇게 맛있다고 (양이 많다고) 하던데요.

저는 고민하다가 광어회 (2인기준) 45,000원을 주문했어요. 거기에 어죽 13,000원까지 추가요! ㅎㅎ 물회는 2인이상 주문해야 하는데 메뉴 구성이 광어회가 더 끌렸거든요.

광어회 구성은  미역국 + 전 + 광어회 + 매운탕 + 공기밥이 나온답니다. 

진수성찬이 차려지기 시작하는데요. 먼저 미역국과 쌈채소, 마늘, 고추등이 같이 나옵니다. 미역국은 엄청 특별하진 않지만 동해바다의 맛으로 아주 좋았어요. 😚

광어회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요. 괜찮았습니다! 쌈싸먹으니 엄청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 전이랑 다른 메뉴들과 같이 나오면 정말 배가 불러서 남길 지경이에요. 원없이 회를 먹은 것 같습니다.

야채가 팍팍 들어간 전은 부메뉴처럼 먹는 것 같은데요. 간장 찍어먹으면 역시 너무너무 맛있쥬. 이번 강릉 여행은 먹부림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유명한 초당 라떼는 못 먹었지만 해미가, 초당 옥수수 젤라또, 에그타르트 등등 하루만에 몇 군데를 갔는지 몰라요. ㅋㅋㅋㅋ

그리고 어죽인데요! 어죽은 고소하고 든든한 영양죽 느낌이에요. 엄청 뜨거운데요. 먹을수록 눌러붙어 더 맛있어지는거에요. 😅 어죽은 거의 제가 끝냈습니다... 안 먹어봤으면 큰일날 뻔. 평범한데 고소하고 맛있는 그런 맛이에요.

비리다거나, 생선이 들어있는지 저는 잘 모르고 그냥 죽처럼 먹었습니다. 

그리고 매운탕 인데요. 역시 맛집은 디테일에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라면사리랑 수제비가 들어있어요...! 이러면 한국인들이 좋아할까요 안 좋아할까요? 이미 너무 배불렀는데 이 맛있는거 안 먹을수도 없고 참 힘들었네요. 😊

국물도 너무 얼큰하고, 공기밥이 나와서 이걸 어쩌나 했는데 아주 양을 조금 주시고 더 먹고 싶으면 더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강릉 해미가 저는 완전 만족이에요. 😚 너무 든든하고, 돈이 아깝지 않아요. 다음에는 꼭꼭 물회를 먹어보고 싶습니다!!!

 

 

 

강원도 물회 맛집을 찾으시나요?

 

청초수물회,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박 맛집

속초 - 설악산 근처 여행을 하다가 찾은 아주 유명한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유명에서 일부러 찾아간거긴 한데... 이렇게까지 대박규모의 식당은 처음이었다 정말로 ㅠㅠ 주차장도 두 곳 이상인

bookshelves.tistory.com

 

속초 항아리물회 ♥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속초항아리물회 전화번호 :033-635-4488 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70 제가 너무 사랑하는 강원도 속초에 왔습니다! ... 오늘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제가 얼마나 설악산을 좋아하는지 포스팅의 갯수를

bookshelves.tistory.com

 

 

✅ 오죽헌 근처 강릉오죽한옥마을 구경오세요.

 

강릉 오죽한옥마을 ♥ 독서2관 106호 후기

강릉오죽한옥마을 전화번호 :033-655-1117 한옥숙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죽헌동 887 아주 우연히 강릉에 한옥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죽헌 도보 5분거리 "강릉 오죽 한옥마을"인

bookshelves.tistory.com

 

#강릉해미가 #해미가 #해미가강릉 #강릉물회맛집 #강릉맛집 #오죽헌근처맛집 #오죽헌맛집 #강릉회맛집 #경포대근처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