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제주도

제주 위호텔(The We 호텔), 라운지에서 즐기는 치맥 :)

by 코코크러쉬 2019. 6. 6.
반응형

 

 

 

 

 이번 제주여행은 숙소 고르기가 참 힘들었다. '한라산 근처 호텔', '성판악 호텔' 등으로 아무리 검색을 해도 갈만한 호텔이 별로 없었다. 생각해보니 당연... 한라산이 워낙 크니 ㅎㅎ 결국 관음사/성판악 코스와는 반대편에 있는 '위호텔'로 선정했다.

호텔은 외진 곳에 있어서 차가 없으면 나가기가 힘든 위치이다. 지금 생각하면 왜 그랫나 싶은데, 하루에 10시간 등산한 다음날 또 올레8코스를 걷기로 했다. ㅎㅎㅎㅎㅎㅎㅎ 운동에 대한 도전의식이 활활 불타고 있었던 것 같다.  또 올레길 걸으러 가고싶다... ♥

위호텔은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예약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했고 무엇보다 치킨과 맥주를 주는 '핵이득'패키지라는게 정말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ㅎㅎㅎㅎ

 

WE호텔 입구

 

택시에서 내려서 터벅터벅 걷는데 한라산의 후유증으로 다리가 제대로 움직이지를 않음. 벨보이(?) 직원분이 인사를 하며 체크인 할거냐고 묻는데 좀비처럼 '네...' 했다가 묻지도 않았는데 '한라산 다녀와서....' 덧붙였다.ㅋㅋ '아 네 ^^;;' 하고 대답해 주심. 

무려 별 다섯 개 호텔인데 더 즐길생각도 못하고 머리말린다고 좀 쉬다가 그냥 바로 뻗었다. ㅎㅎ

1층 호텔입구

이게 레드카펫이라고 사진많이들 찍는다던데, 등산객은 이런 곳에서 포즈잡을 복장이 아님. ㅎㅎㅎ다행히 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타고 올라갔다.

 

 

위호텔의 컨셉은 '헬스리조트' 인 것 같다. 주변에 숲이 있어서 아침마다 산책시켜주는 숲투어 프로그램 'WE, with you' 하고 싶었는데.. 예약이 필요없고 아침 9시 10분에 1층으로 모이면 되는데 그 다음날 너무 피곤해서 일어나지 못해 놓쳤다.

 제주 위호텔의 수영장 운영시간은 06:30~21:30, 마지막 입장은 20:30 이다. 객실로 들어가 짐을 후다닥 풀고 수영장으로 바로 달려가구요 

 

야외수영장은 수질검사(?)를 한다고 닫혀 있어 아쉬웠다. ㅠㅠ 위호텔 수영장은 규모가 엄청 큰건 아니지만 쾌적하게 관리되는 느낌이었다.

무슨 온천같이 생긴 실내풀 

 

외부수영장 옆에는 이렇게 38도를 유지하는 따뜻한 온수풀이!! 정말 너무 좋았다. ㅠㅠ 온 몸이 노곤노곤... 이번 호텔을 고를 때에는 돈 좀 아끼려고 수영장 없는 곳으로 갈까 고민했는데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위호텔은 스위트 룸을 제외하고는 욕실안에 욕조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 온수풀이 필수였다.

2층 바 아잘리아

 여기는 2층에 있는 아잘리아라는 곳인데 여기서 패키지인 치맥/ 연어샐러드 (25,000원)를 저녁으로 먹었다. 새벽4시에 일어나 모든 끼니를 산에서 해결했기 때문에 배가 많이 고팠다. 하지만!! 이렇게 열심히 운동한 날에 거하게 호텔 석식 뷔페를 먹으면 운동한게 모두 날아간다는 생각에 절제를 ㅎㅎㅎㅎ

객실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

 

청소상태도 좋고 아늑했던 객실.

 

위호텔 룸서비스 '클럽샌드위치'

 

그 다음날은 올레8길을 걷고 돌아와 룸서비스로 저녁해결함.  '클럽 샌드위치 (20,000원)' / '된장찌개와 버섯 볶음밥(?)' (21,000원) 샌드위치는 정말 맛있었는데 볶음밥에 기름이 너무 많았다 ㅠㅠ 룸서비스 맛도 가격도 별로다... 

 

위호텔은 전반적으로 좋은데...별 다섯개인데.... 지금 보면 뭔가 살짝 부족한 느낌? 

그런데 프론트에 계신 여자 직원분 진짜 친절했다!!! 갑자기 생리를 시작했는데 주변에 편의점도 없어서 난감해하던 중 직원분이 도와주셔서 너무 감동이었다. 감사했습니다 적게일하시고 많이버세요!

 

 

 

제주 아길라 호텔, 스파와 룸서비스가 좋은 (올레14코스)

나는 늘 호텔 욕실에 샤워기보다 욕조를 기대한다. 오래된 호텔들은 욕조에 기스(?) 등 낡은 흔적이 나서 좀 찜찜하기도 하고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 것이라 들어가기 전에 청소하느라 진땀을 빼게 된다...

bookshelves.tistory.com

 

사려니숲길이 그렇게 유명하다면서요?

그 이름도 너~무 많이 들어서 익숙한 '사려니숲길'. 참 예쁜 이름이다. 사슴이 떠오르기도 하고? '사려니'는 본래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는 의미의 제주어인 '려니'로 보기도 한다. 오름..

bookshelves.tistory.com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 산방산에 펜션

제주도까지가서 온천을 한다고? 정말 간다. 힘들게 올레길을 걸은 후 온천과 찜질을 하면 좋겠다는 굳아이디어가 떠올랐다 :) 얼마나 힘들길래? '난이도 상'라고 올레길 홈페이지에 표시된 올레9길을 보며, 올레길..

bookshelves.tistory.com

#제주 위호텔, #제주 we호텔, #위호텔, #위호텔 제주, #성판악 근처 호텔, #제주위호텔, #we호텔, #we 호텔, #제주 위 호텔, #위 호텔, #WE호텔, #제주 더위호텔, #제주 위호텔, #위호텔 룸서비스, #위호텔 제주 식사, #제주 we호텔, #제주 위호텔 수영장, #한라산 주변 호텔, #THE WE 호텔, #WE 호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