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

여수 무슬목 해수욕장 ♥ 근처 식당 늘바다횟집 꽃게탕

by 코코크러쉬 2023. 10. 29.
반응형

 

무슬목해수욕장 전화번호 :061-659-1019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1271-3

 

여수에서 처음 가 보는 돌산읍, 해수욕장이면 다 사람이 많고 맛집이 널려있겠지 생각했는데 오산이었다. 무슬목 해수욕장에 도착하니,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이 보였는데 내가 방문한 날은 휴무인 것 같았고 덕분에 사람이 더더욱 없었다. 

해변이랑 해수욕장도 다 나름이지.. 당연한 건데 번화가를 상상하고 택시에서 내린 순간 딱 든 생각은 밥 어디서 먹지...?

이런 해변이 나왔다. 동글동글한 돌맹이들이 잔뜩 쌓여 있고 잔잔한 파도가 아주 따뜻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무슬목 해변. 남해바다라서 물색깔은 예뻤지만 왠지.. 심심하고 외딴 섬 느낌이 들었다. KTX를 타고 여수까지 힘들게 간 터라, 바다를 봐서 신나기 보다는 가방이 무겁고 몸이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728x90

 

체크인까지 시간이 남아서 그냥 해변으로 온 건데 주변 식당 간판들은 다 갓김치만 판다 그러고... 브런치라도 판매하는 카페가 있다면 좋으련만. 근처 대형카페 모이핀에서도 빵 종류만 팔고. 근처 맛집을 검색해도 후기가 너무 없거나, 휴무거나, 택시를 타고 가야 할 만큼 멀었다. 역시 뚜벅이 여행은 철저한 계획만이 살 길인가

 

  •  
  •  
  • 늘바다횟집전화번호 :061-644-4115
  •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1257-2
  •  

그러다 진짜 몇개 안 되는 식당중에 늘바다횟집을 찾았는데, 겉보기에는 너무 번듯해 보였다. 이런 관광지에서 아무식당이나 들어가면 정말 큰일나는(?) 경우가 생겨서 네이버 후기를 확인해 보았다.

이전에도 여수인지 부산인지를 갔다가 갈치조림을 비싸게 주문했는데, 진짜 말라비틀어질 것 같은 갈치 2~3덩이에 짜기만하고 살은 하나도 없고 따지기도 뭐하고 그래서 걍 먹고 돌아온 적이 있고 대부분의 후기는 믿을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늘바다 횟집식당은 후기가 안쓰러울만큼 좋지 않았다.....ㅠ 

하지만 그냥 믿고 들어가봤다. 도대체 사장님이 어떻게 하셨길래? 경쟁자가 음해한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안 좋은 후기들 일색. 우리는 식사메뉴중에서 꽃게탕을 주문했다. 2인 35,000원으로 가격도 적절해 보였고,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였다. 

나중에 계산할 때 보니 공기밥이 추가로 계산되어 37,000원이었다. 별도로 안내받은 건 없지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냈다. 

반응형

반찬들은 대부분 빨간색. 꽃게탕은 조금만 끓여서 먹으면 되는 거였는데, 후기만큼 나쁘지가 않았다. 된장국물 베이스의 꽃게탕이었는데, 나름 먹을만하고 양도 괜찮았다. 주변에 식당도 없고 관광객도 별로 없어보이는데 운영해주는데다가, 음식도 괜찮은데 왜 그랫을까? 

엄청난 서비스에 엄청난 맛집에 그런것도 아니지만 나쁘지도 않고 꽤나 적절하게 식사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무거운 배낭을 들고 풀빌라 르그랑블루를 향해 걸었다. 근데 문제점은 이렇게 언덕인지 몰랐다. 땡볕은 심하지, 몸은 힘들지, 언덕은 가파르지... ㅠ 너무 겨우겨우 도착한 것 같다. 여수여행은 왜 올 때마다 힘들지...? 렌터카를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카페 낭만도시 ♥ 오동도 카페

낭만도시카페 전화번호 :0507-1360-7633 카페 전남 여수시 종화동 279-1 안녕하세요 :D 여수여행에서 오동도를 걷고 시원한 음료를 마실 카페를 찾다가 "카페 낭만도시"를 발견했어요. 오동도 입구에

bookshelves.tistory.com

 

여수 오동도 ♥ 용굴, 입장료, 주차, 운영시간 / 여수1박2일 코스

오동도 전화번호 :061-659-1819섬(내륙) 전남 여수시 수정동 안녕하세요! 여수 1박2일 여행에서 다녀온 "오동도" 리뷰할게요. 여수 오동도는 여수여행에서 꼭! 다녀오는 곳들중 하나죠. 1박 여행코스

bookshelves.tistory.com

 

여수 소노캄 ♥ 이그제큐티브룸 숙박후기 / 여수 오동도 근처 호텔

소노캄 여수 전화번호 :061-660-5800 소노호텔앤리조트 전남 여수시 수정동 772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노캄 여수, 여수여행에서 1박 숙박했던 호텔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오동도, 오동항 바로 근처

bookshelves.tistory.com

 

동백당 ♥ 여수 카페 (여수엑스포역 근처)

동백당 카페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4 안녕하세요 :) 여수여행에서 꼭 들러야할 여수 디저트카페, "동백당"을 소개할게요. 동백당은 여수엑스포역 근처에있고, 도보 20분 이내의 거리로 여수여행

bookshelves.tistory.com

 

 

#무슬목해수욕장 #무슬목해변 #무슬목해변맛집 #돌산읍횟집 #늘바다횟집 #여수무슬목해변맛집 #여수돌산읍맛집 #늘바다횟집식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