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강원도

대관령 하늘목장 ♥ 평창 양떼목장 / 양 먹이주기 체험 / 입장료 / 트랙터 마차 없이 걷기

by 코코크러쉬 2023. 9. 8.
반응형

하늘목장

전화번호 :033-332-8061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 1-134

 

오늘은 강원도 평창에 있는 하늘목장에 다녀왔습니다. 흔히 대관령 양떼목장을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것 같은데요. 평창에는 대관령 양떼목장 / 하늘목장 / 삼양목장 이렇게 있는 것 같습니다. 😊 양떼 먹이주기(건초주기)의 매력을 제대로 체험하고 왔어요. (말에게 당근도 주고요. 🥰) 사진들 구경해보세요. 

대관련 양떼목장의 운영시간은 하절기 오전9시부터 오후7시 / 동절기에는 오후 다섯 시 삼십분까지에요. 입장료는 대인 5천원 / 소인 4천원으로 저렴한 편인데요. 트랙터 마차라는 항목에 대인 6천원 소인5천원이라는 가격이 보이실거에요. 대관련 하늘목장은 워낙 넓다보니 전망대까지 거대한 트랙터를 타고 (말은 마차인데 그냥 자동차임) 데려다 주거든요. 

 

728x90

하지만 저는 나름 트레킹에 자신이 있는 사람으로서 😎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걷기를 선택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트랙터 마차는 편도 요금이 없어요. 왕복 6천원입니다. 운동화 잘 신고, 모자랑 썬크림도 챙겨발랐는데요. 이 날은 흐리고 비가 좀 오는 날씨였어요. 

트랙터 마차는 전망대를 위한 것이고요. 그냥 아기들하고 왔다, 양 먹이주기 체험은 꼭 하고 싶다 하시면 바로 입구 근처에 아기동물 먹이주기 체험장이 있어요. 😎 건초교환은 천원으로 무인 발권기에서 구매하고, 발권기에서 나온 영수증을 보여주면 직원분이 건초를 주십니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양떼들을 보니까 진짜 귀여웠어요...🥰 메에에에 하고 다가오는데 서로 먹겠다고 얼굴들 들이미는데 웃음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처음에는 펜스 안으로 들어가면 안되는 줄 알았는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거였어요. 

귀에는 양들의 이름이 달려 있답니다. 양떼 먹이주기체험 이런거 관심 없었는데... 양떼목장에 가보니, 동물을 학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밥은 어떻게 주는지 모르겠지만 동물원처럼 갇혀있지 않고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고 넓은 초원을 자유롭게 노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좀 편해졌던게 사실입니다. 

반응형

한 가지 양떼 먹이주기 팁은요, 하나하나 주지 말고 좀 듬뿍씩 줘야 합니다. ㅋㅋㅋㅋ 건초 얇은거 하나를 주면 사람으로 쳤을 때 쌀 하나를 주는 느낌인걸까요. 듬뿍 주니까 아주 서로 달려들고 어떤 아이는 종이봉투를 물어 뜯어버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이 순해보이지만 성격이 있다더니 사실이었네요. 😁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도 신나서 주체를 못하는 양 건초주기 체험. 아이들은 키가 비슷하면 양들이 좀 무섭기도 한가봐요~ 그 다음은 말에게 당근주기 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동일합니다. 당근 하나에 천원이고요. 딱딱한 당근을 단 번에 씹어버리는걸 보고 좀 놀랐는데요. 

말은 이빨이 매우 튼튼한가봐요. 팔 힘이 약하면 한 번에 당근을 빼앗겨 버릴수도 있습니다. ㅋ 이렇게 당근을 잘 먹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말은 선명하게 보이는 이빨들이 조금 무서..웠고요, 양들이 귀여웠습니다. 😙

이제 슬슬 전망대를 향해 걸어보기로 해요. 대관령 하늘목장은 애버랜드의 15배 크기라고 해요. 천천히 여유있게 트래킹할 경우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그것보다 조금 더 걸린 것 같습니다. 왼쪽에 있는 길을 따라서 걷기 시작했어요. 초반에는 걷는 사람들도 꽤 있어요. 

오른쪽에 있는게 바로 트랙터 마차입니다. 걷고 있는데 트랙터 마차가 지나갈 때마다 우리는 서로를 구경했죠...ㅋㅋ 여기서부터는 염소들도 나와요. 

염소들은 이렇게 잔디 위에 앉아있기도 하지만, 커다란 바위 위에 꼭 둘이 짝지어서 앉아있는게 너무 평화롭고 행복해 보이더라고요. ㅎㅎㅎ 이제 산길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트래킹이라고 보면 됩니다. 조금 더워서 힘들었네요. 

낙엽같은게 있으면 쓸고 앉을 수 있도록 빗자루도 준비되어 있고요. 여러모로 참 괜찮았던 대관령 하늘목장 입니다.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길이기에 잡초가 무성한 숲길도 걷고, 난이도가 엄청 쉽다고는 못하겠네요. 이제 가을이라 좀 나을 것 같아요. 저는 흐린날이라 살이 탈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어깨 부분이 빨갛게 타서 껍질이 벗겨졌어요. 

위로 올라갈수록 말도 보이고, 물론 하늘목장의 관리자의 손길이 닿겠지만 동물들이 자기들끼리 유유자적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좀 이상했어요. 사람들은 너무 사람중심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이런 느낌도 들었구요. 실제로 많은 동식물들은 사람이 진화하기 전에도 매우 오랜 시간을 살아왔을거잖아요.

하늘목장 너무 즐거웠어서, 화창한 가을날에 다른 양떼목장들도 구경갈 생각입니다. 😊 이후에는 평창 라마다 호텔에서 푹 쉬웠어요. 아래 포스팅도 한 번 구경해보세요. 💛

 

 

평창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 스탠다드 더블 / 야외 바베큐 예약 방법

라마다호텔&스위트 평창 전화번호 :033-333-1000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245-66 오랜만에 즐겁게 떠난 평창 여행입니다. 😎 평창 호텔은 켄싱턴 평창과 평창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bookshelves.tistory.com

 

휘닉스평창 올인클루시브 아닌 슈페리어 ♥

휘닉스 평창 호텔 전화번호 : 1588-2828 호텔 강원 평창군 봉평면 면온리 1094 4~11층 평창 여행갈 때 숙소는 아무래도 알펜시아 리조트/ 켄싱턴 호텔/ 휘닉스파크/ 라마다 호텔/ 한화리조트 이중에서

bookshelves.tistory.com

 

오대산 월정사 ♥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전나무숲길

월정사 전화번호 :033-339-6800 절,사찰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1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 국립공원을 소개해요! 평창 휘닉스에서 숙박한 후 평창 관광명소를 찾아 신나게 돌아다녔답니다. (

bookshelves.tistory.com

 

 

#하늘목장 #대관령하늘목장 #평창하늘목장 #평창대관령하늘목장 #평창양떼목장 #양떼먹이주기체험 #양먹이주기 #하늘목장입장료 #양떼건초주기 #하늘목장트랙터마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