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충남대전세종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 터미널본점 ♥ 천안 가볼만한 곳

by 코코크러쉬 2021. 10. 31.
반응형

 

 

할머니학화호두과자 터미널본점

전화번호 :041-551-8596 제과,베이커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468-2

 

안녕하세요. 천안에 와보기 전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는 호두과자가 제일 맛있는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천안 내부로 들어오면 원조 호두과자를 비롯해서 길마다 몇개씩 호두과자 가게가 있더라고요.

천안 맛집이라고 검색하니 호두과자 집들이 여러개 나와서요.

그 중에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 터미널본점으로 가기로 했어요.

무려 1934년부터 시작되었다고하니, 원조라는 이름을 붙이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이 날 근처에서 마사지를 받고 번쩍번쩍하게 빛나는 얼굴로 호두과자 사러 간건데,

다시 얼굴이 칙칙해져버린 요즘입니다. ㅠㅠ 

 

이렇게 건물 하나에 간판을 크게 붙여놓았는데요. 1층만 쓰더라고요.

카페처럼 앉아서 호두과자먹고 음료마시고 이런게 아니라, 포장주문해서 받아가는 곳이었어요. 

대신에 간단한 우유나 요구르트 등을 판매해서요.

목이 말라 1,500원주고 커다란 요구르트 하나 샀네요.

엄청나게 많은 상자에 개별로 하나하나씩 들어간 호두과자!

선물용 느낌이 많이 났어요. 그동안 알고있던 호두과자는 바스락거리는 종이봉투안에 따뜻한 호두과자를 바로넣어주는 거였거든요.

이제 원조 느낌인가? 싶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받아보니까 겉포장지도 그렇고 개별포장지도 그렇고, 얼른얼른 먹고싶은데 포장을 다 뜯어야 한다는 점이 별로였어요. 포장지도 많이 들어가는 것 같구요.

제가 봤을때는 즉석에서 만든 걸 따뜻하게 받는 방식은 없는 듯 했는데... 잘 모르겠네요! 

 

 

성심당에 가면 대전이 있다...? ★ 대전역 빵집 성심당

출장이든 여행이든 먼 길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지역 명소 맛집은 소소한 기쁨이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았던 날 먹을 것을 잔뜩 들고 퇴근하며 힘든 마음을 보상받는 것처럼, 작은 포장봉투를

bookshelves.tistory.com

답례품으로도 인기가 있는 것 같구요.

15개입 5,000원

30개입 10,000원

60개입 20,000원으로 많이 살 수록 할인되는 건 없고 가격이 동일하네요. 

크게 비싸지는 않다고 느꼈습니다.

보통 호두과자 앙금은 붉은앙금이잖아요. 흰앙금 호두과자도 있어서 각각 하나씩 10,00원을 결제했어요. 

드디어 천안 원조 호두과자를 먹어보는구나 신이 났습니당. ㅎㅎ 

2021 KCA 베이커리 제과제빵 어워즈1위로

제빵부문에서 할머니 학화호두과자 터미널본점이 상을 받았나봐요. 

원조 호두과자집의 자부심이 뿜뿜 느껴졌어요.

입구에서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호두과자 먹자고 이렇게 직접 어딘가에 찾아와본 건 처음이에요. ㅎㅎ

 

눈들재 ♥ 달고나라떼와 떡이 꿀맛인 천안 인스타감성 카페

눈들재 네비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2길 43-20 연락처: 010-3248-1314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주문 마감 22:00 천안 카페를 찾다가 우연히 '눈들재'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주차장에서부터

bookshelves.tistory.com

바나나 우유 항아리단지, 옥수수 수염차, 오늘의 커피, 따옴 주스 등을 팔았어요.

저처럼 호두과자 사서 차에서 드실 분들은 마실거 필수에요.

목막히니까요..? ㅋㅋㅋ  

택배까지 보낼 수 있어요. 아무래도 대량으로 지인들에게 선물보내는 분들도 있어서가 아닐까요.

택배요금은 2,5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제주도는 5,500원이고요.

하지만 한 곳당 5만원이상시 무료배송 (제주도는 3,000원) 이에요. 

공휴일, 공휴일 전날, 주말 제외한 평일 오후4시전에 주문하면 당일발송이에요.

주문서작성하면 알아서 딱딱 보내주시는 것 같아서 되게 편리해요.

직접 살때와 마찬가지로 붉은앙금, 흰앙금 선택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흰앙금 추천입니다! 더 깔끔한 맛이거든요. 

 

천안 아름다운화수목 ♥ 꽃구경과 샹들리에 카페 모두 즐기기

누가 천안에 가볼만한 곳이 없다고 했나... 아름다운 화수목이 있는걸! ㅋㅋㅋ 주말에 어딘가로 놀러가고 싶지만 장거리 운전은 피곤해서 싫을 때... 하지만 가을꽃도 보고싶을때 또 넓은 카페에

bookshelves.tistory.com

이렇게 "할머니학화호두과자" 엄청 전통적으로 보이는 봉투에 담아주셔요.

원래 브랜드 자체가 예전에 호두과자가 고급간식일 때의 컨셉을 유지하는 것인가 봐요.

개인적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가 옛모습을 유지하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 

포장지도 세련되게 바꿀 수 있었을텐데 옛 느낌 그대로에요.

(저는 그 당시 살아보지 않았지만.. 추측이요. ㅋㅋㅋ) 호두과자집들이 천안을 많이 먹여살리는 것 같습니다.저부터가 천안맛집 검색해서 원조 할머니 호두과자를 찾아온거니까요.

 

달달숲 ♥ 충주 브런치 카페

안녕하세요 :) 오늘은 충추 신니면 숲에 숨어있는 카페, 달달숲 포스팅을 할게요. 서울에서 충주까지면 꽤나 먼 거리에요. 검색을 하다가 달달숲이라는 새로운 카페가 넓고 좋다고 하여, 어쩌다

bookshelves.tistory.com

이렇게 각각 두개.

다만 아까 언급했듯이 포장부분이, 계속해서 뜯고 먹고 뜯고 먹어야해서 불편한 건 있었어요.

그리고 하나 더, 호두과자는 따뜻해야 맛있는데 아무래도 선물처럼 포장했다 보니까요..

호두가 더 크고 따뜻, 바삭했으면 좋겠다! 하는 느낌이 있었네요.

뭐 개인마다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천안하면 호두과자니까, 천안 오셨을 때 이왕이면 원조집으로 한 번 들러보세요 :)

학화할머니를 선택하셨다면 터미널 본점으로! 주차 가능해요. 

 

#천안가볼만한곳 #천안호두과자 #천안맛집 #천안학화할머니호두과자 #천안원조호두과자 #천안학화할머니터미널본점 #천안호두과자명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