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서울특별시

서울여행 ♥ 마곡 서울식물원 주제원

by 코코크러쉬 2022. 9. 18.
반응형

서울식물원

전화번호 :02-2104-9716수목원,식물원

서울 강서구 마곡동 727-256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마곡 서울식물원, 서울여행에서 꼭 가야할 곳 리뷰할거에요.

서울식물원은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과,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주제원이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코트야드 메리어트 보타닉파크 서울"에서 숙박하고 포스팅도 했었는데요.

혹시 서울여행코스 짜고계신 분들은 강추 서울호텔이니까 참고하세요. 😍

 

서울 호캉스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스위트룸 (서울식물원)

코트야드 바이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전화번호 :02-6946-7000 특급호텔 서울 강서구 마곡동 766-1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호캉스, 4성급 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스위트

bookshelves.tistory.com

서울 도심 한 가운데에서 푸릇함을 간직한 마곡 서울식물원 입니다.

다른 식물원들은 대부분 평일이면 사람이 없어요.

마곡 서울식물원은 서울 도심 한 가운데 있는 대신에,

평일에도 사람이 많은 편이에요. 

728x90

한산하게 새구경 하면서 걸어다녔습니다 :)

졸졸 흐르는 물소리는 정말 힐링이죠.

참으로 치유가 필요한 나날들입니다. 

집에서 칩거할수록 더 마음만 무거워져요.

서울사는 분들은 나들이오세요. 기분이 많이 나아질거에요. 

커다란 하얀 온실이 나오면 기대로 마음이 두근두근!

처음 들어가자마자 물이 쏟아지는 분수랑, 온실 특유의 습하고 약간은 따뜻한 기운이 느껴졌어요.

마곡 서울식물원 주제원 온실, 이 정도면 아주 잘 해 놓았습니다.

식물도 종류가 많았고요.

비교적 새로 지어진 식물원이기에 깔끔하고 예쁩니다. 

스카이워크로 올라갔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라가면 되는데요. 

스카이워크로 올라가니까 키가 커다란 나무들 위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나무들 정말 키가 크더라고요. ㅎㅎ 

그렇게 긴 코스는 아니지만, 마곡 서울식물원의 시그니처 같아요.

쭉 지나가면 건물로 이어집니다.

카페, 기념품 샵, 도서관 등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북한산 둘레길 6코스 평창마을길 ♥ 형제봉입구 - 탕춘대성 암문입구

북한산 둘레길 6코스 평창마을길 전화번호 :02-900-8085 북한산둘레길 서울 종로구 평창동 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서울에는 북한산 둘레길이 있죠! 처음으로 북한산 둘레길을 걷고난 후 생각보

bookshelves.tistory.com

스카이워크를 건너 건물로 들어왔어요.

편하게 앉을 수 있는 벤치랑, 자판기가 있어서 다리 아픈분들은 좀 쉴 수 있어요. ㅎㅎ

마곡 서울식물원 입장권은 특이하게 큐알코드를 찍어서 입장하는 방식이에요.

기념품샵은 정말 구경할 거리가 많고 귀여웠습니다!

스티커, 연필, 수첩 등의 문구도 있고요. 

서울식물원 답게 식물 키우기 키트와, 화분, 물뿌리개 등도 팔았어요.

착한 화분이라는 건데요.

버려지는 캡슐커피를 이용해서 식물을 키우는거에요.

커피캡슐이 분리수거가 되지 않아서 쓰레기가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착한 화분은 너무 귀엽기는 했지만 실용성 면에서 조금 아쉬웠어요.

가격도 비싸고요. 

대신에 저는 방울토마토 키트를 사서 집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식물초보의 방울토마토 키우기 (2022.06.20~)

서울식물원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세트를 샀습니다. 원래는 블루베리를 키우고 싶었어요. 네이버에서 몇 번 검색하다가 끝내 사지않은 이유는...! 인터넷으로 사면 나무가 멀쩡하게 올까 고민

bookshelves.tistory.com

착한화분, 정말 예뻐서 살까말까 고민했어요. ㅎㅎ

서울 마곡식물원 특이했던건, 정원지원실이에요.

