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서울특별시

논현동 평양면옥 평양냉면과 제육반

by 코코크러쉬 2021. 1. 19.
반응형

 

 

입구는 허름하지만 맛집인 논현동 평양면옥

예전에는 평양냉면이 맛있는지 몰랐는데, 먹다보니 맛집들이 참 많은 메뉴인 걸 알았다

말그대로 평양냉면인데... 예를 들면 전주비빔밥같은 지역대표 음식일 뿐인데 

좀 고급화가 되어 있는 것 같다. 이 집은 진짜 평양에서 먹는 맛이래! 하면서 ㅋㅋ 

 

 

[봉피양 신월점] 평양냉면 맛집!! 한우구이 맛집!!

평양냉면 좋아하는 사람들은 특유의 아무 맛이 안 나는 무(無)맛을 즐긴다고 하지만 봉피양 신월점에서 먹은 평양냉면은 정말 은은하고 담백해서 계속해서 먹고싶은 그런 맛이었다. 유명한 여

bookshelves.tistory.com

여기가 입구이다 

테이블있고 좌식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좌식으로 왔다 ㅋㅋㅋ

딱 이런 허름한 느낌인데 어디랑 비슷하냐면,,, 행주산성 원조국수집이랑 비슷하다

가격은 냉면 12,000원 제육반 14,000원

처음에 제육반이라고해서 제육볶음으로 생각하고

육쌈냉면은 들어봤어도 제육볶음이랑 같이 먹는 냉면은 처음이다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님 ㅎ

tv출연 다수 했다는 

오래된 식당느낌 팍팍

반찬은 이렇게 딱 두개 나오는데

물김치는 아닌데,, 양념이 되게 약한 이런거 뭐라고 하지? 

제육반이 먼저 나왔다 ㅎㅎ 1인분

하지만 냉면이 나올때까지 참아야쥬

그리고 곧 냉면도 나와서, 앞접시에 냉면먼저 덜고 고기 올리고 새우젓올리고 이렇게 한 입에 먹는거란다 ㅎㅎ

더 맛있게 먹으려면!! 마늘이랑 쌈장 추가요

담백한 국물맛이 스며든 면발과 고기의 조화 딜리셔스~ 

평양냉면에는 식초랑 겨자 조금만요!

국물이 아주아주 깔끔하고 맛있었던 논현동 평양면옥

가격도 그렇게 엄청 비싼게 아니라서 또 가고 싶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