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제주도

제주 돈사돈 월정점 ♥ 올레20코스 흑돼지 맛집

by 코코크러쉬 2023. 9. 3.
반응형

돈사돈 월정점

전화번호 :064-784-928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1453 1층

 

코로나 이후로 아주 오랜만에 탄 비행기, 그리고 제주도 여행입니다. 비가 올 거라는 예보와는 다르게 아주 맑은 날씨였고 덕분에 우비없이 올레20길을 걸었어요. 너무 덥고 힘들어서 기온을 확인하니 30도. 도중에 "돈사돈"이라는 팻말을 발견해서 '설마 거긴 아니겠지...?' 했는데, 그 돈사돈이 맞았습니다. 😊 흑돼지 맛집으로 유명한 제주 돈사돈 월정점이 딱 있었던 거지요. 

원래 해물라면이나 먹을까 했는데, 중간에 삼겹살로 두둑하게 식사를 하게 된 상황. 너무 신나게 들어갔는데요. 들어가보니 아무도 없었어요. 돈사돈 월정점은 오후1시 오픈인데요. 올레20코스를 걷는 사람들을 위해 물도 좀 주고,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는 협력 식당인가봐요.

728x90

흑돼지 600g이 1~2인 기준으로 66,000원 인데요. 2인이서 먹으면 충분해요. 1인이라는 말은 정말 대식가가 아니라면 힘들 듯 한데, 기본 600g부터 사야한다는 뜻 같아요. 기대되는 김치찌개 1인분 8천원에 공기밥 하나, 그리고 제주에일 맥주를 주문합니다. 

너무 반가웠던 돈사돈 월정점 ♥ 여행다니면서 이렇게 유명한 맛집에 우연히 들리기는 거의 처음이에요. 게다가 웨이팅이 0이라니!! 날은 더웠지만 손님이 우리밖에 없어서 전체 에어컨은 틀지 않았고, 찬 바람이 나오는 냉풍기를 옆에 설치해 주셨는데요. 처음엔 더울 것 같아 당황했지만, 계속 있다보니 시원하고 괜찮더라고요. 

반응형

먼저 찬이 나왔는데 대파, 소금, 쌈무, 김치 등 평범한 반찬이었어요. 

고기 준비되는 동안 활짝 열려진 창 밖으로 보이는 돌담과 파란 하늘. 😀 그리고 너머로는 힘들게 걸어온 월정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이번 올레20길은 정말 엄청 힘들었어요. 매번 힘들지만 이번에는 2만보씩 이틀에 나눠서 걸었더니 발에 물집이 생겨서 너무 고생했네요. 처음에 확 힘들어버리고 다음달은 걷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 기억엔 이틀도 잘 걸었는데..) 

두툼한 고기 두 덩이가 나왔어요. 이렇게 나오는건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요즘에 삼겹살이 비싸기도 하고 (외식물가 전체가) 광관지고 유명한 곳이라 되게 조금 나오겠지 생각했는데, 푸짐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ㅎㅎ 왼쪽은 목살, 오른쪽은 오겹살인데 비계는 오래 익혀야 해서 목살먼저 구워서 줍니다. 

리뷰에서 고기를 직접 구워준다고 봤지만, 이렇게 하나하나 예쁘게 정돈해서 구워주실 줄은 몰랐어요. 한우집보다 정성스럽게 해주시는 것 같던데요. 한우는 금방 익잖아요. 삼겹살은 들었다놨다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면서 너무 친절하셨다는.. 

제주 위트에일 너무 청량하고 맛있었어요. 제주도에 와서 마셔서 그런가 😁 

멜젓이라는 건 처음 먹어봤는데, 뜨겁게 익히고 안에 고추와 마늘을 넣어요. 그래서 목살을 찍어먹어봤더니 와~ 새로운 맛이더라고요. ㅎㅎㅎㅎ 소금 찍어먹기도 하고, 쌈무에 싸서 먹을 수도 있는데 멜젓이 최고! 약간 매콤하고 얼큰해요. 고기만으로 배불러서 김치찌개는 많이 남겼지만 없으면 또 심심할 것 같아요. 찌개 안에도 고기가 큼직하게 들어가있답니다. 

한상 차림으로 완전 든든하게 먹고, 오겹살은 비계가 너무 많아서 목살이 더 좋았어요. 

너무 노릇노릇하게 잘 익는 고기들! 삼겹살이나 고기구이집은 잘 안 가는 편인데, 제주도라서 그런지 너무 잘 즐겼네요. 이 땡볕에 걷다가 빵빵하게 배 채우고 에너지 충전하니 좋았어요. 식사 후 30분정도는 씩씩하게 다시 걸을 수 있었습니다. 😋 (그 후 다시 방전되었지만) 

돈사돈 월정점, 올레꾼 여러분 물한잔 화장실 부담없이 이용하세요. 라고 되어 있는건 식사 후 나가면서 발견했답니다. 그래서 딱 들어가니까 식사하실거냐고 물어보셨던 것 같아요. 주말이고 아직 완전 비수기도 아닌데 올레길에 사람이 별로 없어 슬펐습니다.. 😔 처음 올레길을 걸었던 10년전만해도 올레꾼으로 보이는 사람이 꽤나 있었는데요. 

 

너무 맛있고 배부르고 좋은 경험이었던 제주 돈사돈! 드디어 저도 맛집 돈사돈 가봤습니다 ㅎㅎㅎㅎ

 

 

 

 

제주 자매국수 본점 ♥ 용두암 / 라마다 프라자 제주호텔 / 올레 17길 근처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 본점 전화번호 : 064-727-1112 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이동 1167-14 주차장 완비 영업시간 : 매일 09:00 - 19:40 / 브레이크타임 14:20~16:00 / 매주 수요일 휴무 이번 제주1박여행에서 라마

bookshelves.tistory.com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 성산봄죽칼국수 성산점 (올레1코스)

성산봄죽칼국수 성산점 전화번호 :064-782-7075 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391 1층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주여행 올레1코스를 걸으며 저의 점심을 해결해 준, 성산봄죽칼국수 성

bookshelves.tistory.com

 

#돈사돈월정점 #돈사돈웨이팅 #올레20길 #올레20코스쉼터 #월정리해수욕장맛집 #제주돈사돈 #제주돈사돈월정점 #제주올레 #제주월정맛집 #제주흑돼지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