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충남대전세종

보령 가볼만한 곳 ♥ 보령무궁화수목원 / 보령해저터널 / 원산도 해수욕장

by 코코크러쉬 2022. 4. 26.
반응형

보령무궁화수목원

전화번호 :041-931-6092 수목원,식물원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251-1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해저터널로 핫해진 충남 보령 가볼만한곳을 소개할게요.

보령무궁화수목원 (입장료 무료, 주차비 무료) - 보령해저터널 - 원산도해수욕장 이렇게 다녀왔는데요.워낙 수목원.식물원을 좋아하는터라~ 큰 기대없이 보령근처 수목원을 찾던 중 방문하게 되었어요.먼저 보령 무궁화 수목원부터 시작할게요.

728x90

이미 알고 간 거지만, 보령 무궁화 수목원은 그렇게 사람이 붐비는 곳은 아니에요. ㅎㅎ

주말인데도 한산해보였기에 일부러 이곳으로 왔습니다.

게다가 입장료랑 주차 무료니까요. ㅎㅎ 

주차장에 딱 도착하니 몇 대의 차가 보입니다. 너무 없으면 또 심심하죠.

슬슬 걷기 시작하니 금방 카페무궁화가 보였어요. 아직은 목이 마르지 않아 스킵합니다.

처음엔 정말 볼거없는 수목원이다, 그냥 가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 싶었는데

계속 걷다보니 전나무숲도 있고 성주산 숲 하늘길도 있더라고요. 

 

태안 밀리앤코 ♥ 티맵 추천경로는 다 이유가 있구나 ^^

태안에 한창 다녔을 무렵, 어렵게 어렵게 찾아간 카페 밀리앤코! ^^ 수목원에서 여기로 왔나? 티맵으로 검색을 하니 15분 거리쯤으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기억조작의 가능성 있음) 모켄풀빌

bookshelves.tistory.com

데크길을 따라 하늘에서 걷는, 스카이워크라고 할까요?

요즘 스카이워크가 이곳저곳 생기고 있잖아요. ㅎㅎㅎ

땅이 좁아서 그런가 이제 사람들이 위로 올라가는걸까요? 

날씨도 흐리지만 사진이 참 별로군요.

이 때 포스팅 안하던때라 그냥 대충대충 찍었던 것 같아요.

블로그 하다가, 안 하다가... 그래도 어디갈때마다 사진찍는거 잘한것같아요. 

제가 어릴때부터 끈기가 좀 부족했는데, 이 블로그는 2019년부터 했네요! 

예~전에 다녔던 여행 포스팅보면 감회가 새롭고... 그리고 에드센스 수익도 벌어봤구요.

다른 일들도 매일매일 열심히 하지 않아도 그냥 이렇게 오랫동안 유지해나가면 좋겠습니다.

 

태안 청산수목원 ♥ 천리포 수목원과 함께 태안에서 꼭 가봐야 할 수목원

들어가는 입구가 마치 트와일라잇 같은 분위기를 내뿜는 청산수목원.. ^^ 한창 태안여행다닐때 천리포 수목원 다음으로 방문했던 곳이다. 태안 천리포 수목원 ♥ 바다가 보이는 수목원 천리포

bookshelves.tistory.com

꽤나 길었고 전망이 잘 보였어요.

평범한 길도 이렇게 다져놓고 또 올라가서보면 좋은거 있죠?

무궁화수목원 도착해서 한 10분있다가 그냥 가자고 했거든요.

이때는 겨울이었고 코로나로 온실이며 전시관 문을 모두 닫아서요.

하지만 숲 하늘길을 걷고가길 참 잘했어요. 

 

모켄풀빌라 ♥ 태안 자쿠지 월풀욕조 즐길 수 있는 대형 리조트

모켄풀빌라 네비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129-87 (신온리 652-280) 연락처: 010-9293-4275 입실 17:00 · 퇴실 13:00 네이버 예약 가능 태안에서 풀빌라, 자쿠지가 딸린 숙소를 찾다가 모켄 풀빌라

bookshelves.tistory.com

노랗게 꽃이 피어나며 봄의 시작을 준비하던 때 같습니다.

지금은 이미 벚꽃이 다 졌지만요.

어릴때는 어른이 되면 그동안 쌓아놓고 노력한걸로 삶이 완성되리라 생각했는데,

일상의 성실함이나 열정같은 것들은 평생을 가져가야 하는 것들이었어요.

꽃들도 계절마다 피고지고 제 할일을 하듯이, 매일매일을 그렇게 살아가야겠습니다. 

그런데, 그 동력은 어디서 얻으면 좋을까요? 

 

보령해저터널 터널

충남 보령시 오천면

 

보령해저터널로 출발합니다.

보령 무궁화수목원에서 차로 30분이내였던 것 같습니다.

해저터널이라고해도 옆에 바다가 있는것도 아니고 볼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빠져나오면 저 멀리 갯벌이 보였었나? 싶어요.

 

느낌상 딱히 엄청 길지도 않고...

보령 해터저널의 중요한 역할은 원산도 해수욕장의 접근성을 높여준 것 같네요.

처음 들어본 해수욕장인데 도착해보니 너무 좋은거있죠.

원산도해수욕장

전화번호 :041-930-0803 해수욕장,해변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860

 

 

때묻지 않은 느낌, 부드러운 모래, 시야의 가림이 없이 넓게 펄쳐진 바다가 가슴을 탁 트이게 합니다.

입구에서는 보령머드축제 준비로 한창이더군요.

무궁화수목원에서 흐릿했는던 날씨가요.

원산도 해수욕장 도착하니까 갑자기 반짝반짝해져서는.

파도를따라 쭉 해변을 걸으면 이렇게 작은 섬(?)이 나옵니다.

그냥 쭉 걷기만해도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에요. 

조금 추웠지만 이제 더워졌겠죠?

우연히 사람이 없을때 찍었어요.

정말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깨끗하고, 때가 덜 탄 느낌이 들어요. 

보령 근처가 또 태안이더라고요.

그쪽으로 건너가 두부전골을 먹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차를 많이 탔지만 즐거웠던 하루. 처음으로 수목원에서 하늘길을 걸어봤던 날 입니다.

 

 

 

 

#보령가볼만한곳 #보령해저터널 #보령무궁화수목원 #보령수목원 #원산도해수욕장 #보령원산도 #보령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