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서울특별시

삼각산 금암미술관 어흥, 산군이 왔다 ♥ 은평 한옥마을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by 코코크러쉬 2021. 2. 25.
반응형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길 21-2 삼각산금암미술관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9993-608)

북한산 둘레길 9구간, 은평 한옥마을에 있음

전화번호: 02-351-4343

전시기간: ~2021.03.21

입장료: 무료 

와 북한산 둘레길

진짜진짜 대박. 북한산 둘레길이라는 곳의 존재도 잘 몰랐고, 있어도 이렇게 좋을거라고는 기대 안했는데.

둘레길 9구간을 다 걸으니 은평 한옥마을이 나왔고,

한옥들이 모인 공간이 있길래 들어가보니 운이 좋게도 첫 걸음에 금암미술관이라는 곳을 발견했다.

게다가 전시중인데, 무료관람이라는 말에 얼른 들어가보았다!

무료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정말 좋은 전시였음. 

 

 

은평 한옥마을 카페 북한산 제빵소 ♥ 북한한 둘레길 9구간 근처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동 126-11 전화번호: 02-352-3548 영업시간: 매일 10:00 - 18:00, 금요일 휴무 북한산 둘레길 9구간을 걸으며, 물론 제주도 올레길같다고 하면 과장이지만! 정말 서울에 있는 산 맞

bookshelves.tistory.com

진짜 한옥의 모양새를 하고 있는 깔끔한 신축 건물에 들어가면

마당이 있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실내화로 갈아 신게끔 되어 있다.

일단 코로나 시국이니 체온 측정과 수기명부를 작성했다.

산군은 산의 왕이라는 뜻. 옛날에 호랑이를 그렇게 불렀다고 한다. 

다양한 호랑이 그림들과, 교육 영상까지.

제주돌문화공원이 생각나는데

내가 여기 갔다가 포스팅 한 줄 알았는데 안했나보다 ㅠ.ㅠ  찾아보니 없음

그 때 정말 땡볕속에서 걸어다니고 힘들어 죽겠는데 볼거리는 너무 많아서 미친듯이 행복했었는데 (기억조작)

요즘엔 시국이 이런지라 뭘 못하고 있으니. 

백신 접종 시작했으니 끝나리라고 믿는다 정말로!!!!!! 그동안 노력하며 살아야지 진짜!! 

 

 

당진 아미미술관 (Ami Art Meseum) ♥ 폐교를 예술공간으로

노란 단풍과 먹음직스럽게 익은 감, 맑은 하늘을 담은 사진이 역시 최고의 계절은 가을이구나 알려주는 것 같다. 차를 오랜시간 타서 답답해진 몸과 마음으로 내렸는데, 평일이라 차가 별로 없

bookshelves.tistory.com

1층공간이 있고, 지하로 가는 계단이 있는 놀라움!!

왼쪽으로 보면 윗층으로 올라갈 수도 있는 것 같다. 이 날 만보를 넘게 걸어서

더이상 올라갈 힘은 없었지만 호랑이를 가지고 이렇게 큰 전시회를 열었다는 것이 신기했다

그리고 전시, 영상, 체험 등 정말 알찬 구성이어서

내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엄마였다면 이 곳에 데리고 왔을 것 같다. 

여기가 바로 지하에 있는 공간

호랑이 그림 컬러링도 하고, 포스트잇에 소원을 써서 붙이기도 하고, 직접 그리기도 하는 공간이었다

사람들이 쓴 포스트잇을 보니 거의 대부분이 '우리가족 건강하게 해주세요' 였고 (눈물)

'공무원 시험 합격하게 해주세요', '00대학 가게 해주세요' 이런 소원들이었다

사람 사는게 다 똑같은가 싶으면서도~ 사람들이 이렇게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며 느끼는 점도 많고.

나는 이 날 속상한 일이 마음속에 가득해 소원을 적으면 더 속이 뒤집어 질 것 같아서 아무것도 적지 않았지만 ㅋㅋㅋ

 

 

갤러리 더 네이쳐 치유농장 ♥ 서울근교(인천) 새벽까지 하는 카페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아라로 455지번인천광역시 계양구 다남동 1-21 영업시간 : 평일 17:00~03:00, 토요일은 새벽 6시까지 가격 입장료(성인) 7,000입장료 (입장료로 음료 구매) (미취학-12개월이상)

bookshelves.tistory.com

색연필과 사인펜, 온갖 고퀄리티의 엽서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정말 깔끔했다

아마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지는 않은 것 같았다

만약 그랫다면 이렇게 남아있을리가.....^^

이 정도의 체험이 가능하려면 정말 많은 예산이 필요했을텐데 (돈생각뿐)

금암미술관이라는 공간에서 이루어진 어흥, 산군이 왔다 전시는 정말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하고 싶다. 

북한산 둘레길 9구간 걸으며 찍은 소나무

미세먼지도 없고 하늘은 파랗고. 정말 운치있던 날. 

 

충남 당진 카페 피어라 ♥ 숲 속 청보리밭 예쁜 카페

아미미술관에 갔다가, 카페 피어라에 방문하게 되었다. 당진이 이런 곳인지 몰랐는데 미술관도 예쁘고 카페 피어라도 너무 이쁘고...^^ 멀리서보면 건물 두 개가 다리로 연결된 구조인데 왼쪽 건

bookshelves.tistory.com

 

이건 페인팅인지 도장찍는건지 애기들이 좋아하게 생겼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구경만 했다. 

정말 뜻밖에 서울에서 멋진 곳을 발견한 것 같다. 

한 달정도 전시회가 남았다. 

북한산과 예술 전시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금암미술관 ♥ 한옥마을도 정말 멋지니

아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로 오면 좋을 것 같다. 추천추천.

 

 

#서울여행, #북한산둘레길9구간, #금암미술관, #어흥,산군이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