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경기인천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 바라산와폭포, 바라산 정상

by 코코크러쉬 2022. 7. 31.
반응형

바라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86-7482 자연휴양림

경기 의왕시 학의동 산 117-1

 

이 날은 정말 황당했던 날...^^ 경기도에 있는 자연휴양림중에서,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을 갔습니다.

서울과 너무 가까운 곳이라 어떤 곳일까 궁금하기도 했고요,

한참 자연휴양림이랑 숲나들이 홈페이지에 뻔질나게 드나들때라서요. 

근처에는 백운호수도 있어 익숙한 곳이라고 느꼈거든요. 

바라산 자연휴양림도 숙박, 텐트 야영하는 캠핑장 등이 모두 있어요.

막상 방문해보니 생각보다 규모는 작았습니다.

근처에 아파트들이 많은데요, 그 곳 주민들이 산책하기 좋은 정도의 코스라고 보여졌습니다.

그런데 잘못해서(?) 바라산 정상까지 오르고 말았어요 ㅠㅠ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데크로드와 산책로는 1km도 안 되는 거리로 짧은 편이에요. 

그래서 이리저리 길을 둘러가며 걷고 있었는데 어쩌다 등산로로 진입해버린 것이죠...

데크로드입니다. 

별로 예쁜 계곡(?) 은 아니었네요...ㅎㅎ 

역시 겨울 혹은 가을일때입니다. 대체 시간이 얼마나 지나버린거죠?!

이 때는 좀 보수공사중이기도해서, 여름인 지금은 예쁘게 꾸며놓지 않았을까요?

바라산 자연휴양림 인기많아요. 특히 텐트를 대여할 수 있어서 캠핑용품이 없는 사람들도 최소한의 짐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아예 고정식 텐트인 지정자리를 빌릴 수 있어요.

거기서 라면먹고 놀고있는 사람들을 보며 어찌나 부럽던지! 

728x90

바라산 휴양림 둘레길, 그냥 산길이에요.

발은 편합니다만 지도를 잘 보고 걸어야 하겠습니다... ㅎㅎ

 

바라산자연휴양림 주차장은 좁은 편이고, 입구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하산하고 시원한 포카리스웨트를 마셨어요.

김치, 일회용 접시등의 용품들도 팔았던 것 같아요.

잣나무가 빼곡히 있는 잣나무공간입니다- 라네요. 

ㅋㅋㅋㅋ막 피어나는 꽃봉오리를 찍고 싶었던건데

포커스가 완전 다르게 되었네요. 철쭉인지 진달래꽃인지 모르겠씁니다만 꽃잎을 틔우기 전 모습이 예뻣어요.

 

장태산자연휴양림 ♥ 밤나무집 예약 / 숲체험 스카이웨이 / 출렁다리

장태산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42-270-7883 자연휴양림 대전 서구 장안동 259 안녕하세요! 요즘 대전 가볼만한곳으로 장태산자연휴양림이 어른신들사이에 (?) 핫하다고하죠.바로 출렁다리와 높은 곳

bookshelves.tistory.com

이렇게 길을 걸을때까지는 되게 잘해놨네~ 멀리 안나가도 좋네~ 하면서 걸었어요 ㅋㅋㅋ 

바라산와폭포를  꼭 보고 싶었어요.

여기는 주민들이 산책을 많이 해서 사람이 많았어요.

그 전날쯤 비가 많이와서, 원래는 물이 별로 없는 곳인데 폭포에 물이 많았나봐요.

사람들이 오늘 폭포상태좋네~ 말하는것을 들었습니다. ㅎㅎ

때문에 산길도 조금 젖어있어서 어떤 구간에서는 운동화가 젖을까봐 조심했던 것 같아요.

 

강씨봉자연휴양림 숲속의집 구름 ♥ 바베큐 가능한 휴양림

강씨봉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31-8008-6611 자연휴양림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324 안녕하세요. 다시 가고싶은 자연휴양림을 뽑으라면 저는 "강씨봉자연휴양림"을 뽑을거에요. 객실로는 정말 좋은

bookshelves.tistory.com

바라산 2경이라는 와폭포입니다!

짜잔~

누워흐르는 폭포여서 와폭포였군요! ㅎㅎ 

물줄기는 작지만 그래도 폭포는 폭포입니다. 구경하고 있으면 물소리 시원해요. 

그리고 여기서부터 잘못하여 산길을 오르게 됩니다. ㅠㅠ 

산에서는 그냥 길이 있어도 절대 가지말고 안전하고 확실한 길만 걸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상한 길로 빠진건 아닌데 바라산 자연휴양림과 연결되는 가벼운 코스가 아닌

정식 등산로로 들어가버렸어요. 이 때부터는 힘들어서 사진도 없네요... ㅎㅎ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 숲속의집 종달새, 치유의숲, 무인편의점

국립산음자연휴양림 전화번호 :1588-3250 자연휴양림 경기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 산 1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평에 있는 자연휴양림, 산음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종달새 1박후기를 쓸게요. 산음자연

bookshelves.tistory.com

결국 바라산 정상까지 와버렸습니다....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걷다보니 산등성이를 걷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내려갈 길이 보이지 않아서 끝까지 와버렸어요.

다 오고나니 비로소 계단으로 내려가는 하산길이 보이더라구요.

정말 끝없는 천국의 계단같았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예약 ♥ 짚라인, 계곡, 캠핑장

용인자연휴양림 전화번호 :0507-1383-0054 자연휴양림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281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가볼만한 곳, "용인자연휴양림" 후기를 포스팅할게요. 용인자연휴양림이 규모

bookshelves.tistory.com

바라산 정상 ㅠㅠ인지 전망대인지 헷갈리는데 아무든 꼭대기에요. 

어마무시한 계단을 내려가니 닭울음소리가 들리더군요.

왜 이 시간에 닭이 우는걸까 궁금해하면서, 

계단이 무릎에 참 안좋은데 여기는 올라오는것도 내려가는것도 무리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많이 내려오니까 이렇게 바라산자연휴양림입구라는 팻말이 보이더군요.

창피하네요... 자연휴양림만 걸으려고 했던거라 물이고 뭐고 없었거든요.

정상까지 무사히 다녀온걸 체력이 되어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ㅋㅋㅋㅋ

 

시간은 어느덧 해가 저물고 있고요..

이 날 저녁 닭강정 먹었던 것 같네요.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바로 근처는 백운호수에요.

 

백운호수 둘레길 ♥ 생태탐방로 데크길 의왕 가볼만한곳

백운호수 경기 의왕시 학의동 337-4 안녕하세요! 서울근교 호수둘레길, 경기도 의왕에 있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리뷰할게요. 백운호수 근처에는 명장시대, 흙과나무 등을 비롯한 좋은 카페들도

bookshelves.tistory.com

 

왕송호수 카페 ♥ 카페막시 왕송호수 뷰 예쁜카페

카페막시 왕송호수점 전화번호 :070-7700-7765 카페 경기 의왕시 월암동 676-4 2층 안녕하세요! 오늘은 왕송호수뷰가 예쁜카페, 카페막시 리뷰할게요. 왕송호수는 서울근교 드라이브, 가볼만한곳으로

bookshelves.tistory.com

 

 

 

#의왕가볼만한곳 #의왕바라산정상 #바라산와폭포 #바라산자연휴양림 #서울과가까운자연휴양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