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정보글

약국에서 살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알룬정

by 코코크러쉬 2021. 1. 11.
반응형

요가를 한 달 이상 휴원하고 하루 리듬 바뀌고 엄청나게 먹어대는 바람에

3kg이 쪘다. 워낙 운동을 많이했어서 먹은 것에 비하면 감사하게도 덜 찐 것 같다.

그 대신에 발목 손목 관절이 아프기 시작함 ㅠㅠ 

원래 뭔가 내 의지대로 안되고 힘들땐 쉬운 방법을 찾게 되는 법... 

처방받아 사는 식욕억제제는 중추신경계 약이라서 손떨림, 잠이 오지 않는 증상등

부작용이 무섭고 

그렇다고 시중에 쉽게 살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들도 부작용이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처방전없이 약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다이어트약이 있다고 해서 구매해보았다.

 

이름은 알룬정

작은 상자하나에 30정 들어있는거 x3개

하루에 3번 2정씩 식전에 먹고, 필요시 잠들기 전에 2정 먹으라고 한다. (엄청 많다)

권장략을 최소 3-4주간 먹으라고 하는데, 최대 몇달까지 먹을 수 있는지는 나와있지 않았다. 

그리고 알룬정의 부작용으로는 복부 팽만감, 구역, 변비 또는 설사라고 나와있다

나는 이 약을 먹고 약간의 구역 증상을 겪은 것 같은데, 구토를 한 것은 아니고

속이 조금 메스껍고 두통이 오는 증상이 있었다 

약간 속이 답답하고 거북한 느낌? 이게 복부 팽만감이나 구역에 속하는 건가... 

알룬정은 이미 섭취한 음식이 흡수되지 못하게 하거나 식욕을 조절해주는 약은 아니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음식섭취량을 줄여주는 보조제이다. 

포만감이 있어도 계속해서 먹는다면 말짱 도루묵이므로... 자기절제력이 필요함 ㅋㅋㅋㅋ

 

가장 중요한 가격은

내가 사는 동네 약국에서는 3만원이었다.

과연 다이어트 보조제인 알룬정을 판매할까 궁금했는데

비싼약이라서그런지 판매함 ㅋㅋㅋ 

약리기전은 알긴산이 200~300배의 물을 흡수하여 포만감을 준다는 것 같다. 

효과는 아직까지 잘 모르겠다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이걸 먹고 또 음식을 막 먹으면 안되니까 좀 적게 먹고있는 듯 ㅋㅋㅋㅋㅋ

그리고 설명된대로 물을 계속해서 마셔주려고 한다. 

 

#알룬정 가격, #알룬정, #알룬정가격, #알룬정 부작용, #알룬정 처방, #알룬, #알룬정 약국, #다이어트 알룬 가격, #다이어트 알룬정, #다이어트 약국, #알룬정처방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