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충남대전세종

보령 성주가마솥국밥 ♥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근처 맛집

by 코코크러쉬 2022. 8. 28.
반응형

성주가마솥국밥 국밥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238

 

안녕하세요!

이 날은 오랜만에 충남 보령으로 놀러갔습니다.

보령은 한창 머드축제로 들뜬 분위기더라고요.

보령 가볼만한곳으로 검색해보니 개화예술공원이 나왔어요.

거의 다 도착해서 일단 점심식사를 해야했는데요. 

번화한 곳이 아니라 약간 시골같은 곳이라 식당자체가 별로 없었습니다.

그렇게 검색하다가 성주가마솥국밥을 발견해서,

큰 기대없이 방문했습니다.

오는 길에 석탄박물관도 발견했어요!

보령 놀러가신 분들은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같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도착해보니 성주가마솥국밥 생각보다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

저희같은 여행객들이 많았는지 차도 한가득이네요.

점심시간이 되니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어른들은 일단 국밥이 무난하고요, 아이들을 위해서 돈가스까지 판매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보령 석탄박물관 맛집 성주가마솥국밥, 주차장 편리하고 넓어요.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성주가마솥국밥 메뉴>

설렁탕 9,000

육개장 10,000

육개장 칼국수 9,000원 / 2인이상

돈가스 10,000

김치말이냉국수 8,000

저는 고민하다가 따뜻한 메뉴인 설렁탕, 차가운메뉴인 김치말이냉국수를 주문했어요.

이 때까지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수월하게 주문했네요.

빨리가길 다행 ㅎㅎㅎ

본격 점심시간되니까 완전 북적거렸어요. 단체손님도 오고 난리난리였거든요.

직원이 많지 않아요.

 

보령 가볼만한 곳 ♥ 보령무궁화수목원 / 보령해저터널 / 원산도 해수욕장

보령무궁화수목원 전화번호 :041-931-6092 수목원,식물원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251-1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해저터널로 핫해진 충남 보령 가볼만한곳을 소개할게요. 보령무궁화수목원 (입장료

bookshelves.tistory.com

 

사실 식당이 별로 없는 곳에서 들어간 곳이라 별 기대는 안했어요.

사람들이 전부 여기로 몰리는 느낌?

주위에 경쟁상대가 없으니까요.

좀 더 멀리서 미리 먹고올 걸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 설렁탕이 우리동네 프랜차이즈보다 낫더라고요. ㅎㅎㅎ

고기양도 그렇고 국물도 그렇고 아주 굳!!! 

완전 따끈따끈하게 몸보신 한 느낌!!

생각해보니 이때도 몸이 안 좋았습니다 ㅠㅠ

노화의 조짐인지 아니면 운동부족인지. 둘 다인듯하네요. 

끊어놓은 요가를 다래끼때문에 일주일 홀딩했는데 이제 다음주부터 다시 나갑니다.ㅎㅎ...

 

 

 

당진 카페로우 ♥ 당진 가볼만한곳, 애견동반카페, 야외오두막

카페로우 디저트카페 충남 당진시 수청동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진 아미미술관 근처 카페 "카페로우" 포스팅을 할 거에요. 차를 타고 조금 깊은곳으로 들어가면 우뚝 선 건물이 보여요. 날씨

bookshelves.tistory.com

 

고기가 되게 부드러웠어요.

반찬도 깻잎, 부침개, 김치종류 나왔는데 시골밥상같은 느낌 너무 좋습니다. 

요즘 물가 너무 비싼데 이정도에 9천원이라면 완전 만족이에요.

김치말이냉국수도, 소면에 김치 조금 얹어줄거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듬뿍올린 김치에 양도 많았어요.

우연히 들어온 식당치고 정말 맛집이었습니다. 

 

오션뷰 카페 당진 식스어클락 ♥ 바다가 보이는 당진 카페 6 O'CLOCK

지난 번 바다가 보이는 당진 해어름에 갔었는데, 또 다시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로 유명한 식스어클락에 가게 되었다. 당진은 별로 볼 것이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잘 찾아보면 갈 곳이 있

bookshelves.tistory.com

든든하게 먹고 석탄박물관으로 가서 잘 돌아다녔습니다. 

오랜만에 놀러가서 정말 행복했었던 것 같네요. 

 

보령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맛집 찾으시면 성주가마솥국밥 한 번 가보세요.

 

 

당진 해어름 ♥ 바다가 보이는 카페

해어름은 바닷길을 쭉 달려야 하는데 밤이라 길을 잘 확인을 못한건지 네비가 이상하게 알려준건지 좁은 길쪽으로 가서 구불구불 엄청 고생했다 ㅠㅠ 밤이고 시골마을이라 깜깜한데 이렇게 휘

bookshelves.tistory.com

 

 

#성주가마솥국밥 #보령맛집 #보령석탄박물관맛집 #보령개화예술공원맛집 #보령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