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강원도

속초 순두부 맛집 ♥ 초당 본가 할머니 순두부

by 코코크러쉬 2023. 4. 11.
반응형

 

초당본가할머니순두부

전화번호 :033-631-1888 두부전문점

강원 속초시 노학동 746-2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악산 근처 속초 순두부 맛집,

초당 본가 할머니 순두부 리뷰할게요.

속초가 또 초당 순두부로 유명하잖아요.

저는 순두부를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속초까지 와서 순두부를 먹어야하나 생각이 들었지만

한 번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마음으로 방문했어요.

속초 순두부 맛집 중에서는 제일 유명한듯한 

'초당 본가 할머니 순두부'로 왔습니다. ^^ 

728x90

메뉴는 초당순두부, 초당얼큰순두부, 감자전, 비빔밥 등이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식당 앞에 넉넉하게 할 수 있었고요. 

반응형

 

 

청초수물회,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박 맛집

속초 - 설악산 근처 여행을 하다가 찾은 아주 유명한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유명에서 일부러 찾아간거긴 한데... 이렇게까지 대박규모의 식당은 처음이었다 정말로 ㅠㅠ 주차장도 두 곳 이상인

bookshelves.tistory.com

 

식당 내부는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은 편이었어요.

 

초당순두부 10,000원

얼큰 초당순두부 13,000원

감자전 15,000원 

이렇게 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강원도가 감자로 유명하니까 감자전을 골랐어요. 

속초 순두부 맛집, 초당 본가 할머니 순두부 특징은

사장님이 또 친절하세요. ^^

가격도 저렴하고 속초 손맛이 담긴 반찬들이 세팅되었습니다. 

얼큰 초당순두부는 이렇게 익숙한 빨간 국물에

홍합이 들어 있었고요.

초당순두부는 하얀 국물이었습니다. ^^

약간 달달하고 정말 건강한 맛이 났어요.

속이 아주 든든하고 따뜻해지겠죠?

공기밥은 포함되어 나온답니다. 

얼큰 순두부도 많이 맵지 않아서,

두 메뉴 모두 맛있었어요.

두명이 간다면 초당순두부/얼큰순두부 이렇게 두 메뉴를 주문해서

같이 먹기를 추천합니다.

 

속초 항아리물회 ♥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롯데리조트 맛집

속초항아리물회 전화번호 :033-635-4488 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70 제가 너무 사랑하는 강원도 속초에 왔습니다! ... 오늘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제가 얼마나 설악산을 좋아하는지 포스팅의 갯수를

bookshelves.tistory.com

포슬포슬 초당순두부 💛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켄싱턴 호텔에서 차로 10분 이내 거리 맛집입니다. 

얼큰순두부도 포슬포슬한 느낌으로 아주 맛있고 든든했어요.

속초여행 재미있네요. ㅎㅎㅎ

 

늘 바람꽃 해녀마을에서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점심은 초당본가순두부, 저녁은 바람꽃해녀마을에서

아주 거하게 먹었네요.

 

바람꽃해녀마을 ♥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속초시립박물관 근처 맛집

바람꽃해녀마을 속초본점 전화번호 :033-638-5157 한식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00-131 1층 안녕하세요 :) 1. 속초여행중이다. 2.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 3. 속초시립박물관 (

bookshelves.tistory.com

감자전이 나왔어요.

쫀득 담백한 감자전의 매력~

그런데 딱히 서울에서 먹는 감자전과 많이 다른 것 같지는 않아서

다음에는 조금 더 건강한 도토리묵무침을 주문해보고 싶네요!

전은 아무래도 살이 쪄서 🤣

겉이 조금 타서 아쉬웠습니다.

강원해양심층수 "천년동안"을 사용한국산콩 100% 순두부라네요. ^^
속초 여행와서 초당 순두부를 드디어 먹어보네요 ~ ^^ 

본가 할머니 순두부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사장님도 친절하니 

방문해보세요. 

한산할 때 와서 창가자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겠네요! 

그럼 속초 순두부 맛집 "초당 본가 할머니 손두부" 후기 여기서 마칠게요. 

 

설악산 맛집 ♥ 바람꽃 해녀마을 속초본점

바람꽃해녀마을 속초본점 전화번호 :033-638-5157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00-131 1층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설악산 갈 때마다 찾는 맛집, 바람꽃 해녀마을 속초본점 리뷰입니다. 이 날은 설악산 켄싱

bookshelves.tistory.com

 

#속초맛집 #설악산맛집 #속초순두부맛집 #초당본가할머니손두부 #속초맛집추천 #속초초당순두부 #속초한화리조트맛집 #속초켄싱턴설악맛집 #얼큰초당순두부 #속초감자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