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서울근교 드라이브 ♥ 물왕저수지 데크길, 물왕호수 둘레길

by 코코크러쉬 2022. 12. 31.
반응형

물왕호수

경기 시흥시 물왕동

 

경기도 시흥에 있는 물왕저수지, 어릴 때부터 종종 가던 곳인데요.

원래는 낚시터였다가 어느 순간 낚시가 금지된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그러더니 최근 급속도로 데크길, 조명, 화장실 등이 생기며 급 좋아졌습니다. 

물왕저수지인줄만 알았는데 흥부저수지라니... 뭘까요? 

 

최근에는 주차장까지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상시 무료인지 아니면 일시적 무료개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728x90

단, 무료주차장에 주차하면 물왕저수지까지 많이 걸어 들어가야 해요.

물왕호수 안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대부분 식당이나 카페 사용객을 위한 주차장들입니다.

사람없을 땐 틈바구니에 주차도 가능하긴 해요. 

눈 내리는 날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얼어붙은 호수 위에는 눈이 그대로 남아 있었어요.

정말 아름다운 겨울호수 광경이었습니다.

원래 물왕저수지는 좀 낙후되고, 위험하고, 버려진 느낌이 드는 곳이었는데요.

이렇게 데크길이 호수를 가로질러 생기고,

모두 비포장이었던 찻길도 정비가 되면서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 되었어요. 

무슨 일이 일어난거죠?

반응형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물왕저수지를 추천합니다.

주변에 스타벅스 DT가 있고요. 

물왕저수지 안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는 이용해 본 적이 없어요.

제가 범접하기 어려운 느낌이 좀 들거든요. ㅋㅋㅋ 

하지만 물왕캠핑장도 생기고, 이제 접근성이 점점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시야가 매우 넓게 펼쳐지는 물왕저수지 데크길.

평일에도 주변에 사는 시민들이 산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눈 내린 호수를 얼마만에 보는지 모르겠네요. 

호수를 가로지르는 데크가 상당히 길어요. 

그리고 데크길이 끝나면 이렇게 억새풀밭이 나온답니다.

뱀을 조심하라는 표지판이 여기저기 붙어 있었어요.

차로 한 바퀴 돌기만했지, 이렇게 걷는 건 처음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잘 정비된 산책길에 마치 멀리 놀러나온 듯 참 좋았어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물왕저수지, 아무렇게나 찍어도

예쁜 겨울풍경입니다.

원래 백운호수랑 비교가 안 되었는데,

이제 비슷한 레벨로 올라온 것 같아요.

 

백운호수 둘레길 ♥ 생태탐방로 데크길 의왕 가볼만한곳

백운호수 경기 의왕시 학의동 337-4 안녕하세요! 서울근교 호수둘레길, 경기도 의왕에 있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리뷰할게요. 백운호수 근처에는 명장시대, 흙과나무 등을 비롯한 좋은 카페들도

bookshelves.tistory.com

야자매트를 깔아놓으니 발이 편하겠죠?

가족이랑 같이 한 바퀴 걸어도 좋고 혼자 운동하기도 좋습니다.

하루 만보걷기 도전 ✅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해요.

주변에 한정식집, 장어집 등이 있구요.

한옥 카페 등 차마실 곳도 많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 바라산와폭포, 바라산 정상

바라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86-7482 자연휴양림 경기 의왕시 학의동 산 117-1 이 날은 정말 황당했던 날...^^ 경기도에 있는 자연휴양림중에서,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을 갔습니다. 서울과 너

bookshelves.tistory.com

 

#물왕저수지 #물왕호수 #시흥가볼만한곳 #서울근교드라이브 #물왕저수지산책 #물왕저수지데크길 #물왕저수지둘레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