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경기인천

양평 참좋은생각 ♥ 한정식 맛집

by 코코크러쉬 2021. 6. 13.
반응형

 

 

참좋은생각

전화번호 :031-774-7577 한정식 평일예약 추천합니다. 

경기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12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좋은 한정식, 양평 참좋은생각 맛집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름부터가 포스있게 느껴지는 이곳은 '양평 맛집'이라고 치면 꼭 나오는 곳이에요.

그리고 어르신들이 좋아하세요.

부모님 모시고가기 좋은 한정식집입니다. 양평 여행할 겸 모시고 가 보세요. 

 

 

예전부터 가보고싶은 곳이었는데 두물머리에서 차로 더 들어가야 해서

피곤해서 포기하고 돌아오곤했던 그런 집입니다. 

개인적으로 양평을 참 좋아해요. 두물머리 핫도그, 세미원, 양주CC와도 가깝고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잖아요. 좋은 카페들도 거의 양평 주변에서 갔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한정식집이 이렇게 꽃으로 주렁주렁 치장을 하고 있어도 되는건가요?

사장님이 하신건지 관리인이 있는건지 식물원 뺨치게 꾸며놓은 모습에

이미 마음이 빼앗기더군요.

제가 요즘 느끼는건데요, 좋은 맛집은 이렇게 바깥을 잘 꾸며놓았어요.

마치 정원처럼, 식물원처럼 친근한 분위기로요. 

 

제주 성산 한정식 맛집, 옛날옛적

제주도는 비가 내리면 앞이 안 보일정도로 폭우가 내리는 것 같다 ^^; 운전할 때 정말 무서운 느낌? 엄청 천천히 달렸다.... 섭지코지/성산 근처에서 계속 머물렀던 이번 여행. 성산일출봉/섭지코

bookshelves.tistory.com

정말 계속해서 걷고싶고 계속해서 앉아있고 싶은

양평 참좋은생각.

이름도 잘 지었습니다. 안 예쁜곳이 한 군데도 없고요, 눈이 아플 지경입니다.

겨울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군요. 

 

인천 송도 한정식집 '백제원'

왜 놀러갈 곳, 맛집은 항상 나만 찾냐 너도 연구 좀 해라. 이런 말을 해본적있는 사람이라면 답답한 내 기분을 알 것 ㅋ 그래서 그는 송도에 아주 잘하는 대게집이 있다고 이번엔 자기가 검색해

bookshelves.tistory.com

들어가는 입구 또한 난리입니다.

평일이라서 당연히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들어갔어요.

그런데 어머나. 사람들로 가득하지 뭐예요?

게다가 그 많은 사람들이 전부 예약을 하고 좋은 자리에 착석해 있더라구요.

저는 개의치않고 그냥 홀 한가운데에서 먹었는데 조금 시끄럽기는 했어요.

양평 참좋은 생각. 꼭 예약하고 가는거 잊지 마세요!!! 

1인당 35,000원인 향기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더 저렴한 정식도 있었는데 비싼걸로 큰맘먹고 주문합니다.

(이러니 살이 찐건가요 ㅠㅠ 저녁에 운동하러 가아겠습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회전율이 좋아 재료가 신선할 것 같았어요. 

 

 

준 179 카페 (JUN. 179) ♥ 양평에 있는 잔디밭 넓은 펜션 겸 카페

양평에서 어딘가를 돌아다니다가 어쩌다 마주친 카페! 차를 타고 지나가는데 깔끔한 외관에, 푸른 잔디밭이 보여서 잠깐 안으로 들어가서 구경했다 그런데 계곡(?) 하천이 내려다보며 시간을 보

bookshelves.tistory.com

쌀죽과 동치미가 나왔어요.

쌀죽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담백한 맛이고,

동치미는 살얼음속에 있는 무가 아삭아삭해서 식전 입맛을 돋구었어요. 

양평 참좋은생각, 맛집이라 그런지 쌀죽부터 느낌이 다르다는 생각을 합니다.

쌀알이 푹 퍼져있어 미음같았어요.

단호박 드레싱이 올라간 샐러드입니다.

역시나 채소는 아삭아삭하고 단호박의 달달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네요. 

조명없이 보정없이 그냥 올리는 사진들입니다. 제가 사진찍는 실력이 좀 부족합니다. ㅎㅎ

하지만 양평 참좋은생각에서 식사할 때 딱 이런 느낌이에요. 시골느낌이랄까요?

 

떡갈비, 콩나물잡채인데요.

잡채를 좋아하는 저는 양평 참좋은생각의 콩나물잡채가 정말 궁금했어요.

다른 재료없이 콩나물만 들어갔는데 이런 맛이라니?

정말 명품이었습니다.

맛집들은 하나씩 비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는거죠.

이래서 마약떡볶이, 마약 어쩌구 하나봅니다. 

소라무침인데요, 제 입맛에는 그냥 그랫어요.

담백한 식사중에 갑자기 새콤하고 매운게 나오니까 안 어울리는 느낌이었거든요. 

결국 남겼습니다. 배가 부르기도 했고요. 

월남쌈은 한 입에 쏙. 아삭아삭하고 건강한 맛입니다. 

양평 참좋은생각하면 꼭 나오는 사진이죠?

적은 양의 야채이지만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저 버섯이 맛있었어요. 

한정식집에가면 꼭 나오는 튀김이에요. 단호박 튀김입니다.

묵 무침은 진짜!! 묵은 세 조각밖에 안 들어있었지만

양념이 예술이더군요. 묵도 직접 만들었나 궁금할만큼 맛있었어요. 

조청에 찍어먹으면 어찌나 쫀득쫀득하던지, 저 모양새에 먼저 반했습니다.

 

갈비찜인데 브로콜리와 계란지단, 하얀 떡, 당근이 색깔의 어울림을 제대로 보여줬어요.

역시 보기좋은 것이 먹기도 좋습니다.

갈비살이 녹아내리는 것은 아니었지만 맛있었어요.

다만 조금 덜 달았으면 좋겠습니다.

갈비찜은 좀 천천히 먹었다가 된장찌개,밥,반찬이 나오면 같이 먹기로 합니다. 

드디어 밥상이 나왔습니다~ ^^

한정식의 끝은 항상 식사죠.

반찬들은 모두 시골밥상에서 먹는듯한 맛이었고 된장찌개 역시 너무 짜지않고 좋았습니다.

밥이 흑미밥인게 마음에 들었어요. 

식후에는 셀프로 매실차를 먹었는데요.

두 명에서 7만원인데 과일 몇 조각이라도 나왔으면 참 좋았을 것 같아요.

 

#양평 참좋은생각, #한정식 맛집, #양평 맛집,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한정식집, #참좋은생각 한정식, #참좋은생각 예약 

 

 

베이커리 씨어터 ♥ 남양주 넓은 잔디와 정원을 품은 북한강 뷰 카페

베이커리 씨어터 네비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2696번길 4-15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6-8) 전화번호: 031-559-7488 영업시간: 10:00~23:00 베이커리 씨어터 네비를 찍고, 딱 도착했는데

bookshelv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