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기 행/서울특별시

경복궁 토속촌 ♥ 삼계탕 메뉴 가격

by 코코크러쉬 2023. 7. 14.
반응형

토속촌삼계탕

전화번호 :02-737-7444

서울 종로구 체부동 85-1

 

얼마 전 7월 11일 초복이 지나고, 이제 중복 말복까지 여름이 한참 남았는데요. 비가 많이 내리면 좀 선선할 줄 알았더니 온도는 거의 그대로고 습도만 높아 끈적거리는 날씨입니다. 경복궁 토속촌은 여름에 특히 사람들도 붐비게 되는데요. 저는 초복도 중복도 아니지만 그냥 갑자기 생각나서 토속촌 삼계탕을 방문했어요. 브레이크 타임은 없구요, 광화문 주변은 늘 교통이 번잡하기에 각오를 하고 갔습니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지정 주차장에 여유롭게 주차하고 오랜만에 보는 한옥 기와 스타일의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외국인도 있고, 뭔가 서울 한복판에 온 느낌이 들었어요. 

728x90

입구가 화려한 경복궁 토속촌 삼계탕입니다. 벌써 개업한지 40년이라네요. 닭, 찹쌀, 인삼, 밤, 대추 등 모든 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내부는 그대로였습니다. 미로처럼 여기저기에 테이블이 있는 것 같아요. 직원분이 안내해주는 곳에 앉았습니다. 웨이팅없이 한 번에 입장해서 좋았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한옥 그대로의 틀을 유지한 걸까요? 내부에서는 인삼 손질도 하고 있고, 복작복작한 느낌이었습니다. 식전에 주는 인삼주가 너무 맛있어서 한 병 구매했습니다.  대부분 삼계탕을 많이 주문하지만, 전기구이 통닭도 인기가 있는 것 같았어요. 인삼주는 미리 포장한다고 이야기하고 나가면서 계산할 때 받아가면 됩니다. 영수증은 따로 끊어준답니다. 

 

<경복궁 토속촌 메뉴/가격>

토속촌 삼계탕 19,000 원 / 전기구이 통닭 18,000 원/ 토속촌 산삼 배양근 오골계 삼계탕 31,000 원

반응형

마당 한가운데가 잘 보이는 자리여서 나름 좋았습니다. 직원분들은 외국인들이 많아 보였는데요, 엄청 전통적일 것 같은 식당이라서 좀 색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문하면 김치, 깍두기, 마늘 그리고 쌈장이 기본찬으로 나오고요. 인삼주 두 잔은 정말 캬~ 깔끔하고 적당히 달달하고  끝맛이 좋아 아주 맛있었네요. 제가 술을 못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즐기지는 않는데, 역시 광화문 토속촌의 인삼주는 다른 삼계탕집들의 인삼주와는 다릅니다. 후회없는 느낌에 한 병 포장해가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다른 집에서는 그냥 먹다 말아버렸는데 토속촌 인삼주는 찐한 맛이에요. 

끓여야해서 그런지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렸구요. 옆 테이블과 자리가 가까워 대화소리가 다 들려 좀 불편하긴 해요. 안 듣는 척 하지만 옆 사람 말이 다 들리는 ...^^ 그래서 저는 식당에 있을 때 옆사람에게 들리지 않을 만큼의 목소리로 말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뭐 특별히 비밀얘기도 없지만 매너로요. 

오랜만에 먹으러 온 토속촌 삼계탕! 닭은 크지 않았지만 아주 부드럽고요, 안에 밥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양이 좀 부족한 느낌이 들었는데 제가 많이 먹는 사람이라 그런걸까요. 😎 그냥 밥이 아니고 찹쌀인지 쫀득한데요. 한 덩이 더 먹고 싶었어요. 국물이 끝내줘요. 삼계탕 자체가 맛있는 메뉴이긴 하지만요, 삼계탕집도 다 나름이더라고요. 광화문 토속촌은 오래 운영해 온 시간만큼 확실히 잘 합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한 그릇 먹으면 아주 땀이 쫙 날 것 같은데요. 국물도 맛있어서 남김없이 마셨습니다. 김치도 리필을 잘 해 주고요. 마늘과 쌈장도 평범하지만 잘 어우러집니다. 광화문 토속촌 삼계탕, 애매한 오후 시간이었는데 외국인을 포함한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점심이나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여름철 초복 중복 말복때는 말이죠. 

잘 먹고 운동을 잘 하는 것이 활기있는 몸 상태 유지에 중요한 듯 합니다. 가끔 힘이 없고 몸이 쳐질때 카페인, 좋은 식사만으로 해결되지가  않는데요. 건강하게 먹고,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쫙 빼고 잠을 잘 자면 컨디션이 돌아오더라고요. 😋

더운 여름 탈나지 않고 무사히 잘 버티길 바랍니다. 사람이 사계절을 겪으면서 항상 딱 쾌적한 온도에만 있길 바라는 건 안될 일이겠죠. 건강에 무리만 없다면 조금 더운것도 견디고, 운동도 적당히 하면서 슬기롭게 여름을 보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명동교자 이태원 ♥ 주차 및 평일 웨이팅 (명동교자 분점)

명동교자 이태원점 전화번호 :02-790-7300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34-149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너무 맛있는 명동교자 분점, 이태원점 리뷰할게요. 늘 명동까지 가야해서 번거로웠는데 용산에도 명

bookshelves.tistory.com

 

 

#토속촌 #광화문맛집 #경복궁맛집 #토속촌삼계탕 #경복궁토속촌 #토속촌메뉴 #토속촌가격 #경복궁토속촌삼계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