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제주도

제주 성산 한정식 맛집, 옛날옛적

by 코코크러쉬 2019. 7. 19.
반응형

제주도는 비가 내리면 앞이 안 보일정도로 폭우가 내리는 것 같다 ^^; 운전할 때 정말 무서운 느낌?

엄청 천천히 달렸다....

섭지코지/성산 근처에서 계속 머물렀던 이번 여행. 성산일출봉/섭지코지는 유명한 관광지라 음식점이 많을 것 같지만 또 그렇지도 않았다. 비가 내리다 멈췄다를 반복하는 가운데, 차를 타고 왔다갔다 하다가 도로변에 왠지 좋아보이는 식당 '옛날옛적' 발견!

 

정말 집에서 먹는 것처럼 차려준다는 제주 토속음식 전문점이다. 일단 외관이 깔끔한데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반찬이 많이 나왔던 착한 맛집이었다.  춥고 바쁘고 정신사나웠던 날 첫끼를 따뜻하게 해결해준 곳. 

 

정원처럼 예~쁘게 꾸며놓은 출입구 쪽 외관. 좋은 식당들 가보면 하나같이 경치가 좋다. 

오후 3시쯤 방문했던 터라 손님은 별로 없었는데, 직원분들은 정말 너~무 친절했다.

 

보말강된장+돼지고기볶음+고등어조림+간장게장이 만이천원이라고?

혹시 저게 주메뉴들이고 하나를 선택해야하나 싶어서 물어봤더니 다 나오는 것이라고 한다.  ㅋㅋㅋㅋ 

 

처음나온 쌈. 돌돌말린 미역과 절인배추가 아주 굳.

보기좋으니 먹기도 좋아요. 

 추가로 나오기 시작한 쌈장과 장아찌류 반찬들. 왼쪽에 있는건 일반 쌈장이 아니라 갈치장같은 특이한 맛. 젓갈향이 나는 쌈장인데, 제주도나 바다있는 곳에 가면 저런 쌈장류가 나오는 것 같다. 맛있음.

 

메인 중 하나인 간장게장이 나와주셨다! ㅋㅋㅋ 사이즈 아담하다.

김치전과 보말된장, 돼지볶음도 나왔다. 김치전 내 최애음식 중 하나. 여기에 계란찜까지 있으면 사랑인데 ㅎㅎㅎ

후에 나온 고등어조림~ 무랑 같이 먹어줘야 한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나온 된장찌개 ㅋㅋㅋ 구수하고 따뜻하고

비오는 날 이런 제대로 된 식사를 하니 속이 아주 따뜻해졌다. 

 

엿도 팔고 있었음. 

꽤나 유명한 식당인가보다 

 

나오면서 찰칵 :) 일단 가격이 착하고 메뉴도 많은 아주 마음에 들었던 성산식당. 기억해둬야지

 

 

 

한라산은 그냥 산이 아냐. 티오피야. (관음사 코스)

설악산에서는 새소리가 예뻐서 녹음까지 했었는데, 한라산은 '힘들어 죽겠는데 왜 이렇게 울어대 좀 닥쳐' 하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돌계단의 압박... 그리고 그것이 반복되는 압박에 죽을..

bookshelves.tistory.com

 

내 인생에서 백록담을 보다니. (한라산 성판악 하산)

'추억속의 용진각 대피소' 태풍때문에 소실되었다고. 본격적으로 정오를 지나며 태양은 쨍쨍 빛나기 시작했다. 더워서 바람막이를 입고싶지 않은데, 반팔을 입고 있자니 피부가 익는게 느껴져서 땀을 뻘뻘 흘리면..

bookshelves.tistory.com

 

제주 위호텔(The We 호텔), 라운지에서 즐기는 치맥 :)

이번 제주여행은 숙소 고르기가 참 힘들었다. '한라산 근처 호텔', '성판악 호텔' 등으로 아무리 검색을 해도 갈만한 호텔이 별로 없었다. 생각해보니 당연... 한라산이 워낙 크니 ㅎㅎ 결국 관음사/성판악 코스와..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