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국립공원 탐방기

국립공원 탐방기 ♥ 국립공원 여행기 모아모아 리스트

by 코코크러쉬 2021. 6. 14.
반응형

한국의 국립공원 (출처: http://www.knps.or.kr/)

인터넷에 사진찍기 좋기로 소문난 곳, 00가볼만한 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 등을 찾아 다니다가 "국립공원"의 매력에 빠지게 된 후 언젠가 전국의 모든 국립공원을 가봐야겠다는 작은 버킷리스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후 코로나 때문에 주춤했지만 이제 백신을 맞고 있으니 다시 여행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아요. 

국립공원은 확실히 이름값을 하는게 있더라구요 ㅎㅎ 등산하러 올라가는 길 번데기, 솜사탕 등을 파는 그 분위기가 저는 왜 이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추레하게 입고 썬캡을 쓰고 올라가는 그 복장두요. 어릴 때 추억이 떠올라서 그런가봐요. 
이곳에 다녀온 국립공원 포스팅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이렇게 제대로 포스팅해보고 싶었는데 신나네요.

 

가야산국립공원

경주국립공원

계룡산국립공원

내장산국립공원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덕유산국립공원 

무등산국립공원

변산반도국립공원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 진광생태다리앞 - 진관사 - 방패교육대 앞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거리: 1.5km 소요시간: 약 45분 난이도 : 하 진관생태다리 앞 지하철 연신내역 3번 출구 - 버스 7211번 / 진관사입구 하차(도보15분) 방패교육대 앞 지하철 구파발역 1번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국립공원 

 

전세낸 듯 돌아다녔던 비오는 가을날의 설악산

예전 포스팅을 보니, 울산바위를 오른지 1년하고도 4개월이 지나있었다. 설악산 탐방기 ② 울산바위 둘째 날은 비온 후 아주 쨍쨍하고 좋은 날씨였다. 몸이 탈까봐 선크림을 단단히 바르고, 모자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 탐방기 ① 권금성 - 비선대 - 비룡폭포

비와서 권금성 케이블카 실패하고, 탈수와서 비선대 가는 길 다시 돌아오고, 비룡폭포만 제대로 본 후기ㅋㅋㅋㅋ  도착하자마자 점심으로 비빔밥과 파전을 먹었다. 설악산 안에는 깔끔한 식당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 탐방기 ② 울산바위

둘째 날은 비온 후 아주 쨍쨍하고 좋은 날씨였다. 몸이 탈까봐 선크림을 단단히 바르고, 모자도 썼다. 설악산은 울산바위가 전부라고 할 정도로 절경이 끝내준다고 해서, 7시에 조식을 먹고 준비

bookshelves.tistory.com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 비오는 날 설악산, 안개속의 권금성 그리고..?!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속초로 가는 길 네이버에 '권금성 케이블카'로 검색해서 오늘 영업하시나요? 물어보려고 했는데 그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워낙에 많은지 안내음으로 '정상 영업 하고

bookshelves.tistory.com

소백산국립공원 

속리산국립공원

오대산국립공원 

 

오대산 월정사 ♥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전나무숲길

월정사 전화번호 :033-339-6800 절,사찰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1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국립공원을 소개해요! 평창 휘닉스에서 숙박한 후 평창 관광명소를 찾아 신나게 돌아다녔답니다. (

bookshelves.tistory.com

 

 

여자혼자가는 여행 ♥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오대산월정사 전나무숲길 도보여행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여자혼자가는 여행으로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을 추천해요. 템플스테이 사찰로도 아주 좋답니다.

bookshelves.tistory.com

월악산국립공원 월출산국립공원 주왕산국립공원
지리산국립공원 

치악산국립공원 

 

치악산 등산코스 구룡사 ♥ 원주 가볼만한 곳

우여곡절끝에 구룡사 입구 주차장을 찾아 입장료를 결제하고 들어가는 길! 입구이지만 잘 다듬어놓은 길과 좌우로 펼쳐지는 멋진 풍경에 오오 치악산 이런 곳이었어~~? 하며 걸어감. 치악산 등

bookshelves.tistory.com

 

 

치악산 등산코스 세렴폭포 ♥ 출렁다리도 건너고

치악산 국립공원에 가게 되었다. 이유는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치악산 등산코스로 유명한 구룡사가 있었기 때문! 그리고 국립공원이기도 하고. 치아산 국립공원을 찍고 갔는데, 한참 들어가다

bookshelves.tistory.com

태백산국립공원

태안해안국립공원 

한려해상국립공원 

한라산 국립공원

 

한라산은 그냥 산이 아냐. 티오피야. (관음사 코스)

 설악산에서는 새소리가 예뻐서 녹음까지 했었는데, 한라산은 '힘들어 죽겠는데 왜 이렇게 울어대 좀 닥쳐' 하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돌계단의 압박... 그리고 그것이

bookshelves.tistory.com

 

 

내 인생에서 백록담을 보다니. (한라산 성판악 하산)

'추억속의 용진각 대피소' 태풍때문에 소실되었다고. 본격적으로 정오를 지나며 태양은 쨍쨍 빛나기 시작했다. 더워서 바람막이를 입고싶지 않은데, 반팔을 입고 있자니 피부가 익는게 느껴져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