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화성 가볼만한곳 ♥ 제부도 물때시간표

by 코코크러쉬 2021. 9. 6.
반응형

제부도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안녕하세요 :)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딱! 좋은 경기 화성 "제부도"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서울과 멀지 않으면서도 바다도 볼 수 있고, 비오는 날 드라이브하기도 좋고, 

제부도만의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죠.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보시고, 꼭 알맞은 시간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월별, 일별로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바닷길 시간표

 

www.xn--hq1bp8p1yi.kr

이 날은 물때 시간이 오후4시까지였어요.

오후4시전에 제부도를 보고 나와야 한다는 뜻이랍니다.

그런데 딱 칼같이 차량통제를 하지는 않구요, 5~10분정도의 편차가 있었습니다.

저는 3시 20분정도에 도착을 해서, 물이 저편에서 서서히 차오르는 모습이 보이는 듯 했어요.

만약 더 이르게 왔다면 온통 갯벌밖에 못봤을 것 같아요. ㅎㅎ 

가는길에서 왼편으로 물이 차오르고 있더라구요.

도로가 젖어있는것이 비때문인지, 아니면 물이 차고 빠지는 도로라서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바로 옆에 갯벌을 두고 달리는 기분은 특별합니다.

이게 바로 제부도의 매력이겠죠?

평일에는 서울에서 제부도까서 정말 멀지 않아요.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강력추천이구요. 주변에 칼국수며, 맛집, 카페가 많아서 쉬기도 좋아요!

저는 제부도 맛집인 "물레방아"에서 칼국수를 먹었어요.

 

병점 맛집 ♥ 김밥공방 도마소리, 화성 김밥맛집

김밥공방도마소리 전화번호 :031-237-2399 경기 화성시 병점동 8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점 맛집 "도마소리" 리뷰할게요. 병점근린공원 근처에 있는 이 김밥집은 생긴지 얼마 안 된 것 같아요. 저는

bookshelves.tistory.com

제부도 안으로 들어가서 시간을 보낸 후, 

4시가 되기를 기다리다가 10분정도 전에 나왔어요. 

제부도 안에는 전망대도 있고, 둘레길도 있구요. 제부도 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데크길이 있어 환상적입니다.

내부에 횟집도 많았지만 운영을 하는 곳은 많지 않았어요.

아마 주말이나 밤에만 영업을 하는 곳들인 것 같습니다. 

 

 

궁평항 ♥ 갈매기구경 ㅋㅋ/ 대부도 카페, 베이커리 카페 리베르테

리베르테 전화번호 :032-880-9608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36-16 (지번)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27구(지번) 아무 보정없고 우중충한 느낌 그대로 찍은 궁평항. 이러고 20분인가 후에

bookshelves.tistory.com

 

그런데 제 기대와는 다르게 나올때에도 그렇게 물이 차 있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하긴 물에 도로가깝게 차면 위험하겠죠?

혹시나 못나올까봐 방송이 나오기 전에 후다닥 나와서 문이 닫히는 모습을 보려고 기다렸습니다.  

차량 통제후, 차는 바깥에 세워두고 전망대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갑자기 날이 맑아지네요.

시야에 가리는 것 없이 넓게 펼쳐진 바다와 하늘이 역시 섬에 왔구나 싶었습니다.

제부도 입구에 전망대가 언제 생긴걸까요?

꽤나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사진으로 보면 물이 상당히 차오르고 있죠?

도로가 점차 사라지는 모습이 정말 신기해요...! 

 

 

강화도 오션뷰 카페 ♥ 카페노체, 강화도 갈만한곳

카페노체 전화번호 :032-937-9550 카페 인천 강화군 길상면 동검리 95-5 오늘은 강화도 갈만한 곳, 오션뷰 카페 카페노체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강화도는 마니산 등산 이후로 처음인 것 같아요. 볼

bookshelves.tistory.com

제부도 전망대 옆쪽의 길입니다. 어디까지 길이 이어지는지는 모르겠네요.

차량통제 시간이 되니 방송으로 계속해서 안내가 나왔던 것 같고, 천천히 철문이 닫히더라구요.

오른쪽에 있는 계단이 바로 제부도 전망대에요.

바다라서 그런지 바람이 상당하고, 바다 바퀴벌레(?)도 종종 보입니다 ㅠㅠ 많진 않아요. 

 

대부도횟집 - 대부도에서 찾은 칼국수집 ㅠㅠ

대부도에 간건 맞는데... 대부도 횟집 이름이 '대부도횟집'인게 실화인가요? 옆에 간판에도 '칼국수'... ㅋㅋ 칼국수 먹으려다가 이 간판을 보고 들어간거긴한데. 지도 첨부하려고 검색했다가 '대

bookshelves.tistory.com

제부도 물때 시간에 맞추어 철문이 닫힌 모습입니다. 신기하죠?

아저씨 한 분이 입장하려는 차를 돌려보내기도 하고, 계속 돌아다니며 일을 하시더라구요. 

 

제부도 출입구가 닫히는 모습이에요!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보니 물이 정말 많이 차올랐네요.

제부도 몇 번 와본 것 같은데, 이렇게 물때에 맞춰서 온 건 처음이에요.

쏠쏠한 구경거리였습니다.

담에는 열리는 시간에도 가보고싶네요. >.<

 

시흥 연꽃테마파크 ♥ 경기도 가볼만한곳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전화번호 :031-310-6224 테마파크 경기 시흥시 하중동 271 주말에 경기도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관곡지 (연꽃테마파크)라는 곳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아니 왜 이런 곳이 유명하지 않지

bookshelves.tistory.com

#경기화성가볼만한곳 #서울근교 드라이브 찾으시면 경기도 화성 제부도가 제격이에요!

바닷바람도 쐬고, 물때 시간에 맞추는 재미도 있고..

그리고 제부도 카페는! 제부도와 엄청 가깝지는 않지만 "야자수마을카페"라는 곳에 갔는데 여기도 정말 짱이었어요.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