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 페 기 행

동백당 ♥ 여수 카페 (여수엑스포역 근처)

by 코코크러쉬 2021. 9. 3.
반응형

동백당 카페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4

 

안녕하세요 :)

여수여행에서 꼭 들러야할 여수 디저트카페, "동백당"을 소개할게요.

동백당은 여수엑스포역 근처에있고, 도보 20분 이내의 거리로 여수여행을 시작할 때,

또 끝낼 때 다녀가시면 좋은 카페입니다. :)

 

취급메뉴가 조금 특별한데요.

바로 "쑥" 이에요! 일반 카페처럼 커피종류를 팔지 않고 오로지 "쑥"으로 만든 떡과 빵,

음료를 판매하는 오리지널 쑥 카페랍니다. 

저는 쑥으로 만든 디저트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어요.

여기가 동백당입니다~^^

해풍쑥 디저트라고 되어 있네요. 입간판이 되게 예뻣어요.

동백당은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라서 홀은 없고,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예쁘게 포장해서 담아주셔요.

테이블은 없지만 카페 내부를 얼마나 깔끔하고 포인트있게 꾸며놓으셨는지

구석구석 구경하게 되더라구요 :)

저는 여행을 마치는 길에 잠깐 들러서 쑥우유랑 예쁜 디저트들을 종류별로 사서 한아름 안고 기차역으로 향했어요.

마치 선물을 들고 돌아가는 느낌이라서 행복했어요. 

 

▼ 여수 오동도 근처 카페, 낭만도시도 한 번 보세요. 

 

카페 낭만도시 ♥ 오동도 카페

낭만도시카페 전화번호 :0507-1360-7633 카페 전남 여수시 종화동 279-1 안녕하세요 :D 여수여행에서 오동도를 걷고 시원한 음료를 마실 카페를 찾다가 "카페 낭만도시"를 발견했어요. 오동도 입구에

bookshelves.tistory.com

기차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디저트 가격대는 약 3,000원대 입니다. 

사장님은 엄청 친절하세요! 

여수 동백당 내부입니다.

엄청 깔끔하고 달력 하나하나까지 조심스럽게 선택한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인스타를 하지 않지만 이런게 인스타 감성인가요? ㅎㅎㅎ

뭘까하고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는 그런 인테리어였습니다. 

 

대청호 카페 ♥ 대전 레이크뷰로 유명한 삼삼카페

삼삼카페 대전 대덕구 삼정동 234-1 우와아. 서울/경기도가 아닌 다른 지역 '대전' 카페기행 카테고리에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바빠서 여행갈 시간이 있어야 말이죠. 상황도 참 그

bookshelves.tistory.com

이번 여수여행은 정말 만족스러웠어서 길가에 핀 꽃조차 발걸음을 멈추게 했어요. 

동백당에서 보면 저 멀리 여수엑스포역이 보이거든요, 그렇게 멀지 않아요.

도착했을때와 돌아갈때의 느낌이 참 다른 여수여행이었어요.

여수역이 마지막 종착역이어서 내릴때도 탈때도 여유있는 느낌이 좋습니다. 

 

베스트웨스턴 세종 ♥ 세종시 호텔, 세종시 베스트웨스턴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 세종점 전화번호 :044-330-3300호텔 상세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540 오늘은 오랜만의 호캉스! 베스트웨스턴 세종 리뷰를 해볼게요. ㅎㅎ 세종은 모든게 신축인 듯 너무 깔

bookshelves.tistory.com

마음이 급해서 얼른 동백당에서 산 것들을 꺼내봅니다. ㅎㅎㅎ

얘는 쑥 모나카였던 것 같아요.

모나카의 약간 바삭하고 녹으면 끈적한 식감과 안에 들어있는 쑥 필링이 잘 어우러졌고

찹쌀떡이 있어서 쫀득존득한 맛이 더해져요.

동백당 사장님은 쑥 디저트 장인이 분명합니다. ♥

맛은 달달하고 또 약간 씁쓸하기도 했는데, 단맛이 더 강했던 것 같아요.

어릴때에는 어른들이 "쑥 캐러 간다" 고 많이 하셨었는데,

요즘에는 거의 그런 말을 듣지 못하는 듯 합니다.

대신 흑임자가 유행하면서 그 맛에는 익숙해졌기는 한데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쑥맛이 새롭고, 맛있었어요.

얘는 쑥쿠키인데요. 사이즈가 상당히 커서 배가 불러요.

화이트 초콜릿이 콕콕 박혀있어서 달달함이 더해지는데,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먹기에는 많이 달달해요! ^^ 그래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과는 멀리 떨어져있어서 자주 방문하기는 어려운 여수지만,

이렇게 두 번째 여수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보다 훨~씬 좋았던 1박 여수여행! 

오고가는길 동백당에 들러 달달한 쑥 디저트 드셔보세요. 

반응형

'카 페 기 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 낭만도시 ♥ 오동도 카페  (0) 2021.09.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