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강원도

오대산 월정사 ♥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전나무숲길

by 코코크러쉬 2021. 5. 31.
반응형

월정사

전화번호 :033-339-6800 절,사찰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1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국립공원을 소개해요!

평창 휘닉스에서 숙박한 후 평창 관광명소를 찾아 신나게 돌아다녔답니다. (즐거운 여행♪)

오대산은 주차장이 넓어서 주말인데도 주차가 어렵지 않았어요.

다만! 입장료가 무슨 일일까요?

주차비 5천원 + 성인 한 명당 5,000원 x 2 = 15,000원이나 내고 들어갔다는 점!

오대산 입장료 비싸요....

저는 먼저 전나무숲길을 한 바퀴 돌았는데요,

1.5km가량 되는 숲길을 다 걷고 나면 월정사가 눈앞에 보인답니다.

전나무숲길을 걸으며 왜 이렇게 계곡물이 초록색이고 예쁠까? 싶었는데 

바로 오대산 금강연 때문이었어요! 

금강산 이후로 경치가 좋은 곳이 있으면 '금강'을 붙였다고 하는데요

부처님오신날을 위해 설치했을 연등너머 초록색의 연못이 정말 아름답고 오묘합니다. 

 

치악산 등산코스 세렴폭포 ♥ 출렁다리도 건너고

치악산 국립공원에 가게 되었다. 이유는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치악산 등산코스로 유명한 구룡사가 있었기 때문! 그리고 국립공원이기도 하고. 치아산 국립공원을 찍고 갔는데, 한참 들어가다

bookshelves.tistory.com

월정사와 전나무숲은 오대산의 제일가는 자랑거리인 것 같아요.

템플스테이도 운영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만약 제가 오대산에서 템플스테이를 한다면 1일 1전나무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것 같아요 ㅎㅎ 

월정사 입구 옆 아주 키가 커다란 나무. 사진 정말 잘 찍지 않았나요?

이날따라 하늘에 구름도 없었 풍경이 예술이었답니다.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 진광생태다리앞 - 진관사 - 방패교육대 앞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거리: 1.5km 소요시간: 약 45분 난이도 : 하 진관생태다리 앞 지하철 연신내역 3번 출구 - 버스 7211번 / 진관사입구 하차(도보15분) 방패교육대 앞 지하철 구파발역 1번

bookshelves.tistory.com

산에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이름모를 노랑꽃도 보이고요. 

사실 1년전인가 겨울에도 오대산에 왔었는데, 그 때는 이곳이 평창인줄도 몰랐던 것 같아요.

오대산 전나무숲길이 그렇게 좋다더라해서 왔는데

금강연은 꽁꽁 얼어있었고 옷은 춥고, 땅 또한 얼어있어 비싼 입장료만 내고 다시 되돌아왔던 기억이 있네요. 

입구에 들어서자 이렇게 계단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건물이 보였어요.

뭐라고 부르는지 알 수가 없네요 ㅠㅠ

전나무숲길을 한 바퀴 걸었더니 이미 몸은 지치고, 사람은 많고, 자외선 차단용으로 검은 우산을 쓰고 다녔는데요

이미 지쳐 더이상 올라가고 싶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치악산 등산코스 구룡사 ♥ 원주 가볼만한 곳

우여곡절끝에 구룡사 입구 주차장을 찾아 입장료를 결제하고 들어가는 길! 입구이지만 잘 다듬어놓은 길과 좌우로 펼쳐지는 멋진 풍경에 오오 치악산 이런 곳이었어~~? 하며 걸어감. 치악산 등

bookshelves.tistory.com

그래서 잠시 물을 마시며 멋진 경치를 감상해보기로 합니다.

한국의 멋이 느껴지는 듯 해요. 

이런 사찰들은 신축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자꾸 새 건물을 짓다보면 색깔도 그렇고 연식이 너무 새 것 같아 전통적인 미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이런 색감도 덧칠을 하지 않으면 유지될 수 없었던 것이겠죠?

새파란 하늘로 새가 되어 날아갈 듯 해요. 

오대산 월정사는 그렇게 규모가 크지는 않았어요.

저는 불교 신자도 아니라서, 절이나 기도를 하는 것도 아니구요. (용어를 잘 모르겠네요) 

아마 사람들은 전나무숲길을 걸은 뒤 잠시 월정사를 둘러보며 쉬고가는 것 아닐까요?

아주 운치가 좋은 카페와 전통찻집이 있거든요. 

돌아가는 길입니다. 

이 정도면 오대산도 우리나라에서 손에 뽑히는 명산이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전나무가 많은 산의 특성상 나무들이 키가 커서 어찌나 그들이 많던지,

이것도 큰 장점일 것 같습니다. 

한라산에서 그 땡볕을 다 받으며 걷느라 너무 고통스러웠던 ^^; 기억이 나네요.

등산 욕구가 다시 타오르려고 하는데요. 이번 여름에 다시 가고 싶어요!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단단히 준비물을 챙겨가야 할 것 같습니다.

 

내 인생에서 백록담을 보다니. (한라산 성판악 하산)

'추억속의 용진각 대피소' 태풍때문에 소실되었다고. 본격적으로 정오를 지나며 태양은 쨍쨍 빛나기 시작했다. 더워서 바람막이를 입고싶지 않은데, 반팔을 입고 있자니 피부가 익는게 느껴져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