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제부도 입구 맛집 감뿌리바지락손칼국수 ♥ 카페설렘 제부도해안산책로 제부꼬리길

by 코코크러쉬 2023. 6. 9.
반응형

카페설렘

전화번호 :031-366-9163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5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부도에서 하루종일 맛집,카페,산책까지 모두 하는

재미있는 나들이를 했답니다.

제가 자주가는 제부도 카페는 "카페설렘" 인데요.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고, 사장님들이 친절하세요.

커피를 주문하면 감자과자를 주시는데 좋네요. 😚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데요.

허니브레드 세트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어요.

이날따라 너무 화장해서 제부도 바닷가가 너무 예뻐보였어요.

다만 통유리창이라서 바다를 훤히 볼 수 있는만큼 햇빛도 강합니다. 

728x90

 

제부도해안산책로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제부도 해안산책로 (제부꼬리길)은 바다위를 걷는 데크길입니다.

가끔 스트레스 받거나 마음이 혼란할 때 서울근교인 제부도에 오는데요. 

제부꼬리길은 밤에도 조명이 켜져있어 파도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습니다. 

 

제부도 둘레길 ♥ 해안산책로 (제비꼬리길) 제부도 가볼만한곳

제부도해안산책로 도보여행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요새는 어딜가나 "둘레길"이 있는 것 같아요. 해안쪽은 해안산책로나 해변길을 만들어 두고요. 제부도 역시 해안산책로 (제비꼬리길)이

bookshelves.tistory.com

해안을 따라 쭉 데크길만 걸을 수도 있구요. 

꽤나 길어서 왕복 한 시간쯤 걸리는 것 같아요.

오늘은 탑재산 정상 코스로 산을 좀 타보기로 합니다. 

이렇게 제부도 해안을 내려다 보니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네요. ^^

반응형

산과 바다가 붙어있으니 서울 가까이에서도 이런 멋진 풍경이 가능하네요.

쉬어갈 수 있는 전망대도 있었구요.

계단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등산 난이도도 쉬운 편이구요.

초등학생 아이 두 명은 날다람쥐처럼 평지를 걷듯 산을 뛰어다니더라고요..ㅎㅎ

그 뒤로 아버지 역시 빠르게 산을 타는 모습이 놀라웠습니다.ㅎㅎㅎ

탑재산 정상은 생각보다 금방이었습니다.

되돌아와야하나 염려했는데, 반대편으로 하산이 가능했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 제부도 물때시간표

제부도 섬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안녕하세요 :)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딱! 좋은 경기 화성 "제부도"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서울과 멀지 않으면서도 바다도 볼 수 있고, 비오는 날 드라이

bookshelves.tistory.com

정상에서 서해바다를 볼 수 있는 나름 멋진 제부꼬리길.

해안 데크는 몇 번 걸어봤지만 산은 처음입니다. 

사람도 꽤나 마주쳤습니다. 

 

 

감뿌리 바지락손칼국수

전화번호 :031-356-9976

경기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378-3

 

점심은 많고많은 제부도 칼국수집 중에서,

입구쪽에 있는 감뿌리 바지락손칼국수를 먹었습니다. 

고르지 않은 약간은 투박한 느낌의 면이고요, 

사장님이 꽤나 친절하십니다. 

칼국수가 밀가루 파티인데, 여기다가 파전도 주문해버렸어요. 

특히 깍두기가 적당히 익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파전을 타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거의 하얗게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배불렀습니다.

서해랑 케이블카가 생기면서, 제부도는 날로 깔끔해지고 좋아지는 것 같아요.

제가 아주 어릴때부터 여기는 시간이 지나면 못 나오는 곳이야~

왠지 긴장하면서 친구네 가족과 조개구이를 먹던 기억도 있네요. ^^

 

서울에서 한 시간정도면 도착하니 너무 좋은 드라이브 코스 같아요.

 

제부도 칼국수 맛집 ♥ 토박이우리밀칼국수

토박이우리밀칼국수 전화번호 :031-357-5693 경기 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776-5 안녕하세요 :) 오늘은 화성 송산면 맛집, 제부도 칼국수 맛집인 토박이 우리밀 칼국수 리뷰를 할게요. 이곳의 특징은 바

bookshelves.tistory.com

 

#제부도 #서울근교드라이브 #제부도물때 #카페설렘 #감뿌리바지락손칼국수 #제부도해안산책로 #제부꼬리길 #제부도칼국수맛집 #제부도입구맛집 #제부도카페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