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여 행/충남대전세종

속리산 가을산행 단풍구경 ♥ 속리산국립공원 맛집 "큰집"

by 코코크러쉬 2022. 9. 19.
반응형

속리산국립공원

전화번호 :043-542-5267 국립공원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상판리 19-1

 

안녕하세요 :)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입니다.

물론 며칠사이 갑자기 더워지긴했지만, 밤은 그래도 시원하네요.

가을은 등산이죠!

울긋불긋 가을단풍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산에 가는데요.

작년 다녀왔던 속리산 가을산행 사진들을 꺼내보았습니다.

이렇게 붉은 단풍을 볼 수 있었구요.

속리산 국립공원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 건 처음이었습니다!

다들 사진찍고 난리더라고요. ㅎㅎ 

봄벚꽃은 마이산, 가을단풍은 속리산. 

이렇게 갔던 것 같아요. 

728x90

속리산대추연합회에서 대추를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완전 장터, 행사였어요~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올해도 하지 않을까요?

팁 하나 드리자면, 마감하며 정리하는 시간을 노리세요!

약간의 덤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대추도 팔고, 군밤도 팔고, 씨앗호떡도 팔고~

가을여행으로 속리산 아주 인기입니다. 

곧 이런 풍경을 볼 수 있겠군요. 😄

속리산 국립공원 들어가려면, 법주사 관람을 이유로 입장료를 내야하죠.

여기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

제주도 한라산은 매표소도 없고 돈도 내지 않아서

이럴수도 있구나, 했던 기억도 나요. 

아무튼 입장료는 성인5천원입니다. 엄청비싸죠?

사진이 왜 이렇게 흔들렸는지..

 엄청 빨간 색감의 단풍은 아니었고요.

정말 이 정도의 약간은 톤다운된 느낌이었어요.

아마 나무 품종의 차이같아요. 

가끔가다 새빨간색의 단풍이 종종 있긴 했네요. 

다리를 건너 들어가고요.

법주사를 보지 않을거라면, 그냥 이 근처에서 단풍을 구경하고 돌아갈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운전해서 여기까지 달려온김에,

열심히 구경하기로 합니다. 

검표소를 거쳐 들어가요.

단풍이 드는 이유~

나뭇잎을 녹색으로 보이게 하는 엽록소가 사라진대요.

그래서 원래 가지고 있던 노란색, 붉은색 색소들이 모습을 드러내는 거라고 합니다.

가을이 되니 밤이 빨리찾아왔어요.

사람이 많아서 하나도 무섭지는 않았는데요.

돌아갈때는 정말 깜깜한 밤이었습니다. 

법주사를 걸으며 구경했어요.

여름에는 땀이 삐질삐질났었는데, 이렇게 가을에 걸으니

선선한 맛이 있네요. 

속리산 법주사 근처 카페 "다향" 입니다.

이런 산 속에서 차 한잔 마시는 것도 좋겠죠. 😊

속리산 가을산행의 묘미!

이렇게 법주사에서 행사를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무슨 방송인 것 같았는데요.

쿵짝쿵짝 음악이 나오고 앉아있는 것만으로 재미있었네요. 

어둑어둑해지니까 법주사가 더 아름다워 보였어요.

조명이 곳곳에 있어 잘 어우러졌습니다. 

속리산 가을산행 마치고 돌아올때에요.

완전 깜깜한 밤이죠.

사람들은 휴대폰 후레쉬를 켜고 걷고,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저녁밥!

속리산 가을단풍 인기가 많은지, 정말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맛집이든 아니든 먹고싶은데 대기가 너무 긴 그런 상황!

그냥 돌아갈까 싶었는데요.

다행히도 "큰집"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큰집

전화번호 :043-543-3720 한식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사내리 280-1

빨간 글자로 대문짝만한 간판이 있는 곳입니다. 

메뉴는 산채비빔밥, 송이/능이백숙, 더덕구이, 파전 등입니다. 

당연히 해물파전을 먹어줘야죠! 

그리고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진짜 너무 배가고팠는데, 앉을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ㅎㅎ

속리산에서 먹는 반찬들! 

집에서 먹는것과 다르게 느껴지고 너무 맛있습니다. 

돌솥으로 하고 싶었는데 산채가 빠르다고해서

이 상황이면 그냥 주는게 다행이다 생각하고 산채시켰어요. ㅎㅎ

사진만봐도 정말 맛있어보여요. 

따뜻한 국물도 있어서 차타고 여기까지 오고,

가을단풍 본다고 걸어다녔던 피로가 싹 날아갑니다. 

그리고 파전입니다!!

기름기가 좀 많긴하지만 바삭하고 두툼하고 양이 많았어요.

정말 막걸리가 딱 생각나는 맛입니다.

가을산행의 마무리는 이렇게 파전과 비빔밥으로...!

속리산에서 가을산행 가을단풍도 보고, 큰집에서 밥도 맛있게 먹고 정말 맛있었는데요.

큰집, 속리산 단풍구경 후 맛집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정이품송 ♥ 속리산 입구 정이품송 공원 다녀왔어요.

정이품송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상판리 241 정이품송. 때는 이렇게, 벚꽃이 한창 피어나던 늦봄이었어요. 속리산으로 들어가는 길 가운데 서 있던 소나무. 단지 속리산을 걷고 싶었을 뿐 기대하

bookshelves.tistory.com

 

속리산 등산코스 ♥ 속리산 국립공원 법주사, 자연탐방로

속리산국립공원 전화번호 :043-542-5267 국립공원 경북 상주시 화북면 입석리 산 29-1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북 보은 속리산 법주사에 다녀온 리뷰를 쓸게요. 서울과는 꽤 거리가 멀고, 작정하고 가

bookshelves.tistory.com

 

이제 가을을 맞아 앞으로 가고싶은 리스트는요!

오대산 자연마을 옴뷔, 10월 2일 세종시 영평사에서 열리는 낙화전통문화축제입니다. 

가을여행 재미있게 떠나요. 😎🌼

 

 

 

#속리산단풍구경 #속리산가을산행 #속리산파전맛집 #속리산법주사 #속리산국립공원 #속리산단풍시기 #속리산가을단풍 

반응형

댓글