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서울특별시

항동 푸른수목원 ♥ 서울 구로 산책하기 좋은 수목원 / 입장료 주차정보

by 코코크러쉬 2022. 6. 28.
반응형

푸른수목원 수목원,식물원 

서울 구로구 항동 8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려 서울 구로구에 있는 수목원, 푸른수목원을 다녀왔어요.

보통 수목원이나 식물원하면 서울보다는 외곽으로 좀 빠져야 할 것 같잖아요.

서울수목원으로 검색하면서 종종 푸른수목원을 봤었는데, 

에이 서울에 있는데 얼마나 좋겠어~ 하면서 그냥 지나쳤거든요.

728x90

우연히 푸른수목원을 가보니 생각보다 구색을 갖춘 곳이었어요.

입구에 주차장이 있는데 그렇게 넓지는 않고요. 아무래도 수목원보다는 약간 넓은 공원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푸른수목원 입장료는 무료, 주차비가 있습니다.

시간당 요금을 내게 되고요.

바로 근처에 아파트가 있어서 주민들이 아침저녁으로 아이데리고, 산책할겸 나오는 것 같았어요.

반려동물도 입장가능한 수목원인가봐요. 산책하는 강아지들 많이 봤습니다. 

아파트 바로 옆에 수목원이라니 너무 부럽습니다~^^

관리도 잘 되고 있던데요.

입구 광장같은곳에 푸른카페가 있는데 가격 비싸지 않았어요.

광장같은 곳에 상비약을 보관하는 사무소,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푸른잔디랑 연못? 저수지가 보이네요.

집에서 차로 20분이내 도착하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 서산 마이여래삼존상 / 용현계곡

마애여래삼존상 전화번호 :041-660-2538 불상,석불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산 2-1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충남 서산 마애여래삼존상 다녀왔어요. 용현계곡와 함께 있어 여

bookshelves.tistory.com

처음에는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데크길이 푸른수목원의 전부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데크가 직선형이 아니라 여기저기 돌아볼 수 있게 꼬불꼬불 미로처럼 길을 내놓았거든요.

수목원이 작아서 일부러 이렇게 한건가보다, 했는데 수생식물원일 뿐이었습니다.

나중에보니 여기는 제일 마지막에 걷는 코스더라고요?

비가 내려서 한결 시원하게 느껴졌던 푸른수목원. 

 

 

세종시 가볼만한곳 금강수목원 ♥ 충남산립박물관 입장료 / 운영시간/주차

금강수목원 전화번호 :041-635-7400 수목원,식물원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리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종시 가볼만한 곳, 금강수목원 포스팅하려고 해요. 사실 제가 가보고 싶었던 곳은 "세

bookshelves.tistory.com

빠져나오면 습지원이 보이는데요. 토종벼를 기르는 논, 붓꽃을 심었나봐요.

여기서 정말 쌀을 키우는건가요! 신기했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물 안에 올챙이가 보이더라고요 >.<

초등학생때 이후로 얼마만인지~

아이들도 올챙이 구경하고 ^^

 

가평 코미호미 ♥ 가평 정원이 예쁜 카페

코미호미카페 전화번호 :010-8007-3546 카페 경기 가평군 가평읍 복장리 7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의 가평여행, 가평군 가평읍 "코미호미" 카페에 대해 리뷰할 거에요. 코미호미가 무슨뜻인가

bookshelves.tistory.com

봄에는 꽃이 만개하게 피는 서울 구로 수목원, 푸른수목원이에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초여름이라 꽃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곳곳에 심어놓은 색색깔의 꽃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곳곳에 조형물과, 벤치도 마련되어 있고요.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해요.

구근원에는 봄에 튤립, 수선화를 볼 수 있구요.

여름에는 알리움 속 식물들이 피어난대요. 봄에 왔더라면 튤립을 볼 수 있었을지~ ^^

초록초록해서 기분좋은 서울 가까운 수목원 푸른수목원입니다.

어느 수목원이든 온실이 빠지면 안되겠죠? 한창 코로나로 개방하지 않았던 온실들을 개방하는 추세인데요.

kb 숲교육센터라는 곳이었습니다. 

작은 규모의 온실이고요. 선인장 등을 볼 수 있어요. 내부에 회의장 같은 공간도 있던데요.

구경할거리가 많지는 않았지만 로즈마리가 있어서 향도 맡고 좋았네요. ㅋㅋㅋ 

푸른수목원 온실 내부입니다.

그리고 항동 푸른수목원의 명소! 옛 기찻길입니다.

깜짝 놀랐어요. 사실 푸른수목원 가는 길에서부터 기찻길을 봤거든요.

 

직접 와보니 이렇게 짜잔~ 꽤나 긴 항동 깃찻길을 직접 걸을 수 있더라고요. 

너무너무 신기하죠. 멀리 나가지 않고도 서울에서 구경할 수 있어 좋아요. 

처음 가보고 좋아서 두 번이나 갔어요. 한 번은 수목원 구경하러, 한 번은 걷기 운동하러 갔습니다.

서울근교 수목원이 아니라 진짜 서울안에 있는!! ㅎㅎㅎㅎㅎ 푸른수목원,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제대로 한바퀴 걸으면 한 시간은 걸려요. 

서울에 있는 수목원들 종종 찾아봐야겠습니다. 

 

바다향기수목원 ❤️ 대부도 가볼만한곳 / 입장료, 주차정보

바다향기수목원 전화번호 :031-8008-6795 수목원,식물원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8-5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대부도와 가까운 "바다향기수목원" 리뷰할거에요. ㅎㅎ 이름에서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