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 페 기 행 /경기인천

일산 피콕그린 ♥ 일산 야외테라스 예쁜 카페

by 코코크러쉬 2021. 9. 20.
반응형

피콕그린

전화번호 :031-976-4382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892 회색 단독건물

 

안녕하세요 :) 오늘은 일산 피콕그린 카페를 리뷰할건데요.

일산 근처에 숲카페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새롭게 개통된 월드컵대교를 타고 일산으로 갑니다.

원래 서울에서 일산갈 때는 차가 막히지 않고, 돌아올 때 성산대교 쪽에서 엄청 체증이 일어나죠.

꼭 월드컵대교를 타지 않아도 되지만 궁금해서 타봤는데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아무튼 피콕그린! 

피콕이라고 해서 공작새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청록색"을 의미하는거네요.

숲속에 있어서 상당히 안쪽으로 들어와야 해요.

길이 좁아서 교행이 불가능해 나가는 차, 들어오는 차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차장은 넓었지만 이미 차들로 가득..

평일 오후에 방문했는데도 이 정도니 일산 주민들에게 유명한 곳인가봐요.

보통 멀리나오면 공부하는 사람들이 없는데 피콕그린에서는 책펴고 혼자서 공부하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저는 여기살지 않아서 모르지만 근처 사는 사람들에게 접근성이 괜찮은 곳인가 봅니다. 

바깥에서부터 공원을 만들어놓은게 예사롭지 않더군요.

이 정도면 꾸며놓는 것도 그렇고, 정말 관리를 많이해야 할 텐데요. 

야외 테라스에도 예쁜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앉아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어요.

가을바람 맞으며 힐링하기 딱 좋은 일산 숲속카페 피콕그린. 

혼자와도 좋고, 여럿이 와도 좋은 그런 카페입니다. 

여긴 뒷편이에요. 

강아지 데리고와서 놀면 딱 좋을 듯 하지만 피콕그린은 노키즈존, 노펫존 카페입니다.

 

포레스트 아웃팅스 ♥ 유명하고 넓은 일산 베이커리 카페

유명한 일산 카페라고 하면 거의 이름이 빠지지 않는 포레스트 아웃팅스에 가 봤다. 평일에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어쩌다 평일에 가게 되었는데 넓은 주차장에는 차가 별

bookshelves.tistory.com

서울근교 머리식히기 좋은 카페, 일산 피콕그린. 

피콕그린 내부에요.

여기가 왼쪽부분인데 주문을 하게 되구요.

넓은편은 아니지만 너~무 잘 꾸며두었어요.

바깥은 연두색 내부는 어두운 갈색인게 갑자기 시원하고 서늘해진 느낌이 나요.

일산은 왜 예쁜 카페가 많은걸까요.

특히 공부하기 좋은 카페들이 많아요. 

제가 좋아하는 옐로커피도 일산 공부하기 좋은 카페로 이미 포스팅을 했었죠.

 

옐로커피 YELO COFFEE ♥ 일산 공부하기 좋은 식물원 카페

옐로커피 YELO COFFEE 네비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통일로1267번길 144-30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지영동 905) 전화번호: 031-921-229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솔직히 여기 나만 알고 싶었는데... 방..

bookshelves.tistory.com

여기는 카페의 오른쪽인데요.

무슨 호텔바에 온 줄 알았어요.

다닥다닥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나무 하나하나까지 신경써서 참 좋더라구요. 

 

파스토랄 ♥ 행주산성 카페

파스토랄 전화번호 : 031-978-0153 카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68 1,2층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주산성 카페 "파스토랄" 소개할게요. 파스토랄은 숲속 커피볶는 집이라는 테마로, 실제로 행주

bookshelves.tistory.com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주문했어요.

플랫화이트는 라떼보다 조금 더 진한 음료라고 보시면 되어요.

저는 진한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플랫화이트를 종종 시킵니다.

커피 잘하는 집들은 대부분 플랫화이트를 잘해요. 

피콕그린의 플랫화이트는 정말 대박이었어요. 자꾸 그린피콕과 헷갈리네요. 

왜, 줄서서 테이트아웃만 가능한데 엄청 대기가 긴 카페들 있잖아요.

그런곳 커피 맛이었어요. 정말 진하고 맛있고 아무튼 또 커피마시러 가고싶네요. 흑흑.

얘는 스콘인데요. 아무 이름이 안 써있던 것으로 보아 평범한 스콘인가봐요.

약간 꾸덕한 식감이 더 있다면 좋았을 것 같지만, 딸기잼과 허브, 크림치즈가 너무 예쁘니까 그냥 넘어가도록 합니다.

어떤 딸기잼과 크림치즈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반했거든요.

피콕그린에는 다른카페에는 없는 새로운 디저트 "키쉬"라는게 있었어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빵 안에 양파가 많았는데, 얘는 소시지 키쉬에요.

소진되면 빨리 마감되는 메뉴이구요.

역시 피콕그린, 커피랑 인테리어만 잘하는게 아닙니다.

소시지 키쉬의 소시지는 바삭 통통했고 양파가 가득 들어있어서 허기가 채워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냥 밀가루만 들어있는 빵보다 저는 좋았어요. 든든하지만 과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피콕그린으로 딱 들어오면 보이는 자리에요.

책들이 놓여있는데 모두 색깔을 통일했어요. 크 센스..

책 제목 하나하나 읽어보면 헤르만 헤세 책도 있고 그래요.

정말 자리가 없지 않는 한 앉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자리죠.

뒤에는 출입구 앞에는 화장실 ㅋㅋㅋㅋ

아! 일산 피콕그린 화장실 깨끗합니다. ㅋㅋㅋ

 

사실 카페에서 시간을 다 보내고 나서야 야외 테라스가 예쁘다는 것을 발견했지 뭐에요.

잠시 돌아다니며 사진도 찍고, 잔뜩 구경했어요.

정원이 예쁜 카페, 숲카페를 찾으시면 서울 근교 일산 피콕그린으로 오세요.

그리고 꼭! 커피를 드셔야 해요.

#일산 피콕그린 #피콕그린 #일산카페추천 #일산데이트 #일산야외테라스카페 #일산예쁜카페 #일산정원카페 #일산숲카페 #고양피콕그린 #피콕그린 플랫화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