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경기인천

밤일마을 맛집 ♥ 강남면옥 광명점

by 코코크러쉬 2022. 5. 4.
반응형

강남면옥 광명점

전화번호 :0507-1324-3015 냉면 

경기 광명시 하안동 362 1,2층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하안동, 소하동쪽 광명맛집들이 모여있는 밤일마을에 다녀왔어요.

그 중에서도 차로 지나다니면서 보기만했던 강남면옥 광명점에 가보았답니다.

강남면옥은 밤일마을 중에서도 꽤나 인기가 많고 유명한 곳이에요.

이번에 처음으로 가게 된 이유는, 갈비찜을 먹자니 너무 거하고 냉면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였거든요.

이번에 가보니까 강남면옥이 왜 밤일마을맛집으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ㅎㅎ

주말점심에 한 번, 평일 저녁에 한 번 연이어서 방문했습니다.

주말점심은 번호표를 뽑아야 할 정도였지만 과하지 않았어요. 

갈비탕 (14,000원)을 먹으러 갔었고요. 

평일에는 냉면과 만두를 먹었습니다. 평일도 잘되긴하지만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728x90

이제 갈비찜만 먹으면 끝이겠군요. ㅎㅎ

맛집을 발견하면 모든 메뉴를 먹어보고싶은 도전정신 비슷한게 생깁니다.

밤일마을 지나다보면 이렇게 생긴 간판을 한번쯤은 보셨을거에요.

강남면옥은 함흥냉면, 갈비찜, 갈비탕을 메인으로 하는 곳이랍니다.

 

광명 밤일마을 근처 한정식집, 명가원에서 좋은시간 :)

지금은 다이어트 식단을 하느라 많이 먹지 않지만 예전에 입맛좋을때에는 한정식집을 그렇게 좋아했더랫다 ㅋㅋㅋㅋㅋㅋ 많이먹을 수 있으니까 ㅋㅋㅋ 명가원은 밤일마을 근처이고, 어떤 곳인

bookshelves.tistory.com

<함흥냉면전문 강남면옥 가격표>

물냉면/비빔냉면/회냉면 10,000

찐만두 한판 7,500

갈비탕 14,000

소갈비찜 (소) 45,000

 

모든 메뉴는 포장가능하다고 하고요, 냉면 전문점이라 회전이 빨라 대기시간이 짧다고 하네요.

대기 10팀이면 7분이래요.

처음에 대기2번인가 그랫는데 정말 금방 들어가긴 하더라고요. 

1층만 가봤는데 몇층까지 있나 모르겠네요. 

갈비탕을 두 개 시켰더니 이렇게 반찬이 나왔어요.

나중에 냉면류만 시켰을때는 이것보다 찬이 적게 나오더라고요. 

 

매화 곤드레밥, 광명 밤일마을 한식집

광명 밤일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은근히 먹을 곳이 없어서 고민하여 뱅뱅 돌아다닐때가 있다. 매화 곤드레밥은 한정식까지는 아니고 한식집인데, 조금 깊은 곳에 위치해 있었다. 도로를 지나

bookshelves.tistory.com

갈비탕이 나왔는데 정말 빠르게 나와요. 

가격이 조금 비싼대신에 고기가 많은 편이에요.

사실 갈비탕이라는 메뉴자체를 다른곳에서 많이 먹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양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당면이라던지 대추 등이 들어있지 않았어요.

고기+버섯+파 그리고 국물 이 맛으로 먹는 것 같아요. 

갈비탕 아주 맛있게 먹고나서 또 냉면먹으러 갔지요. ㅎㅎㅎㅎ

물냉면, 비빔냉면, 그리고 반두 반판을 주문했어요.

한판은 너무 많은데 반만 팔아서 좋네요. 왕만두 4개가 나왔습니다.

김치만두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아쉽긴했어요.

 

광명 한정식 명가원 ♥ 밤일마을 맛집 들정식후기

명가원 전화번호 :02-3666-7755 한정식 경기 광명시 노온사동 158-5 근 1년만에 방문하는 듯한 광명 한정식 명가원 여전하더라고요. 밤일마을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명가원, 가격대비 메뉴가 잘 나

bookshelves.tistory.com

냉면은 그냥 평범했던 것 같아요.

만두도 평범. 아직 강남면옥에서 갈비찜만 안 먹어본 것 같은데 (홍어는 원래 안 먹으니까 제외) 

개인적 취향으로는 강남면옥에서는 냉면보다는 갈비찜 갈비탕 먹어야 할 것 같아요.

 

 

광명 하안동 베이커리, 유명한 빵집 명장시대

광명 하안동에서 유명한 베이커리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언제나 이름이 나오는 유명한 명장시대~ 맛집이나 카페나 빵집이나 유명하면 꼭 가봐야 하는 법~ 처음 명장시대에 왔던 날은 5월5일 어린

bookshelves.tistory.com

 

 

광명 밤일마을 맛집 강남면옥에가면 꼭 챙겨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따로 준비해둔 주전자에 담긴 따뜻한 육수랍니다.

주전자 보이시나요?

전 이걸보고 강남면옥이 왜 맛집인지 알 수 있었어요. ㅎㅎ

사람들은 똑같은 육수라도 공짜를 좋아하잖아요~ 

처음 갔을때 갈비탕 국물보다 이 육수가 더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근데 진짜 맛있어요 ;; 

 

인기가 많아서 어쩔때는 다시 채워질때까지 기다려야 한답니다. ㅎㅎ

 

밤일마을 맛집 강남면옥 놀러가시면 이 육수 꼭 챙기는거 잊지마세요.

리뷰 여기서 마칠게요! 

 

 

 

#광명맛집 #광명밤일마을 #밤일마을맛집 #강남면옥광명점 #밤일마을갈비탕 #밤일마을냉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