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강원도

원주 가평잣두부 ♥ 치악산 둘레길 근처 맛집

by 코코크러쉬 2023. 10. 29.
반응형

가평잣두부 전화번호 :033-747-4415 두부전문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행구동 677-2

 

강원도 원주에 있는 치악산 둘레길에 가 보았습니다. 네비로 찍고 갔는데 개인 사택이 도착지로 나와서 애먹었어요. 결국 둘레길이 아닌 그냥 동네 뒷산에 나 있는 맨발걷기로 유명한 곳에서 가벼운 등산을 했습니다. 뉴스에서 등산객들이 맨발로 걸어서 문제라는 걸 들었는데, 치악산 둘레길은 아예 맨발로 걷고 씻기 좋게 만들어 뒀더라고요. 덕분에 길이 맨들맨들했어요. 

주변 맛집을 찾아보니, 가평 잣두부 라는 곳이 나왔습니다. 

 

원주지만 이름은 가평잣두부인 식당인데요, 메뉴판을 딱 봐도 가격이 너무 저렴하죠? 정식보다는 조금 가볍게 먹으려고 잣두부전골 2인분을 주문했어요.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두 명이서 먹는데 2만원이니까 요즘물가에 너무 착해요. 그리고 솥밥까지 나오니까 너무 기대되었어요. 

정식메뉴는 기본 전골에 더덕구이, 보쌈 등이 더 나오는 것 같은데 거하게 먹을 때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밑반찬이 나왔는데 잡채에 다양한 나물에 너무 다양한거 있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완전 한정식 반찬처럼 너무너무 잘 나오더라고요. 전골이랑 반찬이 먼저 나오고, 솥밥은 좀 오래 걸렸어요. 괜찮아요 옆에 있는 TV보면서 먼저 나온 밑반찬 먹으면서 기다렸습니다!! 

두부전골은 약간은 심심하고 슴슴한 것 같았지만, 집밥 느낌의 아주 건강한 식사였어요!! ㅎㅎㅎㅎ 가격이 저렴하다보니까 버섯이나 두부가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는 건 아니었어요. 그래도 넘 저렴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갑자기 사장님이 오셔서 고구마 튀김을 놔주셨어요. >.< 덤덤한 것 같지만 정이 느껴지는 강원도 원주 맛집 가평잣두부 입니다. 너무 바삭하고 맛있었는데, 고구마 농사를 지으셨는지 솥밥 안에도 고구마를 넣어 주셨습니다!! 

이렇게 약간은 얼큰한 베이스의 두부전골이에요. 약간 쌀쌀한 가을에 입맛돋구기 딱이에요. 따뜻한 국물덕분에 마음까지 뜨끈해지는 듯 했죠! 

반응형

솥밥은 고구마가 두 덩이나 들어있고, 물을 부어놓고 누룽지를 먹어줘야죠. 이젠 공기밥 싫어요. 솥밥이 있어야 진정한 맛집입니다!!! ㅎㅎㅎ

주변 카페는 붕어빵을 파는 곳이 있길래 또 만원어치나 사서 집에 가면서 먹었어요. ㅎㅎㅎㅎㅎ 등산하고, 산 구경하고 먹부림하니까 오랜만에 놀러온 듯한 기분에 행복해졌어요. 

 

원래 치악산 둘레길 1번 코스를 제대로 걸을 생각이었는데, 처음에 잘못 찾아간 것도 그렇고 시간도 늦어져서 그냥 간단하게 둘러본 정도만 했네요. 아무래도 저의 둘레길 인연은 제주 올레만한게 없는 듯 합니다. ㅎㅎㅎㅎ

 

그래도 치악산 둘레길 맛집 가평 잣두부에서 너무 맛있는 식사를 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 ♥ 원주 가볼만한곳 울렁다리, 출렁다리

소금산그랜드밸리 전화번호 :033-749-4860 관광단지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1056-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 그랜드밸리 리뷰할거에요. 처음엔 소금산 출렁다리 건너려고 가

bookshelves.tistory.com

 

치악산 등산코스 구룡사 ♥ 원주 가볼만한 곳

우여곡절끝에 구룡사 입구 주차장을 찾아 입장료를 결제하고 들어가는 길! 입구이지만 잘 다듬어놓은 길과 좌우로 펼쳐지는 멋진 풍경에 오오 치악산 이런 곳이었어~~? 하며 걸어감. 치악산 등

bookshelves.tistory.com

 

오대산 월정사 ♥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전나무숲길

월정사 전화번호 :033-339-6800 절,사찰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1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국립공원을 소개해요! 평창 휘닉스에서 숙박한 후 평창 관광명소를 찾아 신나게 돌아다녔답니다. (

bookshelves.tistory.com

#치악산맛집 #치악산구룡사맛집 #원주치악산맛집 #치악산황골맛집 #치악산근처맛집 #치악산맛집광릉불고기 #치악산주변맛집 #치악산자연휴양림맛집 #치악산국립공원맛집 #치악산맛집 #치악산둘레길 #치악산맨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