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충남대전세종

아산 현충사 ♥ 벚꽃 홍매화 목련 봄나들이 입장료 운영시간

by 코코크러쉬 2023. 4. 12.
반응형

현충사

전화번호 :041-539-4600

충남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298-1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현충사 이순신 백의종군길 리뷰할게요.

현충사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참고하셔요.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며 쌀쌀했던 날이었어요.

마음먹고 아산 가볼만한곳 현충사 방문했는데

비가와서 걱정이었지만, 우산을 쓰고 차분하게 걷기 좋았습니다.

728x90

주차장은 굉장히 넓었고 주차비와 입장료는 무료였어요.

그런데 너무 고즈넉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었고

훌륭한 조경과 나무들이 너무나도 아름답더라고요.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도 내부에 있었는데요.

비가 와서 우산을 접었다 폈다하기 힘드니 그냥 외부만 걸었어요.

아산 현충사는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봄비가 내리며 벚꽃은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남은 꽃들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특히 목련과 늦봄에 피는 꽃들이 가득하니 사진 구경해보셔요. 🌸 

얼마나 벚꽃이 커다란지 꽃잎들이 가득가득 떨어져있었습니다. 

너무 아깝지만 아름다웠어요.

아산 현충사 뭐든지 큼직큼직하고, 너무 깔끔했어요.

 

외암민속마을 ♥ 맛집 입장료 할인정보

안녕하세요! 어느새 봄입니다. 아직 산은 푸르지 않지만, 깊숙히 들어가면 하나둘 피어나는 꽃나무를 볼 수 있어요! ^^ 여행 블로거로서 마음이 두근두근한데요. 오늘은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bookshelves.tistory.com

이제 막 피어나고 있는 목련인데,

색깔이 하얀색과 자주색이 섞여있어 너무 예뻤어요. 

목련나무도 정말 크죠?

아산 현충사 오래전부터 잘 관리되고 있는 곳이어서 그런지

나무도 크고, 봄나들이 뿐만 아니라 사계절 생각을 정리하며 걷기 좋은 곳이에요. 

 

아산 가볼만한 곳 ♥ 외암민속마을 서울근교 드라이브 봄나들이

외암민속마을 전화번호 :041-541-0848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 188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외암민속마을 리뷰입니다. 선문대에서 자동차로 20분 거리로, 데이트하는 대학생들

bookshelves.tistory.com

안내 해설은 한 시간 간격으로 있는 것 같았습니다. 

빗방울이 떨어지는 호수의 모습과 다리도 너무 운치있죠. 

규모도 꽤나 커서 모두 둘러보지 못했어요.

아산 현충사 한번 더 와보고 싶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 입장료, 주차, 운영시간

예당호 출렁다리 전화번호 :041-339-8282 교량,다리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5 안녕하세요 :) 충남 예당호 출렁다리 보러 다녀왔어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예당호 출렁다리 가는길 도로에서부터

bookshelves.tistory.com

 

 

산수유, 목련, 홍매화, 개나리...

너무 아름다운 봄의 모습을 담고 있는 아산 현충사.

처음 방문했지만 제 마음에 쏙 들어왔네요. 

은행나무 보호수 두 그루에요.

이순신 장군의 탄생부터 지켜본 나무라네요. 

가을에 오면 이 은행나무가 또 아름다운가봐요. 

 

천안 아름다운화수목 ♥ 꽃구경과 샹들리에 카페 모두 즐기기

누가 천안에 가볼만한 곳이 없다고 했나... 아름다운 화수목이 있는걸! ㅋㅋㅋ 주말에 어딘가로 놀러가고 싶지만 장거리 운전은 피곤해서 싫을 때... 하지만 가을꽃도 보고싶을때 또 넓은 카페에

bookshelves.tistory.com

너무 반해버렸던 고택입니다. 

60년대까지 후손들이 사용한 집이라고 하는데요.

확장하고, 또 고쳐가면서 보존해 온 모양새라고 하네요.

기운이라는게 정말 있는 걸까요?

이 고택은 한옥의 아름다움도 담고 있지만,

맑고 깨끗하게 마음이 개이는 느낌이었어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읽었을 때 느꼈던

대쪽같고 한결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똑똑 떨어지는 빗소리와, 뒷편으로 보이는 푸르름이

오래오래 머물고 싶게 만드네요.

발걸음을 돌려야해서 아쉬웠습니다. 

이 벚꽃나무는 아직 꽃잎을 많이 떨구지 않았네요.

입장료도 무료이고 너무 잘 관리되고 있는 현충사, 이순인 백의종군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었으면 하는 곳입니다.

 

비오는 날에도 충분히 좋아요.

그럼 아산 현충사 후기 여기서 마칠게요.

 

태안 청산수목원 ♥ 천리포 수목원과 함께 태안에서 꼭 가봐야 할 수목원

들어가는 입구가 마치 트와일라잇 같은 분위기를 내뿜는 청산수목원.. ^^ 한창 태안여행다닐때 천리포 수목원 다음으로 방문했던 곳이다. 태안 천리포 수목원 ♥ 바다가 보이는 수목원 천리포

bookshelves.tistory.com

#아산현충사 #아산가볼만한곳 #아산꼭가야할곳 #현충사 #현충사홍매화 #현충사입장료 #현충사벚꽃 #현충사비오는날 #현충사운영시간 #현충사봄나들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