분갈이나 식물키우기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들을 상담받을 수 있는 곳 같았는데요.

직원이 있긴했는데, 여기서 상담받아본 사람 있는지 궁금해요.

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올리브 키우면서 궁금했던 것들 읽어봤는데요.

같은 소리에요. 과습이거나 물이 부족해서다ㅠ.ㅠ

식물키우기 쉽지 않아요... 뭐든 잘 키워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올리브랑 방울토마토 모두 잘 자라고 있네요. 

물 부족 / 과습  - 이 두개를 같이 놓지 말아주세요...^^ 

높은/ 낮은 온도 - 마찬가지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대처를 한 후에도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으면 그 잎은 과감히 잘라주세요.

>> 이 조언은 따랐습니다. 잘라냈는데, 생각보다 식물이 잘 자라주더라고요. 

분갈이 과정입니다.

식물초보에게는 공포스러운 분갈이.

조금 있으면 토마토 분갈이를 해줘야 할 것 같아요.

그럼 내년에 방울토마토 먹을 수 있을까요?

잎이 갑자기 우수수 떨어져요.

이것도 겪었던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 올리브는 아래가 잎 딱 하나만 남고 황량해요. ㅠㅠ

왜인지.. 알 수 없지만, 더이상 떨어지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갑자기 변화된 환경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았다?!

그랫군요.. 옆에 다른 화분들이 온 것도 얘가 알 수 있었을까요? 🤔

그럼 비올때마다 영양가 많은 빗물 받으라고 베란다 앞에 놔주는 집사의 정성도 알겠네요! 

여기는 북카페인데, 어린아이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죠?

예쁘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잘 꾸며놓았습니다.

바로 앞은 카페입니다.

마곡 서울식물원이 6시면 마감하다보니 여기도 빨리 문을 닫습니다!

카페에서 뭔가를 먹을까 했지만, 호텔에 가서 맛있는 것을 먹어야했기에 참기로 합니다. ㅎㅎ

 

수경식물들을 전시해 둔 스마트팜과 물고기들도 보고요. 

아쿠아포닉스라고 위는 식물, 아래는 물고기가 살아요. 

전시도 구경했어요.

전시를 보고 공감되거나 감동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카페이서에서 어떤 작가의 그림은 아름다워서 좋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카페이서 북카페 ♥ 남양주 가볼만한곳

카페이서 전화번호 :070-8880-1110 테마카페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9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 북카페로 유명한 "카페이서" 리뷰를 가져왔어요. 이름도 너무 예쁜 카

bookshelves.tistory.com

교육자료같은것도 읽고 보고요.

끝까지 다봤네요!

사진이 많아 두 개로 나누어 포스팅을 했습니다.

 

서울식물원 Seoul Botanic Park ♥ 서울여행, 서울 가볼만한곳 trip to Seoul

서울식물원 전화번호 :02-2104-9716 수목원,식물원 서울 강서구 마곡동 727-256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사는 사람도, 서울에 살지 않는 사람도 모두 꼭 가야할 서울여행지 "서울식물원 (Seoul Botanic Park

bookshelves.tistory.com

마곡 서울식물원은 외국인들도 많이 보러오는 곳이에요.

서울여행에서 충분히 방문할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서울여행 마곡 서울식물원 주제원 후기,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 진광생태다리앞 - 진관사 - 방패교육대 앞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거리: 1.5km 소요시간: 약 45분 난이도 : 하 진관생태다리 앞 지하철 연신내역 3번 출구 - 버스 7211번 / 진관사입구 하차(도보15분) 방패교육대 앞 지하철 구파발역 1번

bookshelves.tistory.com

 

#서울식물원 #서울가볼만한곳 #마곡서울식물원 #서울여행 #서울식물원주제원 #서울여행코스 #서울식물원입장료 #서울식물원호텔 #서울식물원운영